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공직자와 시민이 함께하는 행복 나눔 헌혈 행사」실시
구리시협의회적십자봉사회, ‘시민과 공직자 한마음으로 생명 나눔’에 참여 봉사활동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11월 5일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원장 박기홍)과 협력하여 관내 3개소(구리 시청, 구리시 체육관,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행복 나눔 헌혈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헌혈 행사는 저출생·고령화로 인한 헌혈인구 감소로 혈액 수급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헌혈 차량 총 6대(구리 시청 3대, 구리시 체육관 2대,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1대) 을 배치해 진행되었으며, 구리시민, 공직자 등 204명이 생명 나눔에 동참했다.
또한 현장에서는 적십자 자원봉사원 30여 명이 헌혈차량 대기 중인 3곳(구리 시청, 구리시 체육관,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헌혈 참여자들의 문진표 작성 도우미 역할과, 헌혈 홍보 팻말 캠페인 등으로 헌혈 참여를 적극 독려하며 행사 분위기를 이끌었다.
김복조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구리시협의회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시간을 내어 적극적으로 헌혈에 동참해 주신 구리 시민과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헌혈의 중요성을 꾸준히 홍보해, 생명 나눔과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헌혈 행사 현장을 방문하여 적십자 봉사원과 헌혈 참여자를 격려하면서 “이번 행복 나눔 헌혈 행사를 통해 혈액이 필요한 이웃에게는 희망의 씨앗이 되고, 지역 내 혈액 수급 안정화에도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헌혈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구리시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첫댓글 구리시,「공직자와 시민이 함께하는 행복 나눔 헌혈 행사」실시하신
구리시협의회 김복조 회장님과 봉사원님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하진호 부장님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