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파주지구협의회 희망풍차 네트워크사업의 일환으로'청소년 공부방 환경개선사업'을 8/30~9/2일 첫번째로 실시했다. 대상가구는 조리읍 행정복지센터 복지팀을 통해 함께 선정했다.
조리읍 능안로에 위치한 첫번째 대상인 조손가정의 중학생은 쓸모없는 짐이 가득해 불편했던 방을 치우고 책상, 수납가능한침대, 붙박이장을 설치하고 방한효과를 주는 폼벽지로 도배해 공사를 마쳤다.
핵생의 조모는 생각지도 못한 혜택을 받게돼 기쁘고 손녀가 그동안 방이좁아도 불평한마디 안한 착한 아이라며 이렇게 깔끔하고 편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지원해준 대한적십자사와 봉사원들에게 너무 감사하다며 깊은 감사의 표현을 했다. 손녀에게도 잘커서 도움 받은만큼 남을 돕고 봉사하며 살아 가라고 말할것이라고 했다.
두번째 대상인 취약계층 초등학생의 방도 작고 비좁았던 짐들을 모두 빼내고 수납 침대와 붙박이장을 설치해 환경개선을 마쳤다. 직장다니는 엄마는 집에 힘쓰는 남자가 없어 무거운 가구를 미처 치우지 못해 곤란했는데 연규희 회장(파주지구협의회)이 나서 회원들과함께 3층에서부터 가구를 분해해 치워주는 수고를 했다.
연회장은 각자 생업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꺼이 참여해 도배와 짐정리 외 가구 배출까지 힘든 작업들을 마다 않고 해준 임원과 회원에게 감사하다는 말로 치하했다.
첫댓글 파주지구협의회 봉사원님들 " 2023 희망풍차 네트워크사업 하시느라 " 수고 많으셨습니다.~~~
파주지구협의회 연규희 회장님과 봉사원님들
희망풍차 네트워크사업으로 청소년 공부방 환경개선사업
활동 하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