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얼마전에 직장을 들어갔는데요.. 직원 모집 광고에는 "신용불량자 지원불가" 이런말은 없었습니다. 물론 금융권도 아니고요.
그래서 입사를 했는데.. 오늘 교육중 신원보증보험 가입을 하기때문에 첫월급에는 보증보험료가 빠져 나갈거라고 하시더라고요..
전 지금 워크아웃 신청해서 약 2,500만원 정도가 워크 확정되서 납입중이고요.
비협약 금융기관 두군데 해서 약 500만원 정도는 아직 신불로 남아있습니다.
이런 경우도 아무탈없이 신용보증보험 가입이 가능할까요??
만약 가능하다면..보증보험 가입시 회사에서도 제가 신용불량이란걸 알게될까요..?
정말 막막해요.. 산넘어 산이라고 한가지 힘들던 일이 해결도고 나니 또 힘든일이 생기네요.
그래도 웃으면서 즐겁게 살려고 많이 노력중인데.. 요즘은 그것도 좀 힘들어요~~ 에휴~~~
혹시 위 내용에 대해 아신는분 있으시면 답변 꼬~옥 부탁드립니다.
늘 좋은일만 가득하세요~~~ 참.. 감기 조심하시구요~~~^^""
첫댓글 저도 전 직장에서 신원보증보험을 요청해서 가입을 햇었어요..우선 서울신용보증보험쪽으로 걸린게 없으면 되구요,보험금액이 얼마인지 아셔야 할거에요..금액이 2천만원이하인경우 신용불량자라고 해도 가입 가능합니다.회사에서 의뢰한경우 알수 있을거에요..
갠적으로 할수 잇다고하시면 가까운 지점 가셔서 직접 가입하셔도 됩니다. 자세한건 서울신용보험 홈피가셔서 확인해보시구요~열심히 다니시구요 홧팅!!
보증보험 가입이 않된다면, 채용 결격사유가 되겠죠. 현재 워크아웃으로 채무상환중이시면 보증보험은 가입이 가능합니다. 알기로는 1000만원 이하 채무는 보증보험사에서 업무에 따라 가입이 된다고 합니다. 두곳 채무로 가입이 가능한지 부터 보증보험사에 문의해보시는게 빠를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