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랫글 보고 저도 조언을 구합니다.
올해 말-내년 초에 신차 구입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보고 있는 모델은 신형 현대 코나이구요.
Full Cash 혹은 20k 정도 다운하고 36-48개월 파이낸스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둘 중에 조건이 더 좋은 쪽으로요.
오늘 처음으로 딜러샵 방문을 해봤는데 24년 모델은 현재 입고 중단 및 재고 없음, 25년 모델은 현재 인벤토리에 있는 재고 제외하면 주문 후 3-4개월 대기라고 하네요.
견적을 물어보았는데 온라인 MSRP랑 같은 가격을 얘기하네요. 아무런 프로모션이나 자체 할인도 없는..!
(행색도 멀끔히 하고 갔는데 혹시 찔러보기만 하는 건 줄 알았는지..?)
주변에서 듣기론 4분기 정도 되면 프로모션이 많아진다 그랬는데, 아무래도 차량 구매가 처음이다보니 정보를 더 모으고 있습니다. 혹시 딜러샵에서 구매했을 시에, 소비자로서 기대할 수 있는 베네핏이나, 최소 이정도는 요구해야한다!가 있을까요?
딜러도 땅파서 장사하는 건 아니라는 건 알지만 비교한 뒤 합리적인 구매를 하고 싶어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자차로는 첫차이지만 운전 경력은 오래되어 우선은 신차만 생각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Unhaggle.com에서 공짜로 pdf 뽑아보세요. 세일즈맨 누구한테 가느냐에 따라 가격을 되게 다양하게 주더라구요. 저도 제 첫차 구매할때 너무 깔끔하게 싸게 해줘서 다들 그런줄 알았는데 다른데는 시간낭비한 느낌이였어요. 제가 샀던 차는 Mazda라 세일즈맨을 추천 못드리는데 unhaggle website보면 딜러가 얼마 챙겨가는지 바로 보여요. 돈내는 옵션 있는데 그걸 하면 ($100정도) 딜러들끼리 더 싼가격에 준다고 연락 해주는 시스템이에요. 저는 공짜 pdf까지만 해보고 그걸로 negotiate 했어요. 저는 딜러가 사는 가격 + $500정도 내고 샀어요 첫차. 원래는 salesman이 가져가는 금액이 $2000정도 되는걸로 알구요.
혹시 마즈다 딜러한데 어디 세일즈맨한테 잘 구매하셨는지 관련해서 따로연락드려셔 질문드려도 될까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