** 공고 재경영해중고 동문회는 선정위원회의 회의를 거쳐
2018년 재경영해중고 동문 대상 수상자로 김순종 선배님을 모시기로 했기에 이에 알려드립니다.**
2018년 재경 영해중고 동문 대상 김순종 수상자 업적
김순종 동문은 영덕군 대진 3동(건달)에서 태어나신 다음 영해중학교(5회, 1956년), 서울 숭문고등을 거쳐서 경희대학으로 진학을 하신 다음 고려대 교육대학원을 졸업하셨다.
김동문은 대학을 졸업 후 44년간 교직에 투신하셨다. 경복여상, 은광여고, 대진디자인 고등학교를 포함하여 고등학교 교장직을 26년간 수행하셨고, 2006년부터 2010년까지 서울특별시 교육위원회 위원을 지내셨다. 김동문은 44년간의 성공적인 교직생활을 통하여 모교인 영해중고의 명예와 위상을 크게 높혀 주셨다.
김동문은 이외에도 재경동문회 조직의 발전에도 누구보다 큰 기여를 하셨다. 39년전 재경동문회 창립시 창립멤버로 활동하시면서 두 번에 걸쳐서 재경동문회 회장을 역임하면서 동문회를 발전시켜왔다. 재경동문회는 그간 통상 경복여상과 대진디자인고 교정에서 봄철 행사를 해왔는데, 모두 김동문께서 교장으로 계셨던 인연과 주선으로 쉽게 빌려 사용하여왔다. 김동문께서는 2010년부터 현직에서 은퇴를 하신 다음에도 재경동문회의 발전을 위하여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시고 계신다.
이제 김동문은 영해중고 동문들의 자랑이며 롤 모델이 되셨다. 이에 재경영해중고 동문들은 김동문의 모교와 재경동문회를 위한 헌신과 공헌을 귀감으로 삼고 널리 알리고자 “재경 영해중고 동문 대상”을 드리기로 결정하였다.
(2018.4.14. 재경 영해중고동문회)
2018년
재경 영해중고 동문 大賞
영해중 5회 김 순 종
귀하께서는 영해중학교를 1956년 졸업 후 경복여상·은광여고·대진디자인고 교장으로 26면, 서울특별시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4년을 포함하여 총 44년 동안 교육계에 몸담으시면서 우리나라 중등교육의 발전에 진력하셨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귀하께서는 모교인 영해중고등학교의 명예와 위상을 높였을 뿐만아니라 재경 영해중고 동문회의 창립과 발전에도 지대한 공헌을 하셨습니다.
이에 재경 영해중고 동문들은 귀하의 헌신과 봉사의 업적을 기리고자 뜻을 모아 본 대상을 드립니다.
2018년 4월 14일
재경 영해중고 동문회
회장 김 인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