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가볼만한 곳
평창은 한국의 고요한 자연과 아름다운 풍경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강원도의 대표 지역인데요. 여행객들에게 보석처럼 다가오는 그 아름다움은 사계절 언제 방문해도 놀랍게 만들어주는데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평창 가볼만한 7곳을 정리해 추천해 드리려 하는데요. 방문하는 순간 일상의 스트레스가 모두 사라져 버리는 평창의 독특한 매력을 함께 알아볼까요?
평창 가볼만한 곳 추천 BEST 7
- 목차 -
1. 삼양목장
2. 육백마지기
3. 알펜시아 리조트
4. 오대산전나무숲길
5. 효석달빛언덕
6. 발왕산 스카이워크
7. 백룡동굴
평창 가볼만한 곳
삼양목장
✔ 평창군 대관령면 꽃밭양지길 708-9
✔ 매일 09:00 ~ 17:30
✅ 입장료 : 대인 12,000원 / 소인 10,000원
평창 가볼만한 곳 첫 번째는 평창 3대 목장 중 하나인 삼양목장인데요. 정상인 동해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매우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합니다.
겨울이 아닌 계절에는 넓은 목장에 뛰노는 양과 소를 만날 수 있는데요. 셔틀버스를 타고 올라갈 수도 있지만 걸어서 다녀보시기를 추천드리는데, 삼양목장을 걷다 보면 자연 속의 평화로움을 느낄 수 있고 힐링이 제대로 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때맞춰 가게 되면 유니크한 공연도 볼 수 있는데요. 똑똑한 보더콜리가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양몰이를 하는 공연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그럼 겨울은 별로냐? 그것도 절대 아닌 게 겨울에는 목장의 동물들이 축사에 들어가 추위를 피하며, 눈이 쌓이게 되면 울타리 안에는 발자국이 하나도 없는 흰색의 평원이 펼쳐지는데 순백의 아름다움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사계절 모두 아름다우니 언제라도 꼭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평창 가볼만한 곳
육백마지기
✔ 강원 평창군 미탄면 회동리 1-14
육백마지기는 차박과 캠핑장소로 매우 유명한 곳인데요. 파란 하늘과 그림과 같은 언덕이 매우 매력적이면서, 밤에는 아름다운 별바다를 구경할 수 있어 누구라도 반해버리는 장관을 가진 곳입니다.
육백마지기에 도착하면 약 해발 1,200m의 고지대로 넓은 평원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곳곳에 포토존이 있어 인생샷을 매우 많이 남길 수 있는 곳입니다.
가을에 노란빛도 겨울의 눈이 내려 흰색빛의 육백마지기도 매우 아름답지만, 추천드리는 시기 6월 중순쯤인 봄인데요. 봄에는 육백마지기 전체의 흰색의 데이지가 피어나 매우 아름다운 모습을 자랑합니다.
3. 알펜시아 리조트
평창 가볼만한 곳
알펜시아 리조트
✔ 평창군 대관령면 솔봉로 325
알펜시아 리조트는 굳이 숙박을 하지 않더라도 다양한 놀거리들이 많아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리는데요. 대표적인 놀거리는 알파인코스터, 루지, 스키, 워터파크가 있습니다.
그중 워터파크는 엄청나게 큰 규모는 아니지만 여름에는 시원한 물이, 겨울에는 온수풀이 나와 언제 방문해도 즐겁게 놀 수 있습니다. 또한 겨울에는 스키장이 개장해 스키도 즐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겨울을 제외한 시기에는 알파인 코스터나 루지를 즐겨보시길 바라는데, 두 놀거리 모두 엄청난 속도감으로 시원한 바람을 가르며 스릴을 즐길 수 있는 평창의 대표 여행코스 중 하나입니다.
평창 가볼만한 곳
오대산전나무숲길
✔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로 350-7
✅ 입장료 : 성인 5,000원 / 청소년 1,500원 / 어린이 500원
오대산 국립공원 안에는 오래된 천년고찰인 월정사가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이곳은 절만 보더라도 매우 아름답지만, 옆에 나있는 전나무 숲길이 매우 유명한 곳입니다.
오대산전나무숲길은 월정사 일주문에서 월정사까지 약 1km에 달하며, 피톤치드를 몸에 흡수하며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힐링로드로 유명한데요.
겨울이 되면 초록초록한 모습이 눈의 흰색에 가려지는데요. 이런 모습이 매우 아름다워 유명 드라마인 '도깨비'의 촬영지로도 사용되었을 만큼 고즈넉한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곳이기도 합니다. 월정사 내에 있는 난다나 카페에서 팔각정 모양의 통창으로 밖을 구경하며 힐링도 즐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평창 가볼만한 곳
효석달빛언덕
✔ 평창군 봉평면 창동리 575-7
✔ (5~9월)09:00 ~ 18:30 / (10~4월)09:00 ~ 17:30
✅ 입장권 : 4,500원
메밀꽃 필 무렵을 쓴 이효석작가의 생가 주변에 위치한 효석달빛언덕은, 책 속 달빛의 상징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예술공간을 만든 곳인데요.
근대문학체험관이나 이효석작가의 태어난 생가, 생전 마지막 살았던 집을 재연 또는 복원한 곳들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이외에도 다양한 전시작품들이 곳곳에 숨어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명소입니다.
특히 꿈꾸는 달 카페는 꼭 가보시기를 추천드리는데요. 이곳은 북카페로 이효석 작가의 책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학작품을 읽으며, 이효석 작가가 즐겨 마시던 모카커피를 한잔 마실 수 있는 곳으로 여유롭게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평창 가볼만한 곳
발왕산 스카이워크
✔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
✔ 매일 09:30 ~ 17:30
✅ 케이블카 왕복권 : 대인 25,000원 / 소인 21,000원
발왕산 스카이워크는 발왕산 꼭대기에 위치해 있는데요. 용평리조트에서부터 시작하는 국내 최장거리의 케이블카를 약 20분간 타고 올라가면 쉽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올라가는 내내 아름다운 경치를 구경할 수 있을뿐더러, 사계절 모두 다른 모습을 보여주어 언제 방문해도 새로운 기분을 느낄 수 있는 평창의 명물입니다.
스카이워크에 도착하면 주변 전망을 한눈에 모두 담을 수 있는데요. 그 모습이 매우 아름다우며, 운이 좋다면 웅장한 운해까지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투명한 발판 위에 올라 발밑을 구경하며 하늘에 떠있는 듯한 스릴도 느낄 수 있는데요. 평창에서 꼭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평창 가볼만한 곳
백룡동굴
✔ 강원 평창군 미탄면 마하리 81
✔ 매일 09:00 ~ 15:00(매주 월요 휴무)
✅ 입장료 : 성인 18,000원 / 그외 14,000원
백룡동굴은 천연기념물 제260호에 지정된 천연석회동굴인데요. 이전에는 오랫동안 대중에게 공개하지 않았고, 현재도 제한적으로만 관람을 허가하고 있어 자연 그대로를 간직한 아름다운 동굴입니다.
이곳은 미리 예약을 해야지만 이용이 가능한데요. 관람회차마다 인원이 정해져 있으며, 해설사가 동행하기 때문에 더욱 자세하고 즐겁게 관람이 가능합니다.
관람은 전용 슈트를 입고 헤드램프를 장착한 채 진행하는데요. 종유석이나 석순 등 다양한 형태를 지니고 있는 생성물들을 보는 재미에 관람시간인 2시간이 눈치챌 틈 없이 후딱 지나가게 되는 여행코스입니다.
오늘은 강원도 평창의 가볼만한 곳들을 총정리해서 추천해 드렸는데요. 당일치기보다는 하루정도 머물다 오시기를 바라는 곳입니다.
자연 속에서 힐링도 하며 인생샷도 많이 찍을 수 있는 평창으로 친구들을 모아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사계절 언제 가도 새로운 기분이 드는 평창에서 행복한 추억을 많이 쌓으시기를 여행톡톡이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