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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개의 스윙 암은 리프트 오프에서 델타 4 헤비 로켓에서 멀리 당겨 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신용: 유나이티드 런칭 얼라이언스
유나이티드 발사 얼라이언스 엔지니어들은 계획된 델타 4-헤비 로켓 발사 Sept. 30의 중단을 촉발한 문제를 해결했지만, 회사는 금요일 케이프 커내버럴의 발사대 스윙 암 철회 시스템에 대한 우려를 계속 평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ULA는 델타항공 4-헤비의 기밀 국가 정찰실 스파이 위성 발사 임무가 다음 주 이후로 연기될 것이라고 말했다.
발사 제공 업체, 보잉과 록히드 마틴 사이의 50-50 합작 투자, 델타 4 헤비 발사 날짜는 이제 케이프 커내버럴 공군 기지에서 발사 작업을 감독 동부 범위에 "무기한"이라고 금요일 말했다.
ULA는 "미션 성공에 대한 지속적인 강조와 함께 델타 4-헤비 출시 전에 스윙 암 철회 시스템을 계속 테스트하고 평가할 것"이라고 트윗했다. "우리는 가능한 한 빨리 출시 날짜를 확인합니다."
델타 4-헤비 발사 카운트다운은 로켓의 수소 연료 RS-68A 메인 엔진 3대가 점화되기 직전 T-마이너스 7초 30에서 중단되었습니다.
ULA의 사장 겸 CEO인 토리 브루노(Tory Bruno)는 10월 13일 중단을 일으킨 문제가 "이해되고 해결되었다"고 트윗했습니다.
"센서가 RS-68A의 밸브가 비행 위치에 있지 않다고 잘못 보고했습니다." 브루노는 트윗을 올렸습니다. "우리는 그 입장을 더 잘 검증할 수 있는 변화를 구현했습니다."
그는 ULA가 델타 4 발사대에서 스윙 암 철회 시스템과 관련된 "패드 유압 문제를 통해 작업"했다고 덧붙였다. 3개의 스윙 암공급 추진제와 로켓에 에어컨이 설치된 공기와 위성 탑재하중은 델타 4-헤비가 이륙함에 따라 철회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브루노는 트윗을 통해 "고정은 항상 쉽다" 고 트윗했다. "고정된 상태를 유지하는 데는 더 많은 일과 많은 규율이 필요합니다."
카운트다운 홀드 Sept. 30은 카운트다운 마지막 10초 동안 델타 4-헤비 로켓의 두 번째 중단이었습니다. 8월 29일 발사 시도는 로켓의 RS-68A 메인 엔진 3대 중 하나를 점화한 후 T-마이너스 3초만에 중단되었습니다.
ULA는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델타 4의 발사대에서 압력 레귤레이터에 8 월 29 일 발견 된 문제를 추적했다.
코드명 NROL-44라는 이름의 델타 4-헤비 미션은 지난 2개월 동안 반복적으로 지연을 겪었습니다.
ULA는 8월 26일 의 원래 목표 날짜에서 출시를 연기했다. 공압 문제로 인해 로켓이 8월 27일 발사되는 것을 막았고, 8월 29일 카운트다운은 자동 발사 시퀀서가 발사대에 압력 조절기의 문제를 감지하여 발사대를 통해 로켓의 중앙 엔진을 점화하기 위해 회전하도록 설계된 발사대에 대한 압력을 감지했습니다.
중앙 엔진의 레귤레이터가 열리지 않아 카운트다운의 컴퓨터 컨트롤러가 카운트다운을 중지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Bruno는 엔지니어들이 패드 37B에서 세 개의 압력 유량 장치를 모두 개조하고 테스트한 후 또 다른 발사 시도를 진행했다고 말했습니다.
ULA는 NROL-44 임무에 대한 다음 발사 시도에 대한 Sept. 26을 설정하지만, 관리는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델타 4- 헤비의 해변 발사 단지에서 스윙 팔 철회 시스템에 대한 우려를 조사하기 위해 다시 임무를 지연. 액체 추진제와 컨디셔닝 공기를 차량에 공급하는 스윙 암은 리프트오프시 로켓에서 빠르게 철수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관계자들은 화요일 자정 직후 출시 기회를 위해 월요일 오후에 카운트 다운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번개의 위협으로 인해 지상 요원들은 패드의 수직 구성에 위성을 부착하는 데 필요한 발사대의 우뚝 솟은 모바일 갠트리를 철회하고 발사 전에 로켓을 보호합니다.
폭풍우는 화요일에 다시 모바일 서비스 타워의 롤백을 지연, 하지만 날씨는 기술자가 갠트리를 이동 시작할 수 있도록 시간에 취소. 그런 다음 유압 누출로 갠트리 롤백 절차가 중단되어 ULA가 또 다른 발사 시도를 스크러빙했습니다.
델타 4-헤비의 발사대의 여러 부분에 대한 반복된 문제는 원래 1960 년대에 토성 로켓 발사를 지원하기 위해 지어진 패드 37B의 노후화 인프라에 대한 의문을 제기한 다음 보잉이 1990 년대 델타 4 프로그램을 위해 시설을 인수 할 때까지 나방했습니다.
보잉은 델타 4 로켓을 위해 우뚝 솟은 모바일 갠트리를 건설했으며, 당시 새로운 고정 된 탯줄 타워와 함께 거대한 스윙 암이 패드에서 멀리 올라가면서 발사대에서 멀어지도록 설계되었습니다.
ULA는 케이프 커내버럴과 캘리포니아의 2개의 플룸 반덴버그 공군 기지에서 3번 더 발사한 후 델타 4 로켓 제품군을 은퇴하고 있습니다. 내년 하반기에 출시될 차세대 벌칸 센타우로스 로켓은 ULA의 기존 델타 4와 아틀라스 5 발사대를 대체할 예정이다.
스페이스 엑스의 팔콘 헤비 로켓은 훨씬 저렴하고 낮은 궤도에 무거운 페이로드를 들어 올릴 수 있지만, 델타 4-헤비는 지구 위의 22,000 마일 (거의 36,000 킬로미터) 이상의 고고도 원형 지오 동기 궤도에 직접 위성을 주입 할 수있는 능력을 입증했다.
이러한 궤도 주입에 필요한 기동은 약 6 시간 동안 일어난다. NROL-44 임무의 탑재하중이 분류되는 동안, 독립 분석가들은 로켓의 능력, 발사 아지무트 와 같은 공개적으로 알려진 매개 변수를 말하고, 발사 창은 델타 4-헤비가 신호 인텔리전스 위성을 지리 동기 궤도에 탑재하도록 설정되어 있음을 시사한다.
이 궤도에서 위성은 거대한 축구장 크기의 안테나를 풀어 전화 통화 및 기타 데이터 트래픽을 도청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델타 4-헤비는 팔콘 헤비보다 더 큰 탑재하중 공정을 가지고 있으며, 케이프 커내버럴과 반덴버그의 이동식 대피소는 지상 요원들이 수직 방향으로 로켓에 위성을 메이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스페이스 엑스는 팔콘 헤비에 확대 페이로드 덮개를 제공하고 현재 델타 4-헤비에서 비행 할 수있는 미래의 국가 안보 임무를 지원하기 위해 케네디 우주 센터에 수직 통합 격납고를 구축 할 계획이다.
ULA의 다음 델타 4-헤비 로켓은 반덴버그에서 12월 이전에 이륙할 예정입니다. 브루노는 ULA가 케이프 커내버럴과 반덴버그의 델타 4 패드에서 유지 보수 및 테스트 절차를 검토하여 시설이 나머지 델타 4 항공편을 지원할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브루노는 지난달 트윗을 통해 "델타항공 패드의 모든 예방 유지 보수 및 사전 발사 테스트 프로세스에 대해 매우 상세하고 포괄적인 검토를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어떤 개선사항이 든 개선될 것"이라고 밝혔다.
마지막 델타 4-헤비 로켓은 2023년에 발사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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