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리얼미터 여론조사에 의하면 비박계 정당 지지율이 친박계 정당지지율을 앞섰다. 물론 작금의 상황에서 친박계 정당을 지자한다고 얘기할 사람들은 위축된 상황이라서 친박계정당 지지율이 축소되었다고 얘기할 수도 있고 물어본 것이 서청원 최경환 중심의 친박정당을 지지하냐고 물어보았기때문에 더욱 축소된 감이 있더라도 비박계 지지율이 18%나 된다는 것은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다행히 어떤 정당도 지지하지 않는다는 사람들이 18%나 되므로 여기에 친박계 지지자가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가져보지만 그것도 18%가 다 온다는 보장도 없어서 큰 일이라는 생각이 든다. 같은 조사에서 탄핵찬성이 72% 탄핵반대가 18% 라는 것을 보면 새누리당 지지율이 18% 정도는 된다고 예상해본다.
아무튼 이 시점에서 우리가 할 일은 언론에 세뇌된 다른 보수 혹은 중도층을 설득해야 되는 것이 급선무이다. 이들을 설득하지 못하면 박대통령 탄핵기각도 상당히 타격을 받게 된다.
우리들이 이 사이트에서 울분을 표출하는 것도 좋지만 이 시점에서는 현실을 냉정히 보고 우리가 행동으로 어떻게 해야 하나를 생각해야한다. 집회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중요한 것은 주위에 지난 대선에서 박대통령을 찍었지만 박대통령을 비난하는 언론에 세뇌되어 박대통령을 못마땅하게 생각하고 비박계를 지지하는 보수 중도를 돌려세워야 하는 일이 중요하다. 이는 우리 박사모가 맨투맨으로 가까운 사람들부터 박근혜 대통령으로 마음을 돌려놓아야 한다.
이런 여론조사를 무시하고 아니다라고 하는 것은 부정적인 결과에 대해 일단 부정하고 보자는 심리의 작용입니다.
일단 부정적인 결과를 부정하게 되면 그 다음에는 이 상황을 고치려는 행동을 하지 않게 됩니다.
심각히 받아들이고 대처하지 않으면 좋지 않은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사실 저는 여론조사 전문가이고 심리학자입니다.
저도 이번 11월에 언론이 부당하게 박대통령을 난도질하는 것을 보고 분개해서 박사모에 가입해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어떤 집단내에 있을때 그 집단내에만 매몰되어 객관화 되지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자신들에게 불리한 내용은 모두 부정하는 심리가 있게 됩니다.
냉철해 지십시요.. 냉철하게 상황을 분석하고 대처해야 이깁니다.
참고로 오늘 발표된 여론조사는 다음과 같다.
첫댓글 비박이 뭐 정당을 만들었나?아직 패잔병!무슨지지도/?
정당도 만들지 않았는데 이정도면 무서운 겁니다.우리 모두 이에 대처해야 합니다.
새누리를 지지하는 사람들의 지지율은 친박계정당이 배는 높습니다.
위의 지지율은 의미없습니다.
국민의당, 정의당 사람들의 농간입니다,
그들은 선거로 들어가면, 당연히 국민의당, 정의당을 찍지 비박계를 찍지 않습니다.
이건 아닌것 같습니다
새누리를 지지하는 사람들의 지지율은 친박계정당이 배는 높습니다.
위의 지지율은 의미없습니다.
국민의당, 정의당 사람들의 농간입니다,
그들은 선거로 들어가면, 당연히 국민의당, 정의당을 찍지 비박계를 찍지 않습니다.
이 지지율에는 국민의당 정의당이 다 포함된 지지율인데 그 사람들이 어떻게 자신의 지지정당이 아닌 찬박계를 지지한다고 말합니까 어느 한 정당만 지지하느냐고 물어본 것입니다.
안철수 신당 만든다고 할 때 반짝 올라가는거 아시잖습니까?
여론조작기관에서 보고한 거는 참고만 하시고 민심은 몇달 후 반영되는 것입니다.
새누리를 지지하는 사람들의 지지율은 친박계정당이 배는 높습니다.
위의 지지율은 의미없습니다.
국민의당, 정의당 사람들의 농간입니다,
그들은 선거로 들어가면, 당연히 국민의당, 정의당을 찍지 비박계를 찍지 않습니다.
친박계정당,비박계정당으로 조사를 해서 그렇습니다
새누리당과 김무성당으로 조사하면 새누리70%김무성당30%로 나올겁니다
지금 보수는 거의 돌아왔습니다.
세뇌 당한 사람은
보수인 척 했던 사람들이지
보수가 아닙니다.
보수는
거의 돌아왔습니다.
이 조사는 뭔가 잘못된 것 같습니다,
비박+친박 합하면 세누리 토탈이 더민주를 능가하네요..
아무리 요즘 보수가 재집결한다해도 이런 결과는 힘듭니다. 오류 같습니다.
이건 좀 아닌거 같애요. 아래 새누리 지지율 오른 것과도 좀 안맞고. 비박 친박 합치면 32퍼센트 나오네요.
아래 단독지지율로는 20퍼센트나왔구요. 비박은 아마 중도가 아마 찍었을 거 같구요.
트럼프 힐러리사태를 보고도 정신못차린 한국여론조사ㅉㅉㅉㅉㅉㅉ
어쨎든 이것도 보수 대답층이 좌파 대답보다 확연히 숫적으로 작은데 비해서
비박, 친박 합치면 32퍼센트나 되니 나쁜 결과는 아닌 듯합니다.
이건 또 몬가요. 대체 왜 비박을 지지하는건가요
조작미터는 왜 자꾸 퍼옵니까?
여론조사를 너무 부정하지 마십시요..
이 그래프는 하단 조사기관, 조사기간 표시된 부분은 짤라버렸네
언제 조사된 것인지 알 수가 없잖아
조금 의심이 가는 부분이네
오늘 리얼미터가 cbs하고 한 여론조사입니다.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나옵니다.
아래 새누리 20퍼센트랑 이 결과를 비교해보믄. 확실히 새누리 지지층 20퍼센트가 친박 13퍼센트를 지지하니까
친박 우세는 맞는 듯하구요. 새누리 지지를 이탈했던 표들은 비박을 지지하는 것 같네요.
맞습니다. 새누리 쪽으로 돌아오도록 비박이 쪽박차도록 해야겠습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18&aid=0003707901
며칠만 있으면 지지도가 달라질 겁니다.
국민들에게 언론의 왜곡편향과 진실을 알려야하는데요.
만일 박대통령의 억울한 누명이 알려지고 벗겨지면
친박표가 확 올라갈거같은데요.
지금 이 시점에 리얼미터 여론 조사를 어떻게 믿을 수 있습니까?
여론은 거의 좌파라고 보시면 되고 좌파가 정확한 통계를 발표할리 없습니다.
기사내용중에서 보면
"아울러 새누리당 지지층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는 친박정당 44.4%, 비박신당 26.6% 등의 순으로 각각 나타났다. "
전국민 조사보다는 새누리당 지지층이 중요합니다. 친박이 압도적입니다.
"한편 이번 조사는 국민일보 의뢰로 지난 17일 19세 이상 유권자를 대상으로 무선 85%·유선 15% 혼용방식으로 실시했다. "
그 아래 분석도 읽어보셨습니까.. 새누리당 지지층은 얼마되지 않는데 그 중에서 그렇다는 것이니 더욱 문제가 됩니다.
@조선퇴출 네 다 읽어봤어요. 새누리 지지층의 답변율이 저조하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지지층이 작단 것은 대답하는 사람들이 좌파가 대다수이고, 새누리는 대답 안하고 끊어버리니까요. 여론조사 전문가인 이영작 박사가 좌파 60프로, 보수 35프로라고 티비조선서 말했는데.
하지만 방송에서는 이영작 박사 외에는 말하는 않는 진실이죠.
@곰곰12 이영작 박사는 우리에게는 아주 좋은 분입니다. 일면 맞는 말이기는 합니다. 조금 과장되게 말씀하시기는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조사에서 보면 비박+친박=30% 이상이 나온겁니다. 이번조사에서 과거에 새누리당을 지지하던 중도층이 비박으로 돌아선게 문제입니다.
@조선퇴출 태극기 집회로 저정도나 나온거라 생각합니다. 친박이 아예 쪽도 못쓰고 있었으니까요.
그나마 우리 힘으로 친박이 정신 차리고 있으니까 좀더 나아질 거라 생각되네요. 흐름이란게 있지 않습니까?
비박 쪽박 찹니다. 다음주와 다다음주까지 기달려보죠. 탈당후를 봐야됩니다.
앞으로 집회를 언론기관을 상대로 해야 합니다. 언론의 편파 선전선동이 도가 너무 지나치고 하루종일입니다. 이를 먼저 바로잡는 시위 및 집회가 되어야 모든걸 바로잡는 시초가 될 거라 봅니다
조사한 표본부터가 왜곡이 된 조사인데 이런걸 가지고 와서 뭘 어쩌자는 겁니까? 본인이 여론조사 전문가면 이런건 퍼올 가치도 없다는 거 잘알텐데요.
무엇이 왜곡된 표본인데요?? 무슨 근거로요.. 어느 정도 왜곡이 있을수 있지만 그렇다고 믿지 못하겠다는 태도는 버리셔야 합니다.
@조선퇴출 조사방식도 편파적이고 응답률도 야당 지지자들이 월등히 높습니다. 어느정도면 이해하지만 저건 아니죠. 결정적으로 미국대선에서 여론조사는 이미 사망선고를 받은 상태입니다.
@웅청동엘 조사방식도 편파적이다? 어떤 면에서요? 그리고 응답률도 야당지지자들이 월등히 높다는 근거는요? 좋습니다. 그렇게 믿으십시요,. 할수 없지요..
언론에서 비박을 정의로운 세력으로 선전을 해주고 있습니다. 대대적으로..
정통 보수가 비박이라고 말하고 있어요. 국민들 헤깔립니다. 그건가? 합니다.
어떻게 아냐면 대충 뉴스 본 가족중 한명이.. 친박이 분당한다고 그러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아니라고 박근혜 배신자들이
나가는 거라고 설명을 해줘야 했어요. 언론 때문에 정상적 여론이 안나옵니다. ㅋㅋㅋㅋ
그리고 이영작 박사는 김대중 사위고. 비박쪽 구민주당 계열로 무조건 새누리 편 들지 않습니다.
여론쪽 전문가로 알고 있고, 김대중 당선히 홍보일 한 걸로 알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