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페라리 포르토피노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흠.. 회원님은 순정 jbl 옵션인데 고역이 너무 답답해서
스피커 교체를 알아보는 중에 차량이 단순히
페라리라서 본래 가격보다 비싸게 부르거나?
또는 고가의 제품을 추천하였다고 합니다
회원님과 상담끝에 포칼 스피커를
적용하기로 하였고 자세한 내용은
포스팅을 통해 담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성-
포칼 es 165k 2way 스피커
[트위터 - 미드우퍼]
저희 업체를 추천받으셨다고 합니다
그곳에 가면 눈탱이는 없어!!
그리고 기술적으로 솔직하게 말해주니
믿고 가보라는 답변..^^
페라리의 4인승 컨버
포르토피노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강렬한 레드색상입니다!!
페라리 마크는 오너에게
큰 자존감을 올려주느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순정 오디오 어떤 문제야??
현재 프로트피노는 jbl 순정 오디오 옵션
3way 스피커 구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미드 댐핑력은 약하지는 않지만 답답하고
고역이 매우 어두운 편입니다
실제로 뚜따를 하면 음악 소리가 묻혀버립니다
포칼 es 165k 모델입니다
우선 캐블라 재질로 이루어진 k2p 스피커는
아라미드 소재 즉 캐블라로 이루어져 있어
중 저역의 파워가 있는데 포칼 스피커는 와이드한
특성을 갖춘 스피커는 아니며 스피커가 앞으로 나가는
직진성이 강하고 깊은 중역 보다는 경쾌하게
베이스감을 표현한다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도어 프레임으로 RS 알루미늄 방진 패드를
통해서 진동을 제어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실제로 80% 가까운 진동을 잡아줍니다
포칼 ES 165K 미드 우퍼를 장착시켜 줍니다
순정 스피커 위치에 맞도록 직접 제작된
템플레이트를 통해 완벽한 1-1 교체 작업입니다
양심적으로 기술적을 표현을 더한다면..??
이녀석은 노말 100W ~ 200W 출력으로
포칼 스피커의 특성을 잘 만들려면 이후에
앰프 작업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드렸습니다
이유는 순정 출력보다 높아서입니다
다행이 포르토피노 순정 앰프가 약하지 않아서
그래도 포칼 스피커의 특색은 느낄 수 있을 만큼
괜찮은 핸들링을 보여줍니다!!
포칼 TKM 트위터입니다
매우 세밀한 아라미드 섬유질로 제작되었는데
고역이 상당히 카랑 카랑합니다
부드러운 음색과는 거리가 멀어요~
좋게 표현하자면 매우 시원한 고역이 나와주며
특히나 빠른 비트감 노래에서 매우 훌륭합니다!!
순정 트위커 커버에 그대로 안착시켜 줍니다!!
대략 인스톨.. 세 시간만에 작업이 끝이 났습니다
페라리라고 어려운가요??
일반 차량보다 작업이 쉽지는 않지만??
비용을 더 받을 만큼의 어려운 환경이 아닙니다
페라리나 국산이나 비용은 같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순정 JBL 옵션 어떤가요?
저는 애써 돈주고 옵션을 선택하라는
조언을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옵션 비용도 비싸고 소리의 채널 분리도는
많아지지만? 음질감은 비슷합니다!!
이후 이야기지만..
회원님은 작업이 만족감이 있어
미드레인지 추가 작업까지 진행이 되었습니다!!
자~ 작업이 모두 진행되었습니다
저희는 찾아주시는 회원님들 모두
음악적 취향을 이야기 해주시면
차량 오디오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추천드리며 진심을 담아 올바른 카오디오의
기준을 제시해 드리고 있습니다!!
-총평-
포칼 아라미드 소재로 이루어진
미드 스피커는 피크가 있어
순정 오디오 환경보다는 고역감이
훨씬 좋아지며 어느 정도 일정한
스피커의 에이징이 이루어지면 순정 EQ
컨트롤러를 통해 베이스를 상승시켜
재미있는 베이스감까지 구현이 가능했던
포르토피노의 카오디오 작업이었습니다
lNINNA TO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