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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구원자 여러분.
에버소울의 디렉터 김철희입니다.
지난 공지를 통해 미리 말씀드렸던 바와 같이,
오는 1월 23일 업데이트에 정령들의 밸런스 조정이 있을 예정입니다.
기존 예고했던 린지(타나토스), 도라, 칸나, 이디스에 더불어
구원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메피스토펠레스(여명)의 밸런스 조정도 포함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실제 업데이트 변경될 수 있음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메피스토펠레스(여명)
- 메피스토펠레스(여명)은 이데아 레벨의 진화를 통해 높은 고점을 가지는 딜러로 설계되었지만, 고점이 발휘되기 위한 예열 시간이 길고 조건을 만족하기 어려워 의도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 따라서 전반적으로 이데아 레벨의 진화를 빠르게 하여 조금 더 빠른 타이밍에 성능이 발휘될 수 있도록 스킬 효과들을 조정하였습니다.
- 또한 길드 레이드에서도 목표보다 낮은 성능을 보이고 있기에 단순히 이데아 레벨에 따른 추가 피해량 수치를 1레벨로 분배하는 것이 아닌 전체적인 조정을 진행하였습니다.
■ 메인 스킬 - 코드: 페이트 브레이크
- 체력이 가장 낮은 적을 대상으로 하는 효과가 오히려 체력은 낮지만 방어력이 높아서 처치하기 힘든 탱커를 공격하여 스킬을 활용하기 어렵다는 의견이 많았으며, 이를 공격력이 가장 높은 적으로 변경하여 상대의 주요 딜러를 노릴 수 있도록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 <이데아 레벨: I> 상태에서의 위력이 충분하지 않다고 판단하여 해당 위력을 증가시켰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Lv1 | 응축시킨 방주의 힘을 이용해 가장 체력이 낮은 적을 대상으로 돌파하여 공격력 300%의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기절 상태로 만든다. | 응축시킨 방주의 힘을 이용해 공격력이 가장 높은 적을 대상으로 돌파하여 공격력 380%의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기절 상태로 만든다. |
■ 서브 스킬 - 아크 디스차지
- 초동 기술로서 적에게 큰 피해를 주고, 일반 공격의 위력 및 가속을 강화시켜 점점 강해지는 형태를 의도하였으나 <이데아 레벨: I> 상태에서의 위력이 약한 점, 한 번에 부여되는 수치가 미비하고 예열이 너무 오래 걸리는 문제가 있어 해당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 <균형 붕괴> 디버프에 예열을 제거하여 메피스토펠레스(여명)이 노리는 적이 더 큰 피해를 입도록 하였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Lv1 | 날개를 이용해 가장 가까운 적을 베어내어 공격력 175%의 피해를 입히고, 자신에게 일반 공격 피해량을 20% 증가시키고, 가속을 5% 증가시키는 <엑셀러레이트> 버프를 부여한다. (최대 5중첩) 해당 버프가 5중첩이 되면 일반 공격이 공격력 5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매 일반 공격 시 8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 및 물리/마법 저항을 2% 감소시키는 <균형 붕괴> 디버프를 부여한다. (최대 10중첩) | 날개를 이용해 가장 가까운 적을 베어내어 공격력 235% 의 피해를 입히고, 자신에게 일반 공격 피해량을 40% 증가시키며, 가속을 10% 증가시키는 <엑셀러레이트> 버프를 부여한다. (최대 3중첩) 해당 버프가 3중첩이 되면 일반 공격이 공격력 5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매 일반 공격 시 8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 및 물리/마법 저항을 20% 감소시키는 <균형 붕괴> 디버프를 부여한다. |
Lv3 | <이데아 레벨:Ⅲ> 상태일 경우 공격력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엑셀러레이트> 중첩이 5중첩이라면 공격력 30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이데아 레벨:Ⅲ> 상태일 경우 공격력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엑셀러레이트> 중첩이 3중첩이라면 공격력 30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 서브 스킬 - 안티 플롯
- 보호막의 HP가 상황에 따라 변동되지 않고 평균적으로 기존보다 더 높은 수준의 보호막을 얻을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보호막에 군중 제어 면역 효과를 추가하여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적들의 방해를 덜 받도록 하였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Lv1 | 날개를 모아 가장 가까운 적을 단번에 찔러 공격력 220%의 피해를 입히고, 12초 동안 자신의 공격력 150%의 보호막을 생성한다. 해당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물리/마법 저항이 30% 증가한다. | 날개를 모아 가장 가까운 적을 단번에 찔러 공격력 220%의 피해를 입히고, 12초 동안 자신의 최대 체력 25%의 보호막을 생성한다. 해당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물리/마법 저항이 30% 증가하고,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이 된다. |
■ 패시브 스킬 - 코드: 이데아
- 적을 처리함으로 획득할 수 있는 <인과 추론>이 메인, 얼티밋 스킬로 적을 직접 마무리하지 않는 이상 이데아 레벨을 진화시킬 수 있을 만큼의 효과를 주지 못하고 있어 <인과 추론>의 획득 속도 및 효과를 증가시켰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Lv1 | 모든 공격이 대기시간 없이 발동되며 전투 시작 시 <이데아 레벨:Ⅰ> 버프가 부여되어 가하는 피해량이 20% 증가하고 받는 최종 피해량이 20% 감소한다. | 모든 공격이 대기시간 없이 발동되며 전투 시작 시 <이데아 레벨:Ⅰ> 버프가 부여되어 가하는 피해량이 30% 증가하고 받는 최종 피해량이 30% 감소한다. |
Lv2 | 특정 조건에 의해 <인과 추론> 버프를 획득할 수 있으며 버프 1중첩 당 자신의 치명타 확률이 3% 증가한다. (최대 10중첩) 버프가 3중첩이 넘어서면 <이데아 레벨:Ⅱ>로 진화하며 가하는 피해량이 30% 증가하고 받는 최종 피해량이 30% 감소한다. 적이 쓰러질 때 마다 자신의 <인과 추론> 버프 중첩을 1 증가시킨다. | 특정 조건에 의해 <인과 추론> 버프를 획득할 수 있으며 버프 1중첩 당 자신의 치명타 확률이 6% 증가한다. (최대 10중첩) 버프가 3중첩이 넘어서면 <이데아 레벨:Ⅱ>로 진화하며 가하는 피해량이 40% 증가하고 받는 최종 피해량이 40% 감소한다. 적이 쓰러질 때 마다 자신의 <인과 추론> 버프 중첩을 2 증가시킨다. |
Lv3 | <인과 추론> 버프가 10중첩에 도달할 경우 <이데아 레벨:Ⅲ>로 진화하여 가하는 피해량이 40% 증가하고 받는 최종 피해량이 40% 감소한다. | <인과 추론> 버프가 10중첩에 도달할 경우 <이데아 레벨:Ⅲ>로 진화하여 가하는 피해량이 50% 증가하고 받는 최종 피해량이 50% 감소한다. |
■ 얼티밋 스킬 - 코드: 리벨리온
- 기본 피해량을 증가시켜 체력이 낮은 적을 조금 더 확실히 처치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얼티밋 스킬로 <인과 추론> 버프를 조금 더 빨리 쌓을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Lv1 | 응축시킨 방주의 힘으로 각 날개를 제어하며 가장 체력이 낮은 적을 대상으로 쉴새없이 몰아쳐 공격력 400%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4초동안 기절 상태로 만든다. | 응축시킨 방주의 힘으로 각 날개를 제어하며 가장 체력이 낮은 적을 대상으로 쉴새없이 몰아쳐 공격력 495%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4초동안 기절 상태로 만든다. |
Lv2 | <인과 추론> 버프를 1중첩 증가시키는 효과가 추가되고, 해당 스킬로 적을 쓰러뜨렸을 경우에는 1중첩 추가로 증가한다. <이데아 레벨:Ⅱ> 이상일 경우 공격력 20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인과 추론> 버프를 1중첩 더 증가시킨다. | <인과 추론> 버프를 2중첩 증가시키는 효과가 추가되고, 해당 스킬로 적을 쓰러뜨렸을 경우에는 1중첩 추가로 증가한다. <이데아 레벨:Ⅱ> 이상일 경우 공격력 20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 유물 스킬 - 이데아 프로토콜
- 유물이 낮을 때의 효과가 굉장히 미비했으며, 메인 - 메인 - 얼티밋 - 메인 스킬의 연계에 필요한 요구 유물 등급이 너무 높았기에 회복 수치 분포를 조정하였습니다.
- 레전더리+, 오리진 등급에 효과가 유물에 따라 성장하는 것이 아닌 새로운 효과가 배치되어 있어 다른 유물에 비해 부담감이 심했던 문제를 조정하되, 단순히 기존 효과를 레벨별로 분배하는 것은 일부 구간에서 기존보다 효과가 낮아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전반적인 효과를 상향하였습니다.
등급 | 기존 | 변경 |
에픽 (기본) | <이데아 레벨>이 상승할 때 마다 자신의 체력 및 마나를 40% 회복한다. 추가로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마나를 2500 회복한다. | <이데아 레벨>이 상승할 때 마다 자신의 체력 및 마나를 70% 회복한다. 추가로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마나를 2500 회복하고, <이데아 레벨:Ⅱ> 발동 시 전장에 있는 동안 모든 아군의 공격력을 15% 증가시키며, <이데아 레벨:Ⅲ> 발동 시 전장에 있는 동안 모든 적의 받는 최종 피해량을 10% 증가시킨다. |
에픽+ | <이데아 레벨>이 상승할 때 회복량이 50%로 변경된다. | <이데아 레벨>이 상승할 때 회복량이 75%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이데아 레벨>이 상승할 때 회복량이 60%로 변경된다. | <이데아 레벨>이 상승할 때 회복량이 80%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이데아 레벨>이 상승할 때 회복량이 70%로 변경된다. 추가로 <이데아 레벨:Ⅱ> 발동 시 전장에 있는 동안 모든 아군의 공격력을 25% 증가시킨다. | <이데아 레벨>이 상승할 때 회복량이 85%로 변경된다. <이데아 레벨:Ⅱ> 발동 시 증가하는 공격력이 25%로 변경되며, <이데아 레벨:Ⅲ> 발동 시 적의 받는 최종 피해 증가량이 15%로 변경된다. |
이터널 | <이데아 레벨>이 상승할 때 회복량이 80%로 변경된다. | <이데아 레벨>이 상승할 때 회복량이 90%로 변경된다. |
이터널+ | <이데아 레벨>이 상승할 때 회복량이 90%로 변경된다. | <이데아 레벨>이 상승할 때 회복량이 95%로 변경된다. |
오리진 | <이데아 레벨>이 상승할 때 회복량이 100%로 변경된다. 추가로 <이데아 레벨:Ⅲ> 발동 시 전장에 있는 동안 모든 적의 받는 최종 피해량을 20% 증가시킨다. | <이데아 레벨>이 상승할 때 회복량이 100%로 변경된다. <이데아 레벨:Ⅲ> 발동 시 적의 받는 최종 피해 증가량이 25%로 변경된다. |
린지(타나토스)
- 메인, 서브 스킬의 강화를 위한 <타나토스의 속삭임> 버프 조건을 삭제하고, 오직 얼티밋 스킬의 강화를 위해서만 해당 버프가 필요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타나토스의 속삭임>의 적용 방식을 변경하여 반드시 마무리용으로 <얼티밋 스킬 - 타나토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초반 화력 및 생존력을 크게 강화시켜 적을 무력화 시키는 데에 주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메인 스킬 - 텔로스
- 3레벨의 강화 내용 중 <타나토스의 속삭임> 조건이 삭제되고 체력 흡수율을 증가시켰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Lv3 | 피해량이 300%로 변경되고, 만약 자신에게 <타나토스의 속삭임> 효과가 부여되어 있을 경우 공격을 받은 대상에게 <생명력 착취> 효과를 12초 동안 부여하여 2초마다 대상의 최대 체력의 1.5%를 흡수한다. (틱당 피해량은 자신의 공격력 100%를 넘지 않는다.) | 피해량이 300%로 변경되고, 공격을 받은 대상에게 <생명력 착취> 효과를 12초 동안 부여하여 2초마다 대상의 최대 체력의 2.5%를 흡수한다. (틱당 피해량은 자신의 공격력 100%를 넘지 않는다.) |
■ 서브 스킬 - 프시케
- <타나토스의 속삭임> 조건이 삭제되고, 기본 피해량이 증가하였으며(최종 3레벨 피해량은 기존과 동일) 후속 폭발이 기절 효과를 동반하여 밀려난 적의 전방 복귀 및 원거리 적의 공세를 견제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Lv1 | 가장 가까운 적을 검으로 타격한 뒤 죽음의 기운을 방출해 공격력 150%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2초 동안 기절 상태로 만든 뒤 밀어낸다. 그 후 2초 뒤 해당 대상에게 응축시킨 기운을 폭발시켜 대상 및 주변 3m의 적에게 100%의 피해를 입힌다. | 가장 가까운 적을 검으로 타격한 뒤 죽음의 기운을 방출해 공격력 170%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2초 동안 기절 상태로 만든 뒤 밀어낸다. 그 후 2초 뒤 해당 대상에게 응축시킨 기운을 폭발시켜 대상 및 주변 3m의 적에게 170%의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기절 상태로 만든다. |
Lv2 | 피해량이 160%, 후속 폭발 피해량이 110%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190%, 후속 폭발 피해량이 190%로 변경된다. |
Lv3 | 피해량이 170%, 후속 폭발 피해량이 120%로 변경된다. 만약 자신이 <타나토스의 속삭임> 효과를 받고 있다면 후속 폭발 피해량이 250%로 증가하며 아군이 보유한 패시브 중 적이 전투 불능이 되었을 때 발동하는 패시브 효과를 발현시킨다. | 피해량이 210%, 후속 폭발 피해량이 210%로 변경된다. 해당 스킬 사용 시 아군이 보유한 패시브 중 적이 전투 불능이 되었을 때 발동하는 패시브 효과를 발현시킨다. |
■ 서브 스킬 - 스틱스
- <타나토스의 속삭임> 조건이 삭제되고, 린지(타나토스)가 죽음의 영역 내에 있는 동안 불사 효과가 지속적으로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적의 전방 라인이 뒤로 밀려날 경우 후미의 적들까지 끌어들일 수 있도록 범위를 증가시켰습니다.
- <엑스타시스>의 효과 조정으로 더 이상 영역 내에서 <엑스타시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Lv1 | 가장 가까운 적 근처에서 공간마저 베어버릴 연격으로 자신 주변 3m의 적들에게 공격력 140%의 피해를 입히며 자신의 근처로 모든 적을 끌어모은 뒤 죽음의 영역을 생성한다. 죽음의 영역은 8초 동안 지속되며 2초마다 영역 내의 자신의 체력을 최대 체력의 10% 만큼 회복하고, 자신의<엑스타시스> 중첩을 상승시키며, 영역 내 적들에게는 공격력 60%의 피해를 입힌다. | 가장 가까운 적 근처에서 공간마저 베어버릴 연격으로 자신 주변 3.5m의 적들에게 공격력 140%의 피해를 입히며 자신의 근처로 모든 적을 끌어모은 뒤 주변 3m 범위의 죽음의 영역을 생성한다. 죽음의 영역은 8초 동안 지속되며 자신이 영역 내에 있을 시 영역 생성 순간부터 3초 동안 지속되는 <불사> 버프를 매 2초마다 부여하고 최대 체력의 10%를 회복하며, 영역 내 적들에게는 공격력 60%의 피해를 입힌다. |
Lv3 | 피해량이 160%, 영역 내 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70%로 변경된다. 만약 <타나토스의 속삭임> 효과를 받고 있다면 영역의 생성 순간부터 6초 동안 <불사> 상태를 부여한다. | 피해량이 160%, 영역 내 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70%로 변경되고, <불사> 효과를 부여받고 있다면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이된다. |
■ 패시브 스킬 - 엑스타시스
- 최대 중첩 수를 감소시키고, 기본 효과를 상승시켜 낮은 유물 등급의 상태에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타나토스의 속삭임> 용도의 변경에 따라 <엑스타시스> 버프에 가속 증가 효과가 편입됩니다.
- <타나토스의 속삭임> 효과는 더 이상 <엑스타시스>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타나토스> 스킬로 이전됩니다.
- 일반 공격의 피해량을 소폭 상승시켜 <스틱스>, <텔로스> 이후의 연계를 강화시켰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Lv1 | 일반 공격이 자신이 바라보는 방향 270도 내의 적을 모두 공격하며 공격력 140%의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치명타 확률을 2% 증가시키며, 받는 최종 피해량을 2% 감소시키는 <엑스타시스> 버프를 획득한다. (최대 20중첩) | 일반 공격이 자신이 바라보는 방향 270도 내의 적을 모두 공격하며 공격력 140%의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가속을 2%, 치명타 확률을 5% 증가시키며, 받는 최종 피해량을 5% 감소시키는 <엑스타시스> 버프를 획득한다. (최대 10중첩) |
Lv3 | <엑스타시스> 중첩이 20중첩이 되면 <타나토스의 속삭임> 효과를 부여받으며 자신의 가속이 20% 증가하고, 모든 스킬 효과가 강화된다. | 일반 공격의 피해량이 200%로 변경된다. |
■ 얼티밋 스킬 - 타나토스
- 3레벨 효과로 <타나토스의 속삭임> 효과를 받고 있을 때 사용할 경우 더 이상 <엑스타시스>를 잃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전투 시작 30초 후 <타나토스의 속삭임> 효과가 부여되며 해당 상태에서 <타나토스>를 사용할 경우 60초 후 해당 효과가 다시 발현됩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Lv3 | 중심 대상의 피해량이 444%로 변경되고, 감소되는 피해량이 44%로 변경된다. 만약 자신이 <타나토스의 속삭임> 효과를 받고 있다면, 중심이 되는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4.4배 증가하며 자신은 모든 <엑스타시스> 효과를 잃는다. | 중심 대상의 피해량이 444%로 변경되고, 감소되는 피해량이 44%로 변경된다. 또한 전투 시작 30초 후 자신에게 <타나토스의 속삭임> 효과가 부여되며 해당 효과가 있을 경우 <타나토스> 사용시 중심이 되는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4.4배 증가하고 대신 <타나토스의 속삭임> 효과를 잃는다. 잃은 <타나토스의 속삭임> 효과는 60초 뒤에 다시 발현된다. |
도라
- 스킬의 추가 효과를 발생시키기 위한 보호막 조건이 삭제되었으며, 힘 정령 파티에서 강력한 위력을 낼 수 있도록 재설계하였습니다.
- 스킬 발동을 위해서 자신의 체력을 감소시키던 핸디캡을 제거하여 도라의 내구력을 상향하여 전열에서의 지속력을 향상시켰습니다.
■ 메인 스킬 - 곰곰전력펀치
- 기존 제약 조건이 많았던 효과의 발동 조건을 제거하여 사용성을 높였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Lv1 | 혼신을 다한 주먹으로 가장 가까운 적에게 공격력 220%만큼 피해를 입힌다. 도라가 보호막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공격력의 16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2초 동안 기절시킨다. | 혼신을 다한 주먹으로 가장 가까운 적에게 공격력 380%의 방어력을 50% 무시하는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기절 상태로 만든다. |
Lv2 | 피해량이 240%, 추가 피해량이 170%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410%로 변경된다. |
Lv3 | 피해량이 260%, 추가 피해량이 180%로 변경된다. <곰경지수> 버프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공격력 180%의 추가 피해를 입히는 효과가 추가된다. | 피해량이 440%로 변경된다. 만약 치명타가 발생하였을 경우 공격력 2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는 효과가 추가된다. |
■ 서브 스킬 - 곰곰펀치
- 기존 <곰경지수> 및 보호막 보유 조건을 제거하고, 고정된 타겟에게는 강력한 피해를 누적시킬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Lv1 | 회전력을 듬뿍 담은 펀치로 가장 가까운 적에게 공격력 180%만큼 피해를 입힌다. 도라가 보호막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공격력의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회전력을 듬뿍 담은 펀치로 가장 가까운 적에게 공격력 280%의 방어력을 50% 무시하는 피해를 입히고, 대상에게 15초간 <헤롱헤롱> 효과를 부여한다. <헤롱헤롱> 효과를 가진 적에게 다시 한번 <곰곰펀치>로 피해를 입힐 경우 대상을 3초간 기절시키고 15초 동안 대상의 물리 저항을 15% 감소시킨다. |
Lv2 | 피해량이 190%, 추가 피해량이 105%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305%로 변경된다. |
Lv3 | 피해량이 200%, 추가 피해량이 110%로 변경된다. <곰경지수> 버프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공격력 1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는 효과가 추가된다. | 피해량이 330%로 변경된다. <헤롱헤롱> 효과를 가진 적에게 다시 한번 <곰곰펀치>로 피해를 입힐 경우 추가로 공격력 20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공격이 치명타로 발동한다. |
■ 서브 스킬 - 곰경지수
- 자신의 체력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삭제하고 힘 특성 정령과의 시너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Lv1 | 내가 곰이 된다! 최대 체력의 30%만큼 방어 무시 피해를 입고, 24초 동안 치명타 위력이 70% 증가하고, 최대 체력의 30% 만큼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한다. | 곰의 기운을 전파한다! 자신에게 24초 동안 받는 피해가 30% 감소하고, 치명타 위력이 80% 증가하는 <곰경지수> 효과를 부여하고 전장 내 아군 힘 특성 정령에게 자신의 최대 체력 30% 만큼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한다. |
Lv2 | 증가하는 치명타 위력이 80%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치명타 위력이 90%로 변경된다. |
Lv3 | 증가하는 치명타 위력이 90%로 변경된다. 공격력이 20% 추가로 증가한다. | 증가하는 치명타 위력이 100%로 변경된다. 자신을 포함한 힘 특성 정령 모두에게 공격력 20%, 방어력 20%를 증가시키는 효과를 부여한다. |
■ 패시브 스킬 - 곰강불괴
- 보호막을 유지하는 조건이 아닌 주변에 아군이 존재할 경우 강한 위력을 낼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Lv1 | 성난 곰은 갑옷을 찢어, 도라의 모든 공격이 적의 방어력을 25% 관통하여 피해를 입히며, 도라가 보호막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방어력이 30%, 치명타 확률이 30% 증가한다. | 무리 사이의 곰은 강한 존재감을 내비친다! 도라의 3.5m 내에 아군이 존재할 경우 방어력이 80%, 치명타 확률이 40% 증가하고, <곰강불괴> 버프가 존재하는 상태에서 일반 공격이 공격력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8초 동안 자신의 가속이 20% 증가한다. |
Lv2 | 증가하는 방어력이 40%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방어력이 90%, 치명타 확률이 45% 증가한다. |
Lv3 | 증가하는 방어력이 50%, 치명타 확률이 40%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방어력이 100%, 치명타 확률이 50% 증가한다. |
■ 얼티밋 스킬 - 곰곰스탬프
- 전방의 내구력이 높은 적을 완전히 무력화 시켜 전방을 뚫어낼 수 있는 위력을 낼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Lv1 | 거대화한 도라가 가장 가까운 적과 그 주변 2.5m 범위의 적들을 짓밟아 공격력 260% 만큼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2초 동안 기절시킨다. 도라가 보호막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공격력 16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거대화한 도라가 가장 가까운 적과 그 주변 3m 범위의 적들을 짓밟아 공격력 38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3초 동안 기절시킨다. 주 대상이 된 적은 공격력 19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는 방어력을 완전히 무시한다. |
Lv2 | 피해량이 280%로, 추가 피해량이 170%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410%로 추가 피해량이 205%로 변경된다. |
Lv3 | 피해량이 300%로, 추가 피해량이 180%로 변경된다. <곰경지수> 버프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18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피해량이 440%로 추가 피해량이 220%로 변경된다. 만약 자신이 <곰강불괴> 상태라면 추가 피해가 대상 주변 3m의 모든 적을 대상으로 피해를 입힌다. |
■ 유물 스킬- 고미네이터
- 기존의 유물 효과를 최대한 보존한 채 도라의 위력을 올릴 수 있는 방향으로 재설계하였으며 아군들에게도 영향을 줄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등급 | 기존 | 변경 |
에픽 (기본) | <곰강불괴> 스킬에 물리/마법 저항 10% 증가 효과가 추가된다. <곰경지수> 스킬 사용 시 24초 동안 최대 체력 20%의 버프 해제로 해제되지 않는 보호막 효과가 부여된다. | 자신의 물리/마법 저항이 10% 증가한다. <곰강불괴>의 범위에 들어온 아군이 힘 정령일 경우 대상에게 절반의 수치만큼 물리/마법 저항을 증가시킨다. 만약 <곰강불괴> 효과로 인해 가속이 증가할 경우 자신의 가하는 피해도 20% 증가시킨다. |
에픽+ |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15%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15%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20%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20%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25%로 변경된다. 보호막 효과가 최대 체력의 30%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25%로 변경된다. 만약 <곰강불괴> 효과로 인해 가속이 증가할 경우 자신의 가하는 피해를 30% 증가시킨다. |
이터널 |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30%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30%로 변경된다. |
이터널+ |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35%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35%로 변경된다. |
오리진 |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40%로 변경된다.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이 되는 효과가 추가된다. | 증가하는 물리/마법 저항이 40%로 변경된다. 자신이 <곰강불괴> 효과를 받을 경우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이 되는 효과가 추가된다. |
칸나 - 불릿 프린세스
- 작동 방식이 복잡하고 <불릿> 중첩에 너무 의존하고 있던 부분을 완화하여 상황에 따른 성능의 기복을 줄였습니다.
- 기존 유물 효과로 증가하던 화력을 기본 스킬 효과로 분배하며, 유물의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 칸나의 화력이 조금 더 이른 타이밍에 발휘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일반
- 일반 공격 및 서브 스킬의 사정거리가 증가하였습니다.
■ 메인 스킬 - 불릿 레인
- 중첩 제한의 완화에 맞춰 <불릿> 중첩 효과를 추가 피해로 변경하였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Lv1 | 칸나가 가장 가까운 적의 머리 위로 엔젤 건과 데빌 건으로 총탄을 발사해 탄환 비를 쏟아내려 대상 및 주변 3m의 적에게 공격력 230%의 피해를 입히고, <엔젤 불릿>과 <데빌 불릿> 2중첩을 부여한다. | 칸나가 가장 가까운 적의 머리 위로 엔젤 건과 데빌 건으로 총탄을 발사해 탄환 비를 쏟아내려 대상 및 주변 3m의 적에게 공격력 250%의 피해를 입히고, 적이 <엔젤 터치>, <데빌 터치>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각각 공격력 15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Lv2 | 피해량이 245%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270%로 변경된다. |
Lv3 | 피해량이 260%로 변경되고, 주 대상만 공격을 맞았다면 중첩 수에 상관없이 즉시 <엔젤 불릿>과 <데빌 불릿>의 효과를 발동시킨다. | 피해량이 290%로 변경되고, <엔젤 터치>, <데빌 터치>를 동시에 보유하고 있을 경우 공격이 반드시 치명타로 발생하며, 공격력 20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 서브 스킬 - 엔젤릭 피어스
- 복잡하고 직관적이지 못했던 3레벨 효과를 조건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는 것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Lv1 | 칸나가 엔젤 건으로 가장 가까운 적을 대상으로 강력한 한발을 발사하여 폭 2.2m 길이 11m의 범위의 적에게 공격력 120%의 피해를 입히고, <엔젤 불릿> 2중첩을 부여한다. | 칸나가 엔젤 건으로 가장 가까운 적을 대상으로 강력한 한발을 발사하여 폭 2.2m 길이 11m의 범위의 적에게 공격력 160%의 피해를 입히고, <엔젤 불릿> 2중첩을 부여한다. |
Lv2 | 피해량이 130%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175%로 변경된다. |
Lv3 | 피해량이 140%로 변경되고, 만약 <엔젤릭 피어스>에 의해 주 대상의 <엔젤 불릿> 효과가 발동했을 시 대기 시간 없이 곧바로 <데빌릭 스프레드>를 발동하고 해당 <데빌릭 스프레드>는 <데빌 불릿>을 3중첩 부여한다. | 피해량이 190%로 변경되고, 대상이 <데빌 터치>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공격력 12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 서브 스킬 - 데빌릭 스프레드
- 복잡하고 직관적이지 못했던 3레벨 효과를 조건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는 것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Lv1 | 칸나가 데빌 건으로 가장 가까운 적을 대상으로 폭발하는 탄환을 흩뿌려 부채꼴 범위 30도 길이 11m의 범위에 공격력 120%의 피해를 입히고, <데빌 불릿> 2중첩을 부여한다. | 칸나가 데빌 건으로 가장 가까운 적을 대상으로 폭발하는 탄환을 흩뿌려 부채꼴 범위 30도 길이 11m의 범위에 공격력 160%의 피해를 입히고, <데빌 불릿> 2중첩을 부여한다. |
Lv2 | 피해량이 130%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175%로 변경된다. |
Lv3 | 피해량이 140%로 변경되고, 만약 <데빌릭 스프레드>에 의해 주 대상의 <데빌 불릿> 효과가 발동했을 시 대기 시간 없이 곧바로 <엔젤릭 피어스>를 발동하고 해당 <엔젤릭 피어스>는 <엔젤 불릿>을 3중첩 부여한다. | 피해량이 190%로 변경되고, 대상이 <엔젤 터치>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공격력 12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 패시브 스킬 - 엔젤 & 데빌
- 발동을 위해 6중첩을 요구하는 조건을 4중첩으로 낮추어 효과 발생을 빠르게 낼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중첩 요구 수 및 유물 효과 변경에 따라 효과 발생 시 지속 시간 및 위력이 조정되었습니다.
- 효과들을 조금 더 직관적인 효과들로 재설계하였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Lv1 | 칸나가 일반 공격을 할 시 대상에게 <엔젤 불릿> 및 <데빌 불릿>을 1중첩 부여한다. 만약 칸나의 공격에 의해 <엔젤 불릿> 및 <데빌 불릿>이 6중첩이 될 경우 아래의 효과를 부여하고 해제된다. <엔젤 불릿> - 5초 동안 매혹 상태를 부여한다. 만약 대상이 매혹에 면역일 경우 공격력 240%의 피해를 입힌다. 해당 효과는 <데빌 터치>의 효과에 영향을 받는다. <데빌 불릿> - 12초 동안 <데빌 터치> 디버프가 부여되며 받는 최종 피해량이 15% 증가하고, 해당 디버프가 부여된 적에게 칸나가 공격할 경우 본래 피해량의 4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칸나가 일반 공격을 할 시 대상에게 <엔젤 불릿> 및 <데빌 불릿>을 1중첩 부여한다. 만약 칸나의 공격에 의해 <엔젤 불릿> 및 <데빌 불릿>이 4중첩이 될 경우 아래의 효과를 부여하고 해제된다. <엔젤 불릿> - 발동 시 공격력 120%의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엔젤 터치> 효과를 부여한 뒤 5초 동안 매혹 상태로 만든다. <데빌 불릿> - 발동 시 공격력 120%의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데빌 터치> 효과를 부여한 뒤 12초 동안 받는 최종 피해량을 25% 증가한다. |
Lv2 | 칸나의 일반 공격이 마나를 500 추가로 회복시킨다. | 칸나의 일반 공격이 마나를 500 추가로 회복시킨다. |
Lv3 | <엔젤릭 피어스>와 <데빌릭 스프레드>의 3레벨 효과로 파생되는 각 스킬들은 칸나의 마나를 750 추가로 회복시킨다. | <엔젤 터치> 효과를 가진 적을 일반 공격으로 공격 시 9초 동안 가속이 25% 증가하고, <데빌 터치> 효과를 가진 적을 적을 일반 공격으로 공격 시 9초 동안 자신의 가하는 피해를 25% 증가시킨다. |
■ 얼티밋 스킬 - 램페이지 불릿
- <불릿> 효과들에 대한 의존도를 감소시키고 자체적인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 기존 <엔젤 불릿> 중첩을 통한 순간적인 피해량 누적 효과는 다소 감소하였지만, <데빌 불릿>과 중첩이 가능한 형태의 피해량 증가 디버프가 추가되어 자신의 전반적인 피해량이 증가하였으며 파티 시너지가 강화되었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Lv1 | 칸나가 엔젤 건과 데빌 건으로 가장 체력이 낮은 적을 대상으로 난사해 강력한 공격을 쏟아부어 대상 및 범위 3m의 대상에게 공격력 300%의 피해를 입히고 <엔젤 불릿>과 <데빌 불릿> 3중첩을 부여한다. | 칸나가 엔젤 건과 데빌 건으로 가장 체력이 낮은 적을 대상으로 난사해 강력한 공격을 쏟아부어 대상 및 범위 3m의 대상에게 공격력 300%의 피해를 입히고 3.5초 동안 매혹 상태를 부여하며 24초 동안 받는 최종 피해량을 15% 증가시킨다. |
Lv2 | 피해량이 320%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330%로 변경된다. |
Lv3 | 피해량이 340%로 변경되고, 주 대상만 공격을 맞았다면 즉시 <엔젤 불릿>과 <데빌 불릿>의 효과를 발동시킨다. | 피해량이 360%로 변경되고, 매혹의 지속시간이 5초, 받는 최종 피해 증가량이 20%로 변경된다. |
■ 유물 스킬 - 이모셔널 트리거
- 칸나의 메인 스킬 발동률을 높일 수 있도록 마나 회복 효과를 추가하여 재설계하였습니다.
등급 | 기존 | 변경 |
에픽 (기본) | <엔젤 불릿>과 <데빌 불릿>이 6중첩일 때의 모든 발동 효과 및 지속 시간이 20% 증가한다. 추가로 칸나의 공격력이 15% 증가한다. | 칸나의 공격력이 15% 상승하고, <엔젤릭 피어스>, <데빌릭 스프레드> 사용 시 마나를 200 추가로 회복한다. 또한 <불릿 레인>이 <악령>에게 적중될 경우 5초의 위력을 가진 매혹 속성으로 그로기 게이지를 감소시킨다. |
에픽+ | 발동 효과 및 지속 시간이 25% 증가한다. | <엔젤릭 피어스>, <데빌릭 스프레드> 사용 시 마나를 425 추가로 회복한다. |
레전더리 | 발동 효과 및 지속 시간이 30% 증가한다. | <엔젤릭 피어스>, <데빌릭 스프레드> 사용 시 마나를 650 추가로 회복한다. |
레전더리+ | 발동 효과 및 지속 시간이 35% 증가한다. 공격력 증가량이 20%로 변경된다. | <엔젤릭 피어스>, <데빌릭 스프레드> 사용 시 마나를 875 추가로 회복한다. 추가로 칸나의 공격력 증가량이 20%로 변경되고, <불릿 레인>이 <악령>에게 적중될 경우 7.5초의 위력을 가진 매혹 속성으로 그로기 게이지를 감소시킨다. |
이터널 | 발동 효과 및 지속 시간이 40% 증가한다. | <엔젤릭 피어스>, <데빌릭 스프레드> 사용 시 마나를 1100 추가로 회복한다. |
이터널+ | 발동 효과 및 지속 시간이 45% 증가한다. | <엔젤릭 피어스>, <데빌릭 스프레드> 사용 시 마나를 1325 추가로 회복한다. |
오리진 | 발동 효과 및 지속 시간이 50% 증가한다. 공격력 증가량이 25%로 변경된다. | <엔젤릭 피어스>, <데빌릭 스프레드> 사용 시 마나를 1550 추가로 회복한다. 추가로 칸나의 공격력 증가량이 25%로 변경되고, <불릿 레인>이 <악령>에게 적중될 경우 10초의 위력을 가진 매혹 속성으로 그로기 게이지를 감소시킨다. |
이디스
- 메인, 얼티밋 스킬의 버프 요구 수를 감소시켜 배치에 대한 부담을 줄이도록 하였습니다.
- 컨트롤하기 어려웠던 유물 효과의 발동 조건을 완화시켜 항상 최상의 능력치 증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전선에서 사용하기 까다로웠던 요소를 완화하여 전방의 적을 무력화 시키는 것을 중점으로 조정하였습니다.
- 패시브 <리뽀스트>의 경우 <앙 갸르드>의 상황에 따라 <리뽀스트>의 발동 시간이 차이 나는 요소를 제거하였고, 고정적인 쿨타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해당 변경점으로 인해 기존 서브 스킬들의 3레벨 효과에 다른 효과를 부여하였습니다.
■ 메인 스킬 - 물리네
- 범위형 공격으로 변경되어 전방의 적을 무력화 시키는 데에 특화 시키면서, 버프 요구 수를 감소시키고, 단일 적에게 사용할 때의 위력을 증가시켰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Lv1 | 이디스가 가장 가까운 적을 대상으로 검기를 날려 공격력 240%의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기절 상태로 만든다. 자신의 보유 버프 갯수에 따라 추가 효과를 부여한다. 4개 이상 - 1.5배의 피해를 입힌다. 6개 이상 - 2배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버프를 2개 제거한다. 8개 이상 - 2배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버프를 2개 제거하며, 반드시 치명타로 적중한다. | 이디스가 가장 가까운 적을 대상으로 폭 3m 길이 1.8m의 검기를 날려 공격력 240%의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기절 상태로 만든다. 자신의 보유 버프 갯수에 따라 추가 효과를 부여한다. 2개 이상 - 주 대상에게 1.5배의 피해를 입힌다. 4개 이상 - 주 대상에게 2배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버프를 2개 제거한다. 6개 이상 - 주 대상에게 3배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버프를 4개 제거하며, 반드시 치명타로 적중한다. |
Lv2 | 피해량이 260%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260%로 변경된다. |
Lv3 | 피해량이 280%로 변경되고, 자신의 버프가 6개 이상일 경우 <앙 갸르드> 중첩을 3 감소시킨다. | 피해량이 280%로 변경되고, 자신의 버프가 6개 이상일 경우 마나를 2000 회복한다. |
■ 서브 스킬 - 르미즈
- <리뽀스트>가 고정 쿨타임 스킬로 변경됨에 따라 <앙 갸르드> 관련 효과가 제거되고, 전방의 적의 행동을 제어하는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Lv3 | 피해량이 200%, 추가 피해량이 120%로 변경되고, 자신에게 가속 버프가 부여되었다면 자신의 <앙 갸르드> 중첩을 3 감소시킨다. | 피해량이 200%, 추가 피해량이 120%로 변경되고, 자신에게 가속 버프가 부여되었다면 대상의 가속을 12초 동안 20% 감소시킨다. |
■ 서브 스킬 - 팡트
- <리뽀스트>가 고정 쿨타임 스킬로 변경됨에 따라 <앙 갸르드> 관련 효과가 제거되고, 전방의 방어가 높은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며 방어를 약화시키는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Lv3 | 피해량이 240%로 변경되고, 자신에게 방어력 혹은 물리/마법 저항 버프가 부여되었다면 <앙 갸르드> 중첩이 2 감소한다. | 피해량이 240%로 변경되고, 자신에게 방어력 혹은 물리/마법 저항 버프가 부여되었다면 공격력 120%의 방어를 완전히 무시하는 추가 피해를 입히고 12초 동안 방어력을 25% 감소시킨다. |
■ 패시브 스킬 - 리뽀스트
- <앙 갸르드>의 영향을 받는 변동 쿨타임 스킬에서 고정 쿨타임 스킬로 변경됩니다.
- 위 조정에 따라 방어 효과의 시간 및 반격의 범위와 위력이 상승하며, 일시적인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 반격 공격에 맞은 적의 공격력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추가하여 근접한 적들로부터 받는 피해를 경감시킬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Lv1 | 이디스는 전투 시작 시 <리뽀스트> 버프를 얻는다. 해당 버프를 보유하고 있을 때 공격을 받을 시 6초 동안 자신의 물리/마법 저항을 50% 증가시키며 주변 2.5m에 공격력 140%의 피해를 입히고 <리뽀스트> 버프를 해제한 뒤 <앙 갸르드> 중첩을 10중첩 얻는다. <앙 갸르드> 버프는 2초마다 1중첩 감소하며 중첩이 모두 사라지면 다시 <리뽀스트> 버프를 획득한다. | 이디스는 공격을 받을 시 8초 동안 자신의 물리/마법 저항을 50% 증가시키며 주변 3m에 공격력 170%의 피해를 입히고, 8초 동안 공격력을 20% 감소시킨다. (쿨타임 10초) |
Lv2 | 피해량이 150%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185%로 변경되고, 8초 동안 자신에게 공격력 180%의 보호막을 부여한다. |
Lv3 | 피해량이 160%로 변경되고, <리뽀스트> 발동 시 자신의 스킬 순서를 <팡트>로 변경한다. | 피해량이 200%로 변경되고, <리뽀스트> 발동 시 자신의 스킬 순서를 <팡트>로 변경한다. |
■ 얼티밋 스킬 - 아따끄 오 페르
- 버프 요구 수를 감소시키고, 마나 회복량을 증가시켜 전선에서 스킬 연계를 활용할 수 있게 하였으며, 최대로 낼 수 있는 위력을 증가시켜 레이드 및 악령 토벌에서 메인 딜러 및 얼티밋 특화 딜러로 활약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레벨 | 기존 | 변경 |
Lv1 | 이디스가 가장 가까운 적을 연속으로 찌른 뒤 마지막에 강력한 일격을 날려 공격력 350%의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보유 버프 갯수에 따라 추가 효과를 부여한다. 4개 이상 - 1.5배의 피해를 입힌다. 6개 이상 - 2배의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마나를 3000 회복한다. 8개 이상 - 2배의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마나를 3000 회복하며, 반드시 치명타로 적중한다. | 이디스가 가장 가까운 적을 연속으로 찌른 뒤 마지막에 강력한 일격을 날려 공격력 350%의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보유 버프 갯수에 따라 추가 효과를 부여한다. 2개 이상 - 1.5배의 피해를 입힌다. 4개 이상 - 2배의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마나를 5000 회복한다. 6개 이상 - 3배의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마나를 5000 회복하며, 반드시 치명타로 적중한다. |
Lv2 | 피해량이 375%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375%로 변경된다. |
Lv3 | 피해량이 400%로 변경되고, 버프가 10개 이상일 경우 피해량이 3배로 증가한다. | 피해량이 400%로 변경되고, 버프가 7개 이상일 경우 피해량이 4.5배로 증가한다. |
■ 유물 스킬 - 꼬르 아 꼬르
- <앙 갸르드> 상태에 따른 공격력 증가 효과가 조건 없는 일반 효과로 변경됩니다.
등급 | 기존 | 변경 |
에픽 (기본) | <앙 갸르드>가 활성화 되어있을 경우 자신의 공격력이 6% 증가한다. 만약 <리뽀스트> 상태일 경우 효과가 2배로 증가한다. | 자신의 공격력이 6% 증가한다. <리뽀스트>를 발동시켰다면 15초간 공격력이 추가로 6% 증가한다. |
에픽+ | 증가하는 공격력이 9%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공격력이 각각 9%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증가하는 공격력이 12%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공격력이 각각 12%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증가하는 공격력이 15%로 변경된다. 자신이 피격 당했을 경우 6초 동안 가속이 25% 증가한다. | 증가하는 공격력이 각각 15%로 변경된다. 추가로 <리뽀스트> 발동 시 15초 동안 자신의 가속이 25% 증가한다. |
이터널 | 증가하는 공격력이 18%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공격력이 각각 18%로 변경된다. |
이터널+ | 증가하는 공격력이 21%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공격력이 각각 21%로 변경된다. |
오리진 | 증가하는 공격력이 24%로 변경된다. 증가하는 가속이 40%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공격력이 각각 24%로 변경된다. 증가하는 가속이 40%로 변경된다. |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추가로 밸런스 조정이 계획 중인 정령들이 있었으나, 분량이 많아 이번 업데이트에는 포함되지 못했습니다.
추후 준비가 되는대로 별도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문에 기재된 내용은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 및 삭제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에버소울 디렉터 김철희 드림.
첫댓글 감사합니다 구원자님.
코 창 섭
멋집니다!!
에버소울 첫 출시부터 꾸준히하고 있습니다.
근래들어 말이 많이 나왔는데 더 좋아지기 위한 성장통이라 생각합니다.
오래오래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이번 여명 메피는 역대급인 듯? 출시 후 한달도 안되서 밸런스 패치 라니 ㄷㄷ
일단 바뀌어서 감사하긴 한데 멜브 자매때와 비교하면 어느쪽이 밸패가 더 빨리 이루어졌을까요?
압도적으로 여명메피가 빠르죠.
감다살 고생하셨어요~
감다살 패치 미쳤다!
이게 진짜 갓패치지!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스러운 밸패네요! 다음 제이드랑 아드리안 예정된 밸패도 너무 기대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이번기회를 발판삼아서 더 오래 가봅시다!
인간계: 도라 제이드 < 이제는 하위정령이 아니다 반전>
동물계: 소연 업그레이드 기대하는중
자연계:탈리아 르네도 안될까요?
불사계:니니 특히 벨라나 업그레이드 제발요...
천사계:아드리안 업그레이드 기대합니다.
악마계:현재까지 만족합니다 성능
혼돈계:각메피/각린지 업그레이드 감사합니다. 토카도 솔직히 필요합니다 ㅋ
르네는 이미 저번에 상향했어요 딜량도 꽤 늘어났고 제대로 된 사용처는 루드라가 돌아와야 확인 가능할거 같네요
감 다 살 대 철 희 ! 소리 질러어어! 이제 유물 위시 1개도 가능하게 해주이소오
와우 감사합니다 이런 대응 너무 좋아요
예정에 없던 메피까지 밸패해주신 것에 대해선 정말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계속해서 나아간다면 앞으로도 무한하게 발전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해요.
다만 23일에는 메피의 픽업이 끝나 수급이 극도로 한정되는 만큼, 바이스의 픽업은 예정대로 진행하되 메피 픽업 기간을 1주만이라도 늘리거나 한다면 신년 이벤트로 유입된 뉴비들이 좀 더 정착하기 쉬워지지 않을까 하고 조심스레 건의드려봅니다.
뉴비 정착을 위한 임시 픽업연장은 좋은 생각 같습니다.
진짜로 뜻대로 이루어졌네요.
@프림 그러게요 피드백이 빠른건 충분히 칭찬할 만한 일이죠
르네 : ......? ㅠㅡㅠ
이번 밸패처럼 계속해서 신규 유저들도, 기존 유저들도 만족하며 기꺼이 돈 쓸수 있는 방향을 제공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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