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억 규모 NFT, 파이 아니면 함정?팩트: 유일하게 가치가 없다.
소스: EK 이페어케이 플러스 https://ownermarket.net/nplanet/profile/40
文|장서악(인민망, 인민우편신문 칼럼니스트, 인터넷과게임산업 옵서버)
NFT는 왜 예술 분야에서 폭발적입니까?
중국의 디지털 소장품은 왜 외국만큼 인기가 없습니까?
NFT 폭발 이후에도 어떻게 하면 흥행을 지속할 수 있을까?
이 세 가지 NFT의 물음에 대해 답을 드리겠습니다.
2021년 이래, 원우주 이후 가장 핫한 디지털 과학 기술의 개념은 무엇이다.뭐요?
NFT(비순질화 통증)가었고 그 열기가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1월 23일 국내 자동차 업계 첫 NFT, 로웨치자동차 NFT 디지털 아트웍스품목이 백만 원에 경매되다.
이전에 알리, 텐센트, 징둥, 삐리삐리 등 인터넷 공룡들이었다.NFT 레이아웃도 시작합니다.디지털 컬렉션 플랫폼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곧 열릴 동계올림픽은 NFT에 더욱 불을 지피고 안착했다.중간체 산업 등의 기업접근동계올림픽 디지털 소장품 출시와 A주 시장까지 돌풍을 일으키면서 디지털 소장품 개념주가 일파만파로 뛰었다.
시장조사기관 Chainalysis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NFT 시장이미 규모는 최소 269억 달러, 약 1700억 위안에 달한다.
NFT가 과연 이렇게 뜨거울 수 있을까.
이에 대해 남방도시보 진배균 기자는 서악과 한바탕 교제했다.부류, 빈도는 다음과 같다.
해외는 컬렉션 시장, 중국은 기념품 시장이다.
그래서 NFT와 디지털 소장품은 같은 뿌리는 같지만 이미 두 가지 궤도에 올랐다.도.
NFT의 마력은 유일함에서 나온다.
그러나 유일한 것이 가치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비동기화 토큰으로서 인터넷상에서 유동할 수 있는 자산T 자체가 블록체인 중화다.비트코인이 마주보고 서 있는 바로 다른 면이다.
다시 말해 NFT는 문물과 비슷하게 하나같이 다른 세계다.위에는 진품이 하나밖에 없다.
어쩌면 이런 불완전한 의미의 비유에 근거한 것인지도 모른다.비트코인의 초기 응용장경은 적절하게 예술품과 토큰 두 각도에서 각각 출발했다.
그러나 NFT는 본질적으로 하나의 공증처, 하나의 감정서를 연기한다.옥석, 금기의 성분을 정하다.글씨화 골동품의 진위 여부, 심지어는 동적인 개인 상태일 수도 있다.
그러나 지금은 프리미엄 상품이 되어 그 자체의 거품이 확실하다.많은 오독을 유발하기 쉽다.
NFT에서 국내와 해외의 열기는 완전히 다르다.
국내 NFT가 디지털 소장품이라는 이름으로 등장하는 것 자체가 규제하는 것이다.요구 하에서, 재납부를 거부하다.쉽게 규정할 수 있다. 2차 거래가 없으면 천정부지로 다루기 어렵다.
이 때문에 현재 국내 NFT는 대부분 일종의 마케팅 파트너로 등장하고 있다.심지어는 큰 것까지 한다.공장에서의 '선물'을 증정하다.
생태적으로, 인터넷 문화 창의 산업과 NFT는 천연적으로 연결된다.근성.
이런 이유로, 국내 인터넷 업체나 스타트업은 디지털 티베트를 공격하지 않는다.품이란 실력이 부족하다는 뜻이다.디지털 소장품 자체도 신선함과 호기심을 자극한다.
특히 문화 취미는 부족하지만 크리에이터에 대한 흥이 넘치는 Z세대들이 그렇다.
Z세대와 더욱 교류할 수 있는 채널로서 NFT는 본질적으로 이전과블라인드 박스, 국조 등 바람받이비슷한 동인이 있다.
NFT 업계가 한창인 시점에서 그 중 하나를 구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파이'와 '덫',어렵지 않다.
실물에 의존하는 NFT든, 그 자체가 디지털화 작품입니다.의 NFT입니다.
그 참된 가치는 모두 창작 자체의 예술성이나 독특성에서 나온다.뜻이야말로 가치가 있는 것이다.이른바 유일하지 않다.
이러한 정성에 기초하여 NFT는 표현의 형식이 무엇이든 간에 사실은 모두수집품의 범주, 전통으로컬렉션 시장의 패턴은 파이와 함정을 정하면 가장 효과가 크다.
NFT의 발전은 사실 지금은 폭화 아래 단점이 많다.
하나의 물건(현실 또는 가상)을 꺼내 NFT가 되는 시대, 종말지나갈 것이다.
필경, 이런 단순 노동과 튤립 열기는, 진정한 가치의 포석이 없다.밑바탕과 밑바탕이 배서되어 있다.오래가지 못해요.
그때야말로 NFT의 진정한 뇌동이 활짝 열려, 업종을 초월하고 영역을 초월하였다.뇌굴, 진가의황금 시대.
하지만 현재 국내 NFT는 기본적으로 마케팅 차원에서만 한정되어 있다.예술 창작 분야, 대중화난이도도 높고 아는 사람도 적고, 장면 연출도 부족하다.
미래는 어떻게 깨어지나요?
어쩌면 진정한 창의적 가치를 부여하고 디지털화해야 할지도 모른다.디지털화가 아니라 텍스트 창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