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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억 NFT 서킷의 거품화와 턴어라운드
소스: EK 이페어케이 플러스 https://ownermarket.net/nplanet/profile/40
지난 1년간 NFT의 발전은 틀림없이 광기였다.. 시장조사기관 Ch.ainalysis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NFT 시경기장 규모가 적어도 2에 달한다.69억 달러, 인민폐와 맞먹으면 천억 위안에 달한다.
이 천억 등급의 시장에서는, 매일 새로운 시장이 있다.'부자 만들기 신화'가 탄생했다.예를 들어 그림 한 장, 사진 한 장이 NFT로 제작되면 가격이 비싸진다.백만 원은 이미 자주 볼 수 있다.선. 지금의 NFT 시장에 거품이 끼는 것은 사실이지만 지난 1년간 알리, 텐센트, 왕이, 징둥 등 국내 인터넷 대기업들이 잇따라 NFT 서킷을 압수한 것을 보면 NFT가 결코 '거짓 바람구멍'이 아님을 알 수긍할 수 있다.
2021년부터 주요 메이커의 NFT 산업 포석이닝을 보면, 각 플레이어는 모두 결말을 짓고 있다.자신의 유전자와 강점에 맞는 NFT 제품 및 플랫폼 구축, 주로 겨냥하는C단자 사용자입니다. 아닙니다.앞서 넷이즈스타가 NFT 서킷에서 브랜드 IP에 풀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발표한 것을 보면 2022년부터는 국내 NFT 게이머들의 시야도 C단에서 B단으로 이동하고 있다.
#거물들이 왜 NFT에 뛰어들었나
2021년, 글로벌 NFT 원년이라 할 수 있다.。
2021년 5월, 국내 첫 디지털 자산생산 거래 플랫폼 "NFT에서""출범 이후 NFT 분야에 대한 국내 게이머들의 투자 포석가속이 시작됩니다. 아만 빼고.리, 텐센트, 왕이, 바이트댄스, 징둥 등 인터넷 주요 공장 외에 B스테이션, 샤오훙슈, 리원그룹 등 차별화된 플랫폼·커뮤니티를 비롯해 바이신은행, 타이콘생명 등 주체도 NFT 서킷에 진출했다.
그중 B역, 바이신은행, 타이콘생명의NFT 제품을 발행하기 위해 레이아웃을 구성합니다.주로 백신은행처럼 '4 in love' 4주를 내놨다.기념 디지털 소장품은행 최초 NFT 디지털 소장품이다. B스테이션 최초 디지털 아트 프로필 '비둘기덕'을 오픈해 초도 온라인 2233개 한정 수량으로 출시했고, 태강온라인은 자체 IP 'TKer'를 모티브로 디지털 소장품 '복'을 출시했다.호개태"라고 말했다.
2022년 NFT 합류 예정도의 새로운 게이머도 역시 이엔이다.FT 제품 발행이 주를 이룬다.만약 문단을 읽는다면 산하 인기 네트워크 I를 둘러싸고 있을 것이다.P《대봉타경인》디지털 소장품인 '대봉타갱인지천만계'를 선보인다.
비교해 보면, 인터넷 대형 공장의 배치는 바로 여기에 있다.NFT 제품 제작과 NFT트레이딩 플랫폼 출시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다.2021년 새해를 시작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리, 텐센트, 왕이 등알리페이는 "돈황비천", "구색록" 두 가지 결제코드 NFT 스킨을 한정판매하고, 텐센트 산하TME는 "TME 디지털 소장품"을, 넷이즈는 Nervin을 통합하여 각각 NFT 디지털 소장품을 출시하였다.에이랩스는 타오바오에서 첫 IP로 NFT 작품을, 넷이즈 계열 게임 '영겁무간' IP 라이선스로 시리즈 NFT 블라인드박스를 발행했다.
현재 업계 게이머들의 구체적인 생산품을 보면, 그것은NFT 서킷에 입국한 후,기본적으로 자체 기업 유전자와 IP 강점을 중심으로 디지털 소장품을 만들고 있다.아리 제품도 많고결제코드 피부 위주이며 오디오, 애니메이션 등 디지털 콘텐츠 NFT도 일부 포함되며 텐센트와 넷이즈 제품도 음악, 게임, 콘텐츠 관련 제품이 많다.
또한 바이트댄스 산하 틱톡출시된 NFT 컬렉션 제품TikTok Top Moments는 영상과 관련해서틱토 같은 경우는K탑모먼츠 컬렉션에서 루디 윌링엄은 '몬테로'라는 곡과 81장의 실루엣을 매치해 디지털 소장품으로 제작했다.
현재로서는 NFT 생태계의 초기 단계에 있다.국내 각 메이커의 레이아웃은 모두보수 성향이다.
구체적인 제품을 개발하는 동시에, 큰 공장들도 모두 건설한다.자신의 NFT 거래를 체결하였다.알리의 '개미줄 팬덤' 애플릿, 텐센트의 환핵과 같은 진지쿄토의 희미함, 그물.쉬운 왕이별, 작은 홍서의 R-SPACE 등등.
NFT 발행·거래 플랫폼은 우리와 친숙하다.모든 전자 상거래 플랫폼은 그렇지 않은가.동일합니다. 외부에서도 알다시피 NFT는 검증가능하고 유일하며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소급가능특성그중에서도 가장 특이한 것은 유일성과 소급성이며, 유일성은 플랫폼이 설정한 코딩에 의해 결정되며, 소급성은 플랫폼 뒤에 있는 블록체인 기술에 의존한다.또한 어느 정도 NFT 제품의 희소성도플랫폼의 공급량에 영향을 받다.
NFT 제품의 독보적인 것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성은 플랫폼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높은 플랫폼 의존성, 미래에는 권위적인 플랫폼일수록배포된 NFT 제품어쩌면 더 가치 있는 공간일 수도 있다.따라서 퍼스트 NFT 플레이어들이 퍼블리싱 플랫폼을 만들어 호재가 장기화될 것으로 보인다.
징둥, 텐센트 등이 만든 독자적인 거래에 비해플랫폼, 샤오홍슈가 내놓은 수워드 아트 플랫폼 R-SPACE가 플랫폼 내부에 배치되어 사용자작은 빨간 책에서 바로 갈 수 있어요.디지털 소장품을 구매하거나, 플랫폼 내에서 아티스트들의 R-SPACE 공간을 살펴보고 자신의 디지털 소장품을 전시할 수도 있다.이로 미루어 볼 때, 샤오홍슈가 NFT를 발력하는 것은 역시 트래픽 확대에 기초한 고려량, 즉 역내의 공무로 한다.도메인 트래픽은 NFT의 프라이빗 도메인 트래픽을 유도하고, 더 나아가 NFT 프라이빗 트래픽의 확대를 통해 역내의 공역 트래픽을 견인한다.
지금도 국내 NFT 서킷 플레이어가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계속 증가하니, 일전의 화책과 같다.자체 레이아웃 메타 우주의 방향을 가상 이미지, 영상 예술 NFT로 선포디지털 스튜디오와 함께.22년 동안 NFT 서킷 경쟁은 더 치열해질 것으로 보여 아직 개념 단계인 원우주보다 NFT가 안착했고 이익과 가치 공간도 눈에 띈다.
탈거품화
2021년, 최고가 NFT 제품이 많이 나온다.지금 뉴스에는, 인도네시아 연간 셀카로 만든 NFT 판매 거래액이 730만 위안을 넘는다면디지털 아티스트 마이크윙클먼이 만든 'Everydays: The First 5000 Days'는 6934만 달러의 최고가가 찍혔다.
이러한 경전 사례 외에, 시장의 거시적 수는NFT발이라는 것도 충분히 설명해 주는데전시의 열광. 2021년 NFT를 둘러싼 해외시장 거래액196억 달러 초과2020년 대비 228배의 놀라운 규모 성장이다.
해외에서는 'Everydays: The First 5000 데이즈는 NFT 예술을 철저히 대중시선으로 끌어들였다.들, 'Every'데이즈: 더 퍼스트 5000데이즈(The First 5000Days)'라는 NFT 소장품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세계적인 미술품 경매장 중 하나인 크리스티도 새로운 성장점을 맞이했다.2021년 크리스티 총판71억 달러 가운데 1억5000만 달러는 NFT 관련 제품에서 나왔다.
국내에서 NFT 제품의 총 거래액은 구체적으로 집계되지 않았지만 지난 1년간 게이머들의 매출로 볼 때 예상치를 웃도는 수치다.
알리는 2021년 '돈황 나르샤', '구색사슴' 두 가지 결제코드 NFT 스킨을 시작으로 디지털 소장품 40여 세트를 앤트체인을 통해 누적 발행했다.총 300만 부 가량의 발행에 4000만 부 가까운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현재까지 텐센트의 환핵은 누적 13개 디지털 소장품 중 발행부수는 알리보다 적은 3만 부 정도이며, 매출은 200만 원 정도이다.
텐센트보다 먼저 NFT 포메이션을 펼친 알리 행보가 더 컸고, 2022년 출시될 NFT 신제품과 비교해도 알 수 있다.: 알리페이 고래탐사가 발매한 진시황병마용박물관 소장유물 계열의 디지털 소장품은 모두 4만 부. 텐센트 환핵연합 둔황문창(敦皇文創)이 내놓은 돈황 계열의 디지털 벽화는 모두 5개 제품으로, 각 발행수량이 1600점씩으로 비교적 작은 편이다.
매출 규모로 볼 때 NFT는 분명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성장점을 안겨줬다.하지만 국내 NFT 서킷은 해외 시장에서의 광풍보다는 빠른 속도로 진입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이성기에 접어들다.
가격면에서, 국내 NFT 제품의 판매 가격은 기본적으로 모두 시장 법칙에 부합한다. 예를 들면 텐센트 환핵 상선의 《일인하》 6종의 디지털 소장품 가격은 모두 98이다.위안, 알리가 발표한 '진릉채색동차마 1호차', '진무릎사용', '진안마기병용', '진청동학'의 4가지 디지털 소장품 중 '진릉채색동차마 1호차'는 정가 29.9위안/부를 제외한 나머지 3종은 모두 19.9위안/부이고, B역이 내놓은 첫 디지털 예술상 '비둘기덕'은 0.1위안에 불과하다.
하지만 합리적인 가격에도 '한정판'과 '희소한 것이 귀하다'는 전제 아래 NFT 제품이 출시돼도 '볶음판'에서 벗어나지 못했다.운. 중고거래 플랫폼에서는 판매가격 0.1위안짜리 '비둘기덕' 프로필 사진을 1000위안에 사들이기도 하고, 알리가 최초로 발표한 돈황의 비천 디지털 소장품도 한때 2000원~3000원대로 팔려나갔다.
비둘기덕 프로필과 돈황비천디지털 소장품의 중고거래가나 《Everydays: The First 5000》 데이즈(Days)나 인도네시아 청년들이 셀카로 만든 NFT 제품 모두 프리미엄이 높은 것은 NFT라는 새로운 개념의 유행이 낳은 것이다.
그러나 NFT 상품이 투기꾼의 새로운 금융유동수단으로 전락하면 NFT 시장의 거품이 커질 수밖에 없다.국내 정책층으로부터한편 중앙은행이 다른 9부위원회와 함께 발표한 '가상화폐 거래 조작 위험에 대한 추가 방지 및 조치'도 NFT의 조작에 경종을 울렸다.
이에 따라 국내 게이머들은 NFT를 굴착하면서 버블화를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플랫폼 입장에서는 볶음판을 없애는 것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예를 들어 알리의 '개미줄 팬덤'은 사용자가 디지털 소장품을 180일 이상 소지한 뒤에야 가능하다.전달이 가능하며 기증자는 디지털 소장품을 받은 지 2년이 지나야 다시 전달받을 수 있다.텐센트의 환핵 규칙은 더 하드코어입니다. 플랫폼에서는 현재 판매되는 NFT 제품은 모두 중고거래 불가이며 양도증여 불가합니다.
또 비둘기독 가격이 급등하자 B스테이션이 직접 응모해 사재기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디지털 소장품 프로필 사진을 보상하겠다고 발표한 뒤 점차 상품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냉각. 업계 내 게이머들이 모두 NFT의 프리미엄에 대해 조심스러운 태도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국내 NFT 시장의 이화 조짐도 거의 멈추고 있다. 이는 업계의 장기적인 발전에 있어 분명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다.
비즈니스 턴어라운드
앞으로 국내 NFT 산업이 어디로 갈지 윤곽이 드러났다.
지난 1년 동안 외부에서는 "만물은 다 NFT"를 외쳤지만 음악, 동영상, 게임, 이미지, 프로필, 예술작품 등이 NFT와 불붙은 게 사실이다.꽃, 그러나 현재로서는 국내 NFT의 응용분야가 단일하고 IP파생상품, 예술품 분야에 집중되어 있으며 지적재산권과 관련된 것이 많다.
이를 토대로 미래 NFT 산업의 첫 번째 개척 방향은 디지털 소장품과 더 많은 콘텐츠 형식의 결합, 예를 들면 실물자산, 티켓 사업 등이 모두 실현될 수 있을 것이다.자산에 사슬을 올려 디지털 크리에이터 NFT 제품과 같은 안정적인 비즈니스 규모를 형성한다.수평적 차원에 더 많은 'NFT화 자산'을 만들 수 있을지가 국내 NFT 산업이 지속적으로 덩치를 키울 수 있는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미래 NFT 게이머들의 두 번째 상상 공간은 B단 고객에 있습니다.현재, 넷이즈 스타는 브랜드 IP에 디지털 소장품을 공급하는 계약을 주조·생산하겠다고 제안하였다.제품 마케팅, 사용자 관리 등 전반적인 브랜드 해결책은 자체 블록체인 기술을 연구해 B-엔드 시장이 여전히 블루오션이라는 명확한 신호를 보냈다.
넷이즈스타는 환핵, 영희 등 플랫폼과 마찬가지로 NFT 산업체인에서 창작층에 종속된 통합 클래스 플랫폼으로 모두 B단을 뚫을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현재 이들 플랫폼에서 발매되는 제품들은 대부분 내부 IP 위주이지만, 미래에는 해외의 OpenSea처럼 발행비용과 판매서비스비 등을 받아 가치를 포착하는 오픈트레이딩 플랫폼이 될 것이 확실하다.
이 밖에도 이들 통합 플랫폼들은 산업체인의 인프라 층과 프로젝트 창작 층에도 손을 뻗칠 수 있다.
인프라 계층은 곧 NFT에 대한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블록체인 기술은 NFT 발전의 근간으로, 블록체인 기술 하에서 비로소 모든 디지털 소장품이 체인 상권을 갖게 되었다.증빙서류만 검증과 추적이 가능하다.이 때문에 일부 게이머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갖추지 못하면 NFT 트랙에 진입해 처음부터 자체 기술 플랫폼을 만들든지 아니면 협력 기술 지원처를 선택해야 한다.
2021년 말 유비소프트는 '고스트 액션: 엔드포인트'를 위해 게임 내 NFT 개념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는데, 하위기술 측면에서는 유비소프트가유비소프트 쿼츠(Ubisoft Quartz)라는 새로운 NFT 플랫폼을 선보였고, 유비소프트 쿼츠는 테조스 블록체인을 위해 협력했다.또한 2022년 초, 저우제룬 산하 브랜드 팬타시(PHANTACi)는 브랜드 최초의 NFT 예술품인 'Phanta Bear'를 출시하였으며, 합작은 원우주 플랫폼 Ezek과 연승하였다.
이를 보면 국내에서는 알리, 텐센트 등 앤트체인, 텐센트, 트러스트체인 등을 기반으로 인프라층과 창작층에 모두 자리잡은 게이머들이 있다.다수의 기업과 개인이 NFT 제품을 만들려면 언더그라운드 퍼블릭 체인, 사이드 체인, 개발 도구, 토큰 표준, 스토리지 등 블록체인 기술에 있어 관련자들의 솔루션 레퍼런스와 기술 지원이 필요하다.NFT 서킷에 가입하는 플레이어가 늘어날수록 B엔드 대상 비즈니스가 커진다.
프로젝트 창작층이란, NFT 주조 협약에 따라 NFT를 주조하여 1급 시장에서 발행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 단계는 IP 라이선스, 프로젝트 창작자, 프로젝트를 포함한다.발행처와 발행 플랫폼 등등.프로젝트 창작층에서는 넷이즈스타 등 종합적인 플랫폼이 브랜드 IP에 제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에 도움을 주는 형태도 있는데, IP를 둘러싸고 어떤 형태의 디지털 소장품을 개발할지, 효율적인 선포를 통해 NFT 제품의 시장 가치를 극대화할지, 적합한 IP 배포 플랫폼을 어떻게 선택할지 등 다양하다.
현재, NFT는 국내 시장에서 이제 막 출발하여, 대다수의 게이머들이 여전히 모색 및 시험 단계에 있고, TO C 모드도 주류를 차지하고 있지만, 미래에는 TO B.모드가 새로운 각축장이 될 수밖에 없고, 입장객도 넷이즈 스타만이 아니다.
현재 전세계 및 국내 NFT 산업의 발전은 NFT 소장품의 가치 평가 기준을 구축하지 못하는 등 여전히 미해결 문제에 직면해 있다.NFT 제품의 롱라인 가치와 메타우주에서의 대체불가능성은 아직 입증되지 않았다.그러나 현재 시장 규모와 증가 속도를 보면 NFT는 상상력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 너무 젊어 안정적이고 성숙해지기까지는 시간이 더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