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척의 소형 유자망 어선에서 간제미, 민어 소량만 위판되고 유자망 참조기 위주로 위판되었습니다. 오랜만에 위판된 작은 민어의 경매가는 kg당 5만원 이상으로 높은 가격에 경매되었는데요, 특별히 맛있거나 좋아서가 아니라 제철이 지나서 귀하게 잡힌 민어이기 때문이랍니다. 민어는 역시 여름에 먹어야 저렴하고 맛나게 먹을 수 있는 횟감입니다. 오늘 7,000여 상자의 참조기가 위판되었습니다. 시세는 어제보다 높거나 비슷하였습니다. 신선도는 사진으로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전 어판장 글들을 확인해 보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수온이 높았던 시기와 요즘의 선선한 날씨의 참조기 사진의 색깔이 확연히 다르네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은 목포 판장과, 신안의 송도 판장에서 새우젓 위판이 있습니다. 오늘도 틈틈이 새우젓 경매할 때 둘러 봐야겠습니다. 목포 판장에는 1800백여 드럼, 신안 판장에는 3천 드럼 이상이 경매 된다고 하는데요, 경매가가 어떻게 형성될지 모르겠네요... 매년 우리 카페 회원님들이 구매하시는 새우젓의 구매량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김장철이 다가오니 이젠 새우젓과 새우젓 국물도 준비해야겠습니다. 젓갈류는 통상적으로 짭짜름해야 한다고들 하지만, 제 경험으로 봤을 때, 떼깔 좋은 새우젓의 적당한 염도와 맛은 김치의 맛을 한층 엎그레이드 시켜주는 것 같습니다. 2년 전부터 새우젓을 제법 많이 판매하였지만, 후기가 괜찮았으므로, 그 경험을 살려 맛있는 새우젓으로 준비하겠습니다.
오늘은 유자망 8석(뺑돌이 참조기) 소량만 구매하였습니다.
잠시후에 흑산도에서 자연산 가리비가 도착하면 사진 올려드리겠습니다. (가리비 주문하신 분들은 주소와 연락처를 꼭 남겨주세요. 이전에 주소가 입력 되어 있으신 회원님은 전화번호만 남겨주셔도 됩니다.)
공동 구매란의 흰다리 새우, 뻘낙지도 일괄 배송해 드리겠습니다.
유자망 6석 참조기의 시세는 45~47만원선의 시세인데요, 속씨알이 작은게 제법 섞여 있네요. 예약 하신 분들이 계시지만,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유자망 7석 참조기 오늘 시세는 어제보다 1~2만원정도 올랐습니다.
유자망 8석 참조기 (뺑돌이참조기) 오늘 10상자 한정 판매합니다.
유자망 9석 참조기(깡깡치) 한 상자에 9~10만원선의 시세입니다. 씨알이 작습니다. 필요하신분은 댓글로 예약 주문글 남겨주세요.
소량의 유자망 고등어도 위판되었습니다.
목포 신판장에서 새우젓 위판을 위해 준비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
|
첫댓글 언니 덕분에 좋은 새우젖 저렴하게 사서 김장 잘 하고 있어요 올해도 기다리고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