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여행 인터넷 언론 ・ 7시간 전
URL 복사 통계
본문 기타 기능
[미술여행=윤상길의 중계석]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걸그룹 브랜드 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는 에스파로 분석됐다. 이어서 2위는 아이브, 3위는 레드벨벳 순서로 나타났다.
8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 1위에 오른 에스파. 사진출처=에스파 인스타그램.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7월 11일부터 2024년 8월 11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50,762,506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8월의 빅데이터는 지난 7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0,356,202개와 비교하면 15.9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19% 상승, 브랜드이슈 12.92% 하락, 브랜드소통 8.54% 하락, 브랜드확산 23.41% 하락했다.
8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 2위 아이브. 사진출처=아이브 인스타그램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채널 분석도 포함됐다.
2024년 8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0위까지의 순위는 에스파, 아이브, 레드벨벳, 키스오브라이프, 르세라핌, 트와이스, 블랙핑크, 오마이걸, 시그니처, (여자)아이들로 분석됐다.
8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 3위 레드벨벳. 사진출처=레드벨벳 인스타그램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스파 (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 브랜드는 참여지수 145,112 미디어지수 691,603 소통지수 2,023,966 커뮤니티지수 2,387,3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48,03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189,495와 비교해보면 15.2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에스파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기록하다, 압도하다, 흥행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슈퍼노바, 아마겟돈, 글로벌투어’가 높게 나왔다. 에스파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 분석에서는 긍정 비율 92.87%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자료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관련기사
태그#에스파#8월걸그룹브랜드평판1위#한국기업평판연구소#2위아이브#3위레드벨벳#참여지수#미디어지수#소통지수#커뮤니티지수#8월#8월빅데이터#걸그룹브랜드#아이브#레드벨벳#키스오브라이프#르세라핌#트와이스#블랙핑크#미술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