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성경말씀 : 출애굽기 23:20-26
"내가 사자를 네 앞서 보내어 길에서 너를 보호하여"(출애굽기 23:20)
베브는 계속되는 진단 일정으로 힘들고 지쳐갔습니다. 자신의 몸 어딘가에 있는 암을 찾는 중이라는 의사들의 말이 그녀를 놀라게 했습니다. 하나님은 베브가 주님을 찾거나 성경을 읽을 때 함께 하신다는 약속과 지속적인 평화로 하루하루 그녀를 신실하게 격려해 주셨습니다. 베브는 어떻게 될지 몰라 고민이 되어 “만약에”라는 질문으로 자주 하나님께 매달렸습니다. 큰 수술을 앞둔 어느 날 아침, “내가 사자를 네 앞서 보내어 길에서 너를 보호하리라”(20절)고 하는 출애굽기 23장의 한 구절이 성경에서 그녀의 마음속으로 파고들었습니다.
이 말씀은 하나님께서 모세를 통해 이스라엘 백성에게 주신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따를 율법을 주시고 그들을 새 땅으로 인도하셨습니다(14-26절). 그러나 그 지침들을 주시던 중간에 하나님은 “길에서 (그들을) 보호하기” 위해 천사를 앞서 보내시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20절). 생사가 달린 베브의 상황과는 달랐지만, 그녀는 성경의 다른 곳에서도 천사의 보호가 언급되었던 것이 생각났습니다. 시편 91편 11 절에서는 “그가 너를 위하여 그의 천사들을 명령하사 네 모든 길에서 너를 지키게 하심이라” 고 말씀하시고, 히브리서 1장 14절에서는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믿는 성도들을 섬기기 위해 천사들을 “섬기는 영”으로 보내신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리스도를 아는 사람들에게는 주님께서 천사를 보내어 가까이서 돕게 하십니다.
하나님은 그의 천사들을 통해 당신을 위한 무슨 일을 하고 계실까요?
이 사실이 당신에게 어떻게 격려가 됩니까?
사랑하는 하나님,
항상 가까이 계시고 천사들로 주님의 자녀들을 돌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오늘의 양식, 2024년 4월 2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