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양천고 참교육 해내 원문보기 글쓴이: 바른생활
* 강서양천시민모임에서 만든 서명용지 파일첨부하니, 누구든지 내려받기하여 사용바랍니다. (작성 완료하여 모아진 서명용지는, 매일 아침 일인시위 하시는 김형태 샘에게 주어도 좋고, 하영호, 이영진, 장석우 샘에게 주셔도 됩니다.) 김형태선생님 부당파면 철회요구 탄원서 - 부당 파면된 김형태선생님은 양천고로 돌아가야 합니다!! - 김형태선생님은 양천고등학교에서 20여년동안 아이들을 가르친 평범한 국어선생님입니다. 선생님은 양천고등학교의 학교운영위원회와 인사위원회를 민주적으로 구성할 것을 요구하는 등 학교민주화를 위해 헌신하신 선생님입니다. 하지만 2009년 3월 9일 학교측으로부터 파면통보를 받았습니다. 평소 바른 말을 해서 괘씸죄라는 것이 주변의 공통된 반응입니다. 선생님은 그 흔한 촌지를 받은 것도 아니고 아이들을 폭행한것도 아닌 학교운영의 민주화를 요구했을 뿐입니다. 이런 선생님의 행위에 교사로서 파면조치는 사형선고나 마찬가지입니다. 백형별에 걸린 제자를 위해 길거리에 나가 모금활동을 벌이고 시집을 내 그 기금으로 제자를 도와주었던 김형태선생님은 다시 학교로 돌아가야 합니다.
김형태교사 부당파면 철회를 위한 공동대책위원회
http://cafe.daum.net/yangcheonhs
(강서양천시민모임, 강서양천시민연대, 강서양천교육자치시민회, 민주노동당 양천구위원회, 민주노동당 강서구위원회, ICOOP양천생협,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서울지부,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사립강서지회, 전국민주공무원노조 양천지부, 지방자치개혁 시민운동본부, 진보신당 양천구위원회, 진보신당 강서구위원회)
|
첫댓글 오늘 현재 저에게 온 서명용지는 약 50장 정도입니다(400명 서명)(변호사 사무실로 보낸 것은 제외하고) / 서명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서명 받느라 애쓰신 성민이아버님을 비롯하여 여러 학부모님들, 문인들, 교회 성도님들께 특별히 감사하다는 말씀을 올립니다. 모아지는 대로, 탄원서와 함께 20일 정도 소청위에 접수시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