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대 론 적 인 가.
롯데쇼핑이 대형마트의 심각한 부진으로 3분기 어닝쇼크를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반 토막 났고, 당기순손실은 적자 전환했다. 7일 롯데쇼핑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876억원으로 작년 동기대비 56.0% 급감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조4047억원으로 5.8% 감소했고 당기순손실은 233억원으로 적자 전환했다.
시장 예상치를 크게 밑돈 실적이다. 특히 할인점 부진이 전체 실적의 발목을 잡았다. 3분기 할인점 롯데마트 영업이익은 120억원으로 작년 동기대비 61.5% 감소했다. 국내점의 경우 영업이익이 89.7% 급감해 20억원에 그쳤다. 매출액도 1조2820억원으로 6.7% 줄었다. 회사 측은 기존점 매출 부진으로 영업이익 감소했다는 입장이다. 롯데마트 국내 기존점의 3분기
매출은 부진 탈출을 위한 공격적인 할인행사에도 불구하고 11.0% 역신장했다. 반면 백화점은 수익 개선에 성공했다. 롯데백화점 3분기 영업이익은 작년 동기대비 16.8% 증가한 1040억원을 기록했다. 8대 대 재벌 기업군이 아니었다면 바로 부 도 처리가 날만한 대 기업의 계열사라는 점만을 알 고 있으면 된 다.
중국 사업 철수로 판매관리비를 179억원 줄였고 동남아시아 기존점이 신장하며 해외사업 적자폭을 127억원 개선한 것이 주효했다. 국내 백화점 역시 명품 매출 호조와 인천터미널점 편입 효과로 영업이익이 1.7% 증가했다. 슈퍼 사업부는 3분기 영업적자 238억원을 기록하며 작년 동기(-160억원) 대비 적자폭이 확대됐다.
매장수를 18개 줄이며 체질 개선에 나섰지만 리뉴얼로 인한 지출 확대와 영업일수가 줄어 매출이 감소함에 따라 적자폭이 늘어났다. 롯데쇼핑은 할인점 사업 부진을 해외에서 만회한다는
계획이다. 안정적 경제성장이 지속되는 동남아 시장에서 선별적 출점 및 현지 온라인쇼핑몰 협업, 자체 모바일 배달 앱인 ‘스피드 엘’ 제휴 확대 등을 통해 사업 영역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 물 간 사업은 비 단 다른 종목에서만이 발 생되는 것만은아니다. 시대의 흐름과 조류를 읽으라 따르라는 정 치 영역과 사회에서 말 하는 것이 원래 부터 는 아니었다. 오 히려 먹 고 사는 문제의 직 접 적인 사업 성과 비즈니스의 시장력과 능력을 보고 있는 일이다. 그러한
유 통업 역 시 이제는 전 자 상권의 인 터넷 조 합 양상을 띄우고 있는 것이다. 비용이 없지는 않겠지만 대폭 줄일 수 있는 공간의 무 확장적인 비용이 덜 드는 비즈니스의 인 터넷 등은 영 국 케 나다 멕 시 코 이탈리아 프랑스 미 국등은 이미 시 장 규모가 이들은 천 문 학 적인 액 수 적이다. 이미 거론이 될만한 경제학 자들 사이에서는 이런 분 석과 전 망을 풀어서 내놓은 바도 여전히 있는 일이다 폼 잡을 려면 상권을 장악하고 건 물을 세우고 공 사를 해서 짓 든 지 아니면 새로운 물 결의 앨 빈 토플러 미래 학 자와 존 나이스 비트의 미래 학 자 마냥 인 터 넷 비 즈 니스를 추 천 한다.
그 러 한 매체의 전 자 상 거래 매체의 세 계적으로 연 결 되어 가는 인 터 넷 비즈니스의 강 자를 대 그룹의 순 서 부터 이행되어 나가야 모범적인 것을 봐야 만 중 소 업 계 층에서도 따 라 할 가능성이 높 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올해 3분기는 전반적인 국내 소비경기 악화와 온·오프라인 시장 간의 경쟁 심화, 최저가 출혈경쟁으로 매우 어려운 힘 든 시기를 보냈다”며
“향후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나드는 사업을 과감히 점 포 매장을 정리 포 기 하고 서 다른 사업의 영역을 진 출 시 도 차원에서
비즈니스 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통한 옴니 쇼핑 환경 구축 등으로 실적 개선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비즈니스플러스
첫댓글 쉽 게 말 해서
온 라 인 사업을 말 하는 일이다
오리온이 아니다.
물 건을 누 가 상품을 제 값 주 고 다 사는 그런 멍청이들이 어디 있겠는 가. 생각을 해 봐라 ~
거품이 많이 들어와 있는 것은
비 단 부 동 산 경제만 아닌 것이다
물 건 상품 하나 하나에 거 품이 상당한 것도 바로 이 상품이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