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전우회제주시지회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 축사
2014. 2. 15(토)18:00/아람가든
존경하고 사랑하는 해병전우회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단히 반갑습니다.
“한번 해병은 영원한 해병”이라는 자랑스럽고 긍지 높은 해병전우회에서 지난 한 해를 돌아보고 새해를 설계하는 정기총회를 겸해서 신년인사회를 가지게 된 것을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저는 먼저, 해병대의 뜨거운 전우애를 바탕으로 제주시해병전우회의 회원단합과 친목도모를 위해서 많은 활동을 펼쳐 주신 서상수 회장님을 비롯한 해병전우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격려와 고마운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정기총회는 해병전우회 여러분들이 신년하례회를 겸해서 지난 한 해를 되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올 한 해도 더욱 활력 넘치는 해병전우회를 만들어 나갈 것을 결의하는 시간이라고 생각을 갖습니다.
또한, 젊은 시절 해병부대에서 생사고락을 함께했던 전우들이 모여서 새해덕담도 나누고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를 나누면서 해병대 동지로써 끈끈한 유대를 강화해 나가는데 큰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제주시해병전우회에서는 청소년 선도와 방범활동, 해안정화활동, 교통봉사활동 등 지역에서 많은 활동을 펼쳐 주시고 있습니다.
이러한 적극적이고 폭 넓은 활동을 할 수 있는 바탕에는 강인한 군대생활과 해병대 정신으로 뭉쳐진 뜨거운 전우애가 큰 밑거름이 되고 있다고 믿습니다.
피와 땀을 상징하는 해병대 빨간 명찰과 팔각모자를 착용한 전우들이 큰 행사가 있을 때마다 지역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해 주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 해병전우회로써 대단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지난해 우리는 많은 것을 이루어 냈습니다.
외국인 관광객 200만명과 전체 관광객 1천만명 목표 초과 달성, 경제성장률과 고용률 전국 1위, 농축산 조수입 3조원 시대와 농가소득 3년 연속 전국 1위, 제주도민 인구 60만명 시대 개막, 수출 6억불 달성과 더불어 제주시는 대한민국 브랜드 종합대상 수상, 농업경쟁력 종합평가 전국 1위 등 수많은 성과를 일궈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서울대 행정대학원 서베이조사연구센터와 중앙선데이에서 전국 최초로 230개시군구의 만19세이상 2만1050명을 대상으로 연 2회 실시한 행복만족도 조사에서 광역자치단체 중 제주도가 전국 1위, 기초자치단체로는 제주시가 전국3위라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한마디로 말씀드려서 우리시가 전국에서 가장 행복하고 살기 좋은 고장으로 평가받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우리시의 큰 성과들은 이 자리에 계시는 해병전우회 여러분과 44만 시민이 합심하여 이루어낸 큰 성과라고 믿습니다.
올해 우리시의 시정운영기조는 ‘행복한 시민, 살고 싶은 제주시’로 설정했습니다. 이를 구현해 나가기 위해서 활력이 넘치는 경제도시를 만들고, 미래가 설레는 희망도시를 건설하고 모두가 편안한 행복도시를 창조해 나갈 것입니다.
우리시가 행복한 도시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사회가 편안하고 안정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이러한 역할에 해병전우회가 큰 역할을 담당해 주시기를 부탁드리고 우리시를 위해서도 많은 성원 있으시기를 기대해 마지 않습니다.
아무쪼록 귀신잡는 해병정신으로 전우 여러분들이 뜨거운 우정을 지속해 나가기를 바라면서 올 한 해 여러분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