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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액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고 영업이익도 연속 적자를 기록하는등 실적은 어려운 모습이다. 부채비율은 30%대이며 차입금 의존도는 0로서 무차입경영 시현하고 있다. 실적은 악화되고 있지만 재무구조는 다행히 안정적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와이지에 인수될 경우 지금까지의 실적과 재무구조 분석은 큰 의미가 없어진다. |
1차 상승에 끝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1)와이지엔터의 인수목적
에스엠은 예전 비티앤아이를 인수했고 비티앤아이 주가는 1000원에서 8000원까지 상승한바 있다.
에스엠은 연예기획사(강호동, 이수근,김병만등)인수로 합병했고 sm c&c로변경했다.
에스엠은 여행과 엔터를 접목한 사업을 추진했던 것이고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물론:휘닉스홀딩스의 시가총액이 이미 900억대라 이전과 비교는 크게 의미는 없지만.. 시너지 효과는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한때 sm c&c의 시가총액은 5000억까지 상승한바 있다. )
*sm c&c의 주가--에스엠에 피인수 된 후 주가
와이지엔터는 엔터와 광고를 결합하는 방식인데... 이부분에 대한 시너지도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와이지가 휘닉스를 인수한 목적은 광고사업 확대를 위함이다.
*와이지가 휘닉스를 인수할 경우 장점은?
자신의 소속사 가수를 광고함에 있어 고용주 에게 강한 파워를 과시할 수 있다. 기존보다 우위의 조건으로 광고계약을 체결할 수 있을 것이다.
광고대행 업체를 인수한 만큼 와이지소속사의 국내 및 해외시장 점유율도 높아지게 된다.
YG PLUS 의 광고
YG PLUS는 화장품 업체를 인수했는데 이것은 와이지소속사를 통해 한류바람이 부는 중국에 좀더 손쉽게 사업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화장품 브랜드 가치를 빠르게 키워나갈 수 있다는 장점이 생길 것이다.
YG PLUS는 와이지의 화장품 사업을 양도 받으면서 중국진출을 빠르게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YG PLUS는 '문샷'으로 유명한 코드코스메를 인수했는데 코드코스메는 화장품 제조기업 코스온이 YG엔터테인먼트의 투자를 받아 홍콩에설립한 법인이다
화장품 브랜드 '문샷'은 출시 이후 서울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고, 제일모직과 공동 설립한 패션 브랜드 '노나곤'은 이미 제품을출시해 국내 유명 백화점에 입점을 준비하고 있는 상태다 이제 휘닉스홀딩스는 와이지의 화장품광고, 의류광고까지 맏게 될 가능성이 높다.
2)와이지엔터의 지분은?
YG가 구주 인수, 유상증자 참여를 통해 휘닉스홀딩스 지분 39.54%(1110만 4385주)를 500억원에 취득. YG는 홍석규 보광그룹 회장으로부터 주당 3500원에 휘닉스홀딩스 주식 30만주를 취득했다. 신주 1620만 6138주를 주당 4560원에 발행한다. YG가 1050만 4384주,양현석 대표와 양민석 대표가 각각 219만 2982주, 109만 6491주를 인수한다.
결론:과거 에스엠 c&c의 주가와 비교해 볼때..
휘닉스홀딩스의 주가는 여기서 끝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2차상승에 대비해야 한다.
이번에 조정을 이용해 분할로 매수해 2차 상승을 노려볼만 한다. |
@사업내용
휘닉스홀딩스는 광고대행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광고주의 의뢰를 받아 광고표현물을 제작한다.
2014년 3분기 4대매체 광고시장규모] (단위:억원)
구 분 | 2014년 3분기 | 2013년 3분기 | 증감률 | 비고 |
---|---|---|---|---|
TV | 18,663 | 17,618 | 5.9% | |
라디오 | 1,423 | 1,472 | -3.3% | |
전파매체 소계 | 20,086 | 19,090 | 5.2% | |
신문 | 18,363 | 19,357 | -5.1% | |
잡지 | 3,062 | 3,218 | -4.8% | |
인쇄매체 소계 | 21,425 | 22,575 | -5.1% | |
합계 | 41,511 | 41,665 | -0.4% |
2014년 3분기 연결회사의 광고취급액은 전년동기대비 약 35.9% 감소한 234억원을 기록하였다.
(단위: 백만원)
구분 | 2014년 3분기 | 2013년 3분기 | 성장률 | 비고 | |
---|---|---|---|---|---|
매 체 대 행 |
4대매체 | 8,690 | 11,248 | -22.7% | |
뉴미디어 | 8,378 | 10,933 | -23.4% | ||
기타 | 1,024 | 2,866 | -64.3% | ||
소계 | 18,092 | 25,047 | -27.8% | ||
제작/ SP 등 | 5,258 | 11,361 | -53.7% | ||
합계 | 23,351 | 36,408 | -35.9% |
*※ 주요 매체별 대행수수료율
매체별 | 대행수수료율 | 비고 |
---|---|---|
TV | 2억이하: 12.04% 8억이하: 11.06% 8억초과: 9.8% |
미디어크리에이트의 경우 2억이하: 12% 2억이상: 11% |
라디오 | 13 % ~ 13.02% | |
신문,잡지 | 15% | |
기타매체 | 5~20 % | 인터넷 CATV 등 |
@신규사업 분야
@관계사 현황
씨앤마케팅서비스(97%)--광고대행
케이티엠하우스(25%)
싸이앤드싸치(50%)
인터웍스미디어(60%)--광고대행
휘닉스커뮤니케이션(100%)--광고대행
@투자참고사항
첫댓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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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이 배우게 되네요..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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