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는 연일 폭염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서울.경기지역쪽에는 엊그제까지 비가 계속되어 수해복구에도 어려움이 있다고 하던데요..
회원님 모두의 건강한 여름을 기원해보며..
어제 입재한 지장백일기도와 칠월칠석기도에 대한 사진을 올립니다.
하루도 쉼 없이 기도를 하고 있는 저희 도량에서는 신도님들의 기도정진 수행을 위해 "지장백일기도"를 계속 하고 있습니다.
올해들어 두번의 회향과 세번의 입재를 맞이했는데요..
주지스님께서는 법문을 통해.."기도수행의 기본은 노력이며 반복이다"라는 말로 생활속에서의 수행의 중요성을 다시금 강조하셨습니다.
가만히 생각해보니 우리가 무엇에 대해 성과를 내기 위해 집중하고 노력한다고는 하지만... 그것을 하나의 습관처럼 몸에 익혀 꾸준히 하는 경우는 드문것 같았습니다.
기도수행 또한 어떤 계기로 3,000배도 할 수 있고.. 다라니를 1,000독도 하지만 그 순간들이 지나고나면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 기도하는것을 잊고 살지 않나 싶더군요.
이런 저런 생각끝에 문득 어릴때 읽었던 만화의 한 대목이 생각났습니다.."극진가라데의 창시자인 최배달의 일대기"를 그린 만화였는데..
거기에서 최배달이 이런 말을 합니다. "하나의 동작도 단(천)련(만)를 하면 훌룡한 기예가 될 수 있다고.." 그때 처음안것이 두가지인데. 하나는 "단련"이라는 낱말이 천번만번 반복을 한다는 말이라는것과(근데 맞나요.??ㅎㅎ) 작고 사소한것도 꾸준히 닦으면 큰 성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저같은 중생은 머리로는 알아도 실천한다는게..참.. 어렵습니다.ㅜㅜ^
아마도 그러기에 부처님법을 공부하고 스님의 말씀을 귀담아 들으려 하는것을 게을리 하지 않아야되나 봅니다.흑흑.
(궁금하신분들께서는 "수행자마을 게시판에 있는 스님법문"란에 가셔서 들어보시길~~)
이번에도 사설(?)이 길었습니다. 사진보시겠습니다.
집전을 하고계시는 주지 회일스님,혜일스님,석현스님,선국스님
온 마음을 기울여 기도를 올리고 있는 신도님들이십니다.
칠월칠석 기도를 맞아 인연공덕을 쌓고 자녀들의 지혜와 바른 인연 맺기를 기원하며 신도님들께서 올리신 공양물입니다.
끝으로... 법등장이시며 칠월칠석기도 공양물을 관리해주신 "유리광, 자광불"보살님. (무척 쑥스러워하십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