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10월 15일, 우주선이 비너스를 가까이접근하면서 유럽-일본 베피콜롬보 의 수성 임무에 탑승한 모니터링 카메라 중 한 명이 촬영한 일련의 이미지. 크레딧: ESA/베피콜롬보/MTM
유럽-일본 베피콜롬보 우주선은 수요일 늦게 비너스에 의해 날아갔으며, 행성의 중력을 사용하여 탐사선을 수성의 궁극적인 목적지로 리디렉션하는 데 도움을 주어 말레에 사용했습니다.
비너스와의 만남은 또한 2015년 그곳에 도착한 이래 금성 대기와 기후를 연구해온 일본의 아카츠키 궤도선과 함께 보너스 과학적 관측을 수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독일 다름슈타트에 있는 유럽 우주 운영 센터에서 베피콜롬보 비행을 지원한 엔지니어팀이 있습니다. 유럽 우주국에 따르면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과 관련된 제한으로 인해 팀의 테스트는 원격으로 만남을 모니터링했습니다.
베피콜롬보의 비너스 에 대한 가장 가까운 접근법은 수요일 오후 11시 58분 EDT 수요일(0358 GMT 목요일)에서 6,661마일(10,720킬로미터)의 거리에서 발생했다고 ESA는 전했다. 플라이비는 행성의 중력을 이용해 태양계의 가장 안쪽 행성인 수성(Mercury)을 향한 베피콜롬보의 궤적을 쏘는 비너스와의 두 번의 만남 중 첫 번째였다.
이탈리아 수학자이자 엔지니어인 주세페(Bepi) 콜롬보의 이름을 딴 이 미션은 2018년 10월 아리안 5 로켓을 타고 프랑스 령 기아나에서 발사된 18억 달러 규모의 임무입니다. BepiColombo의 두 궤도는 수성 주위 궤도에 진입하는 최초의 유럽과 일본 우주선이 될 것이며, NASA의 메신저 우주선에 이어 태양계의 가장 안쪽 행성을 궤도에 진입하는 두 번째 임무가 될 것입니다.
베피콜롬보 임무는 2025년 12월 5일 수성 주위궤도에 진입할 수 있도록 9개의 행성 비행선이 필요하다. 9개의 비행 중 첫 번째는 4월 10일 지구로 스윙하여 발생했습니다.
이 그래픽은 2025년 수성 주위를 궤도에 진입하기 전에 베피콜롬보 임무의 행성 비행 일정을 보여줍니다. 신용: ESA
ESA의 베피콜롬보 우주선 운영 매니저인 엘사 몬타뇽은 "비행 자체는 매우 성공적이었다. "일반 크루즈 단계 작업의 유일한 차이점은 금성 근처에서 태양을 보는 것을 피하기 위해 눈을 감는 것과 유사하게 행성에 의해 눈이 멀어 질 것으로 예상되는 별 추적기의 셔터를 일시적으로 닫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베피콜롬보 우주선 바깥쪽에 있는 흑백 모니터링 카메라 3대 중 2대가 비너스 플라이비로 켜졌고, 탐사선이 다가오면서 행성의 디스크가 커지는 것을 보여 주었다. 베피콜롬보가 비너스와 가장 가까웠던 시기에, 이 행성은 유럽에서 제작한 수은 행성 궤도의 자력계 붐 뒤로 지나가는 모습이 그려지고 있다.
ESA에 따르면 ESA의 수은 행성 궤도선과 일본 수은 자력 궤도선 16개 중 10개가 비행 중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었다. 두 궤도는 이온 엔진과 전기 추진 모듈과 함께 연결되어 임무의 궤적을 수성으로 재구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유럽 궤도의 주요 과학 카메라는 비너스 비행 중에 이미지를 촬영하지 않았습니다. 프로브의 위치는 3 모듈 우주선의 다른 요소 중 하나를 가리키며, 임무가 머큐리 궤도에서 궤도에 있는 경우에만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행성 중력지원 기동과 효율적인 이온 추진기의 사용은 연료를 절약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주선은 훨씬 더 크고 무거운해야했을 것이다, 어떤 작동 로켓의 리프트 용량을 초과.
베피콜롬보는 거의 5년 동안 금성을 돌고 있는 일본의 아카츠키 궤도와 금성의 동시 관측을 실시했다. 지구 궤도에 있는 일본 히사키 분광 행성 천문대와 지상 망원경도 베피콜롬보 비행 주변의 금성의 조정된 관측에 참여했다.
JAXA의 베피콜롬보 프로젝트 과학자인 고 무라카미(Go Murakami)는 "아카츠키는 현재 금성 주위를 도는 유일한 우주선이며, 타원형 궤도 때문에 비행 중 베피콜롬보보다 실제로 지구에서 30배 더 멀리 떨어져 있었기 때문에 베피콜롬보의 가까운 관측과 아카츠키의 글로벌 스케일 뷰를 비교할 수 있다"고 말했다.
비너스 비행 중 베피콜롬보 우주선의 예술가의 개념. 신용: ESA/ATG 미디어랩
"전문 및 아마추어 천문학자 모두를 포함하는 조정 된 관찰의 큰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는 금성 대기권에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어나는 일의 3 차원 그림을 구축 할 것입니다, 한 우주선 또는 하나의 망원경혼자 달성 할 수없는 무언가,"발레리아 Mangano, 이탈리아 국립 천체 물리학 연구소의, 그리고 비너스 비행 협력 그룹의 의장말했다.
ESA의 베피콜롬보 프로젝트 과학자인 요하네스 벤호프(Johannes Benkhoff)는 "우리의 악기가 예상보다 더 잘 작동한 성공적인 지구 비행에 이어, 우리는 비너스 비행에서 어떤 일이 일어날지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우리의 금성 전문가가 데이터를 주의 깊게 보는 동안 인내심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몇몇 대기 온도 및 밀도 단면도, 화학 조성 및 구름 엄호에 관하여 정보 및 태양과 금성 사이 자기 환경 상호 작용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Benkhoff는 말했습니다. "하지만 내년에는 플라이비 거리가 더 가까워진 지금보다 더 많은 결과를 기대하기 때문에 이 공간을 지켜봐야 합니다!"
베피콜롬보와 비너스와의 다음 만남은 2021년 8월 10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우주선은 341마일(550km) 거리에서 지구를 통과할 예정이다. 이는 베피콜롬보가 머큐리를 향한 과정을 구부리고, 2025년 말 궤도에 진입하기 전에 내년 10월 머큐리와 함께 6번의 비행 중 첫 번째 우주선을 설치할 것이다.
머큐리와의 만남은 과학자들에게 궤도에 도착하면 베피콜롬보가 얻을 수 있는 글로벌 측정및 관측을 엿볼 수 있게 해줄 것이다.
"각 비행이 완료되면 우리는 신비한 행성 수성에 대한 이러한 당황스러운 질문 중 일부에 대답에 한 걸음 더 가까이 얻을,"벤호프는 말했다. "머큐리에 대해 더 많이 배우는 것은 태양계 전체의 역사를 조명하여 우주에서 우리 자신의 위치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수성 주위를 궤도에 오르면 유럽 수성 행성 궤도선과 일본 수은 자기궤도가 분리되어 궤도에 진입하여 독립적인 측정을 수행합니다. BepiColombo의 유럽 건축 과학 궤도선은 수은을 매핑하고 행성의 지질 학적 역사를 연구할 것이며, 임무의 일본 구성 요소는 태양풍이 수성에 미치는 영향을 관찰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