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의 긴 스크롤 압박에 이어..
다른분들의 후기를 읽어보니 간단하게 중요한점만 꼭꼭집어서 작성하셨는데..
저만 너무 길게 작성하는것 같아 실수하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어쨌든 이왕 작성한글... 그냥 올리겠습니다.^^::
======================================================================================
이제 D750과 모니터를 연결하여 직접적인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RCA케이블은 다들 아시다시피 영상케이블중에서 가장 낮은 화질을 보여주기 때문에 전 RCA케이블만 연결하여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아래에 나타나는 PDPTV는 직장에 있는 TV 입니다. 전 아직도 8년된 아날로그 29인치를 사용하기에 어쩔수 없는 환경을 극복하기위해
직장에서 잠깐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먼저 TV의 RGB 단자에D-SUB케이블을 연결합니다. 그리고 나서 D750 에도 RGB단자를 연결하구요.
보이는 PDPTV는 삼성의 파브 입니다.
케이블의 길이는 약 2M정도 되는것 같네요.

자이제 다 연결했으며, D750 의 전원을 ON 시켰습니다.
소개글에서 보아왔던 그림대로 D750 의 양쪽 사이드에서 블루LED가 은은하게 들어 옵니다.
D750 의 LCD창에는 [NODISK] 라고 표기가 됩니다. 당연하겠죠.. CD나 DVD가 들어있지 않기 때문이기도 하구요.
무엇보다도 리모컨의 [출력] 버튼을 건드리지 않았기 때문에 모니터와의 출력호환성이 정의되지 않았기 때문이기도 하구요.,
사진상에서는 항상 왜곡이 있기 때문에 블루LED 의 은은한 불빛은 실제로는 상당히 부드러운 빛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보시는 분들마다 차이가 있으니..^^::

리모컨의 [출력]버튼을 2번인가 눌렀더니 드디어 화면이 나타 났습니다.
[출력]버튼은 리모컨의 하단 왼쪽에 있습니다.
메인화면의 정상적인 표현으로 이제 슬슬 테스트를 해 보기로 했습니다.
제일 처음에는 USB 에 연결된 메모리 입니다.
제가 사용한 메모리는 당연히 SD메모리구요. 코빅이라는 모델의 1G 메모리 입니다.
USB에 연결된 리더기는 [디지웍스] 의 올인원 리더기 입니다.
연결하자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다는 불이 들어 오네요.
이것의 테스트전에 잠시 D750 의 환경설정 메뉴를 한번 보세요.. 아래..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누르면 위에 처럼 여러가지 환경설정의 메뉴가 나타 납니다.
첫번째 나타나는 메뉴는 [일반설정] 입니다.
TV, 앵글, OSD, 스크린세이버, 로고타입등의 환경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샘플로 TV표시 부분을 들어가 보았습니다. 방향키와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들어갈수 있습니다.
보이시는 그림처럼 TV 메뉴의 상세설정으로 들어가면 4:3 ,16:9 등의 화면비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다른 메뉴의 상세설정도 마찬가지 입니다.

두번째로 오디오 설정과 비디오 설정 입니다.
오디오 설정 항목에 보시면 위에서 처럼 스피커, 디지털(광출력여부), 이퀄라이져 등의 환경을 상세하게 설정할수 있습니다.
스피커는 5.1채널, 디지털 광출력등으로 설정합니다.
비디오 설정 항목은 색감과 관련된 부분 입니다. 기준을 0 으로 하여 좌우측으로 플러스, 마이너스 되는 식 입니다.

마지막으로 선호타입 설정과 암호설정 관련 입니다.
선호타입의 경우 NTSC 로 자동설정 되어 있으면 기타 하위항목역시 자동으로 저렇게 되어 있습니다.
암호모드는 켜짐으로 되어있긴 한데요..아직 정확하게 테스트해보지 않았습니다.
(참고적으로 우리나라와 미국 일본등은 NTSC방식을 사용하는것은 알고 계시죠? PAL 방식은 유럽등에서 사용하구요)
이렇게 5가지의 환경설정을 하위목록에 들어가서 자세하게 설정할수 있습니다.
자기의 주변기기와 맞게끔 처음 설정을 잘 해 놓으시면 특별히 손댈것 없이 사용할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HDMI 관련 설정 항목도 있긴 한데 케이블이 연결되지 않아서 인지 설정항목이 [비활성화] 되어 있었습니다.

앞에서 연결한 USB 포트가 정상적으로 읽히기 전 화면에서 나타나는 내용입니다.
[READING USB] 현재 USB를 읽고 있는중 입니다.
정상적으로 D750 에서 인식하게 되면 우측그림처럼 해당 폴더와 파일이 표시됩니다.
정확하게 총 3개의 파일중 첫번째 폴더가 선택되어 있음을 나타 냅니다.
인식률은 상당히 빠른듯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USB연결후에 마냥 기다리시면 날 샌다는 것입니다.
리모컨에 보시면 [USB] 라고 표시되어 있는 버튼을 클릭해 주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전 처음이라 그런지 2번을 눌러을때 정상적으로 인식을 하였습니다.
꼭 참고하세요.

자...드디어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동영상의 파일은 애니메이션[ 부활하는 하늘] 이라는 항공구조대 이야기를 다룬 파일 입니다.
정말 깨끗하게 잘 나옵니다. 파일의 용량은 350M 이고 해상도는 640가로 사이즈 입니다.
디빅파일로 립된 파일로써 아주 잘 인식되고 영화상영중 끊김현상은 전혀 없었습니다.
모니터화면에 줄이 나타나는 현상은 디카에 의한 현상이므로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D750의 CARD리더기 부분을 테스트해 보겠습니다.

이번에는 D750 에 내장된 CARD리더기의 연결을 테스트해 봤습니다.
메모리는 위에서와 같은 SD 1기가 메모리 입니다.
메모리만 빼내어 D750에 삽입하였습니다.
역시 마냥 기다리시면 안된다는거..~~^^
리모컨의 [CARD] 라고 표기되어 있는 버튼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두번째 사진처럼 [CARD] 를 눌러주지 않으면 디스크없음이라고 마냥 떠 있습니다.
자동으로 절대 인식하지 않으므로 꼭 사용시 마다 눌러 주세요.^^

이제 가장 기본적인 DVD드라이브의 인식테스트를 위해서 준비한 DVD 를 넣어 테스트 해 보겠습니다.
2개의 DVD를 준비했구요.
공DVD는 다들 잘 아시는 [버바팀] 입니다.
혹시몰라서 DVD+R 과 DVD-R 형식의 두가지 DVDR을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동영상은 애니메이션 [ 토마스와친구들 ] 과 [뽀로롱] 이라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영상 입니다.
아는분께 부탁해서 받은 DVD 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해서 부탁좀 했죠..^^

먼저 [토마스와친구들]의 DVD-R 입니다.
트레이는 상당히 부드럽게 열리지만 지잉...하는 열릴때 특유의 소리가 있습니다.
화면에는 [로딩] 중 이라고 표시가 되구요.
D750 의 LCD 창에는 DVD [로드] 라고 나타 납니다.
인식에 성공에 걸리는 시간은 미디어 마다 차이가 있는듯 합니다.
그렇게 느리거나 답답하다 라는 정도는 절대 아니니 걱정마세요.

정상적으로 인식되게 되면 D750의 LCD창에는 저런 글자가 표시되는데요...무슨뜻인지 도통 모르겠습니다.^^
정상적으로 인식에 성공하였습니다.
역시 화면의 줄이가는 문제는 디카에 의한 현상입니다. 원본파일이 나쁘기도 하구요..
끊기거나 버벅거리거나 하는 증상은 전혀 없이 플레이 되었습니다.
리모컨의 맨 상단에 보시면 빨리감기(뒤로감기) 등의 버튼이 있습니다. 2X, 4X, 8X, 16X, 32X 배속까지 있는듯 합니다.
이 기능사용시 이상이 발생하거나 화면이 멈추거나 하지 않습니다. 정상적으로 다시 돌리시려면 플레이버튼을 다시 한번
누르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DVD+R 형식의 [뽀로로] 라는 애니메이션 입니다.
역시 정상적으로 인식하였고 플레이 되었습니다.
LCD창에 나타나는 저 글자표기의 의미를 나중에 확인해 봐야 겠습니다.
DVD+ 와 DVD- 형식의 모든 DVD 를 인식하기에 사용상의 불편함은 한가지 줄었다고 할수 있네요..^^
리모컨으로 전원을 OFF 시키면 LCD창에 [OFF]라고 나타납니다.
휴....
이제 집에 있는 CD와 예전에 작업해놓은 영화들이 정상적으로 인식하는지와 D750 의 정상지원 파일 범위인 가로해상도720 이하의
동영상파일 그리고 800 이상의 동영상 파일이 혹시라도 인식이 가능한지 테스트 해 보겠습니다.
또한 USB를 통한 외장형 하드의 연결이 정상적인지 그에 따라 동영상 재생시 다른 플레이어 처럼 끊김현상이 존재 하는지도
테스트를 해 보겠습니다.
간단하게 하려 했는데요... 그냥 이왕 하는거 제 나름데로 할수있는 전부를 다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첫댓글 어쩐지.......뽀로롱이란 게 없는데 뽀로로였군요
작성하시기 힘드셨을것같네요 보기엔 꼼꼼해서 좋구요 
오호호... 자세한 사용기 감사합니다. ^^ 요목조목 잘 찝어 주셨네요...
뽀로로...뽀로롱..이렇게 부르시더군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