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원은 희망의 꽃, 실천하는 나눔천사’
지난 11월 2일,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경기도협의회(회장 홍순도)는 용인시기흥구 소재 구)경찰대학교에서 ‘2023년 경기도 적십자 봉사원대회’를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했다.
1부, 개회식은 내빈입장 후, 추영희 사무국장과 유성수 대외협력국장은 식순에 의해 10개 봉사관 별 32개 지구협의회에는 성남지구협의회를 선두로 결성연혁 순으로 기수단이 입장하고 경기도협의회기는 마지막 대미를 빛냈다.
경기도협의회 박병무 준비위원장은 내빈소개에서 경기도 오병권 행정 1부지사, 권자현 경기도의원, 용인시 심상한 행정부시장, 용인시 윤원균 의장과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 경기도지사 이재정 회장, 이필욱 경기도지사 부회장, 전국협의회 김문식 회장, 김경숙 부회장, 목광원 국제국장, 충북도협의회 임은자 회장, 이명환 사무국장, 김일랑, 윤금영, 박성훈, 문현길, 강정복, 류상택 경기도협의회 역대회장, 노용국 직전회장, 이영재 경기도협의회 자문위원장, 박팔문 경기도 RCY 위원장, 김성배 경기혈액원장, 김용상 경기도지사 사무처장 등 참석한 내빈소개에 이어 ‘2023년 경기도 적십자 봉사원대회 개회 선언’을 우렁차게 선포했다.
국민의례에 이어, ‘국제적십자운동 기본원칙’을 박병무 준비위원장이 낭독하고 신용철 용인지구협의회장, 김현옥 오산지구협의회장이 참석한 봉사원을 대표하여 ‘봉사원 서약’을 선서 복명복창했다.
경기도협의회 홍순도 회장은 대회사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 염동현 경기도의회 의장, 용인특례시 윤원균 의장님과 참석하신 경기도의원과 용인시의원 비롯한 내빈 여러분 고맙습니다. 대한적십자사 김철수 회장, 경기지사 이재정 회장, 전국협의회 김문식 회장과 임원, 여성특별자문위원회 이복임 위원장, 경기도협의회 이영재 자문위원장님 감사합니다. 오늘을 위하여 박병무 준비위원장을 비롯해 경기도협의회 운영위원회 가족여러분, 단위봉사회 회장과 소속 봉사원의 정성으로 성공적인 행사가 준비되고 역대회장 한 분 한 분의 관심과 배려로 결속됐다고 믿습니다. 봉사원대회는 적십자 한해를 공들인 농사를 추수하는 시즌입니다. 우리가 손잡은 소통과 호흡으로 심장박동의 사랑을 전하는 이번 대회 테마는 ‘포옹하자’입니다. 내가 지치고 어렵다면 상대도 어렵고 힘들었을 것입니다. 오늘은 맑고 높푸른 창공을 만끽하며 경기도협의회 운영위원회와 마음껏 나래를 펼쳐 즐기시기를 바랍니다. 이번 봉사원대회에서 채울 것은 팍팍 채우고 비울 것은 홀랑 다 비우는 한마당 큰잔치가 되었으면 합니다. 만추의 기운과 정기를 받아 경기도 적십자 봉사원 모두가 건강하고 의욕이 넘치는 행사를 기원합니다. 끝으로 이번 경기도 적십자 봉사원대회는 어느 개인의 영광이기보다는 14,000여 봉사원 모두의 축복이고 영광의 자리입니다. 성대히 치러질 수 있도록 박수와 지대한 관심을 모아서 하나로 ”포옹하자“ 로 기원합니다.”고 전했다.
대한적십자사 김철수 회장은 “재난과 경기침체를 극복하고 열정으로 봉사에 임하는 경기도 적십자봉사원은 어려울 때마다 재난극복에 앞장서 왔습니다. 특히, 금회기 수해와 화재 등으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일에 늘 함께하고 위기극복의 선도에 함께하는 사랑에 감사합니다. 적십자는 선도적인 인도주의 기관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의 영원한 나눔을 같이하는 봉사원 여러분을 격려 드리며 오늘 큰 잔치의 자리에 영예로운 수상자에게도 큰 박수 드립니다.”라고 격려했다.
전국협의회 김문식 회장은 “존경하는 경기도 적십자봉사원 여러분과 홍순도 회장을 비롯한 오늘 이 행사를 준비한 임원, 역대회장, 봉사원에게 박수 보냅니다. 오늘 봉사원대회를 통해 더 따뜻하고 정겨운 우정, 희망이 가득하고 사랑이 넘치는 하루가 되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스스로 ‘수고했다’라고 칭찬과 ‘덕분’이라는 덕담을 나누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그동안의 수고를 모두 품어 ‘봉사원 여러분~ 당신이 최고입니다’라고 자축합시다.”로 격려했다.
경기도지사 이재정 회장은 모든 주요내빈의 주옥같은 격려사, 축사를 다 경청한 후 “봉사원 여러분에게 사랑과 우정, 배려와 찬사, 공감과 용기, 희망과 열정”에 대한 따뜻하고 심금을 흔드는 인도주의 정신과 자부심을 새롭게 심어주는 메시지를 전하며 참석자와 수상자 모두에게 오늘은 큰 잔치 한마당이 되기를 힘을 실었다.
오병권 경기도 행정 부지사, 권자현 경기도의원, 용인특례시 김상환 행정국장, 용인특례시 윤원균 의장의 축사, 격려사로 ‘2023년 경기도 적십자 봉사원대회’ 축하에 이어 봉사원 노래제창을 끝으로 제1부 개회식을 마치고 오찬이 이어졌다.
제2부 봉사원 한마당은 중식 후(사랑팀) 8개 지구협의회 북부, 동북봉사관, (봉사팀) 8개 지구협의회 동부, 중앙봉사관, (희망팀) 8개지구협의회 중부, 서남봉사관, (나눔팀) 8개지구협의회 남부, 서북, 남중부 봉사관으로 한궁대회, 목표탑 쌓기, 한마음줄다리기, 큰 공굴리기 게임과 초대가수의 공연과 봉사원의 장기자랑 등 신나는 축제의 잔치 2023년도 적십자 봉사원대회 한마당 잔치를 펼쳤다.
아울러, 에어드레서, TV, 냉동고, 전기밥솥, 에어프라이어, 전자렌즈, 로봇청소기, 아기사랑세탁기, 공기청정기, 커피머신, 전기주전자, 스팀다리미, 쌀, 경품 등 행운권 추첨을 통해 봉사원들에게 큰 선물을 안겼다.
‘2023년 경기도 적십자 봉사원대회는 대한적십자, 경기도지사 주최 / 봉사회 경기도협의회 주관 / 용인특례시 후원으로 성황리에 펼쳤다.
우수봉사원 수상자
봉사원 대장 : 봉사유공부문 우수봉사원 표창에는 노용국(현, 경기도협의회 직전회장)이 수상했다.
대한적십자사 회장 표창 : 강금덕, 이종분, 김홍란, 서종화 봉사원의 대표수상으로 32명 수상했다.
경기도지사 회장 표창 : 유진란, 한용성, 김입문, 서옥이, 박영임 봉사원의 대표수상으로 32명 수상했다.
전국협의회장 표창 : 고윤옥, 강문선, 김대영, 김정숙, 공연옥 봉사원의 대표수상으로 32명 수상했다.
경기도협의회 회장 표창 : 김윤임, 윤미영, 노미경, 김복조, 조홍숙 봉사원의 대표수상으로 32명 수상했다.
경기도지사 표창 : 유재형, 김금숙, 박순기, 이정순, 이순덕, 황미숙 봉사원의 대표수상으로 32명 수상했다.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 : 민은기, 진금녀, 유금옥, 이영희, 유선희, 황영자 봉사원의 대표수상으로 32명 수상했다.
용인특례시장 표창 : 신용철, 최영봉
용인특례시의회 의장 표창 최정영, 이강순
경기도협의회 회장 감사패 : 용인특례시 이상일 시장, 용인특례시의회 윤원균 의장이 각 각 수상했다.
‘2023년 경기도 적십자 봉사원대회’는 경기도 32개 지구협의회 간에 친교를 다지고 봉사원 사기양양과 위상제고에 역점을 살리는 행사로 무사히 안전하게 마무리됐다.
첫댓글 수고하셨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항상 수고가 많으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