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2979지게차연합회
 
 
 
 

친구 카페

 
 
카페 게시글
 ▪ 자 유 토 론 지게차 핸들 노브 제거 전지연과 산업안전보건 공단 통화 내용
사무국 추천 0 조회 774 18.07.18 17:19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첫댓글 지게차 종사자님 함께합시다.
    저희 전국 지게차 연합회에서는 회원님들의 권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전지연에게 힘을 실어주십시요
    함께하므로 동반성장 기쁨두배 -전지연-

  • 3톤미만 소형 지게차가 문제라고 봐야죠.
    그리고, 지게차를 보유한 공장, 창고,물류센터 기타 등등에서 지게차를 조작 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빨리빨리 훽 하고
    움직이고 작업하는 과정에서 서두르는걸 많이 봐 왔는데,..지게차는 절대로 빨리빨리 한다거나, 서두르거나,
    천천히 작업 한다고 재촉하면 절대로 안됩니다..
    빨라도 5분, 늦어도 5분 입니다..안전운전(안전작업)이 최고 입니다..
    사고나면 누가 대신 책임져 줍니까 !!
    작업 시키는 분들은 재촉 하고 나서, 그 덕에 사고나면 무조건 내뺍니다..
    그래도, 지게차 기사님(사장님)이 알아서 하셨어야죠. 하면서요.

    빨리 한다고 일 잘하는거 절대로 아닙니다.안전이 최고 입니다. 안전 ^^

  • 산업안전공단에서 뭘 모르고 한말같네요^^
    전세계적으로 중장비가 종류가 몇 수십가지 이상있는데 그중 현장에서 주행할수있는 종류는 단 두가지로 나뉠거에요...
    1. 주행할수있는 중장비 쇠바뀌(일명 계다).. 계다로 움직이는 장비는 좌.우 레버식 유압이고.....
    2. 주행할수있는 중장비 원형 휠바뀌(일명 타이어식)..원형 휠 타이어식은 원형 핸들로 좌.우 움직이면서 주행합니다......
    위와 같이 핸들 조작으로 움직이는 중장비는 옆으로 넘어간다??? 잘못된 생각입니다... 쇠바뀌(계다)로 움직이는 중장비도 마찬가지로 잘넘어감니다...
    핸들에 부착된 노브때문에 넘어가나요???? 쇠바뀌(계다)는 노브도 없는데 왜 잘넘어갈까요????

  • 전 세계적으로 중장비 운전 편위상 주행중에 작업레버을 쉽게 하라고 핸들에 노브을 부착한거죠.... 심지어 조그만한 땅 한국에서 핸들 노브때문에 중장비가 넘어간다라면 안전을 엄청 중요시하는 미국.유럽은 왜 핸들 노브 이야기가 안나올까요???? 산업안전공단 근무자들이 우리나라보다 더 큰 미국.유럽 견학가서 왜 한국은 노브때문에 넘어간다??? 미국.유럽은 산업안전사고가 나도 핸들 노브때문에 넘어간다라고 하지 안나요???? 그리고 삼성 현장에는 핸들노브을 삭다제거하고 일한다면서요^^ 왜 핸들에 노브가 부착되어있는 이유도 모르면서 에혀 삼성아ㅎㅎ 왼손은 핸들조작을 원만히 작동할려고 전세계적으로 핸들노브을 부착한거죠

  • 나머지 오른손은 유압작동레버을 쉽게 할려고 왼손은 핸들조작,우측손은 유압작동레버 작업이 원만히 작업하기위해서 그런부속품(노브)을 부착했을거에요 하물며 06 포크레인 에도 핸들 노브달려있고 흔히 쉽게 접하면 페이로더에도 핸들레버달려있습니다..... 왜 노브가 달려있느냐 하면 오른손은 작동레버 사용하여야하고 나머지 왼손은 움직이면서 핸들은 쉽게 조작하라고 있는건데..... 왜???? 산업공단은 노브을 제거하라는거여??? 그리고 삼성도 마찬가지로 노브가 하는역활이 뭔지도 모르면서 무작정 노브탈착해라????? 예) 옛날에 나오던 승용차 화물차 보시면 스틱으로되어있는차량이 100%에요 왜 승용차,화물차에 노브을 장착하겠어요

  • 노브을 장착함으로서 기어단수을 쉽게 넣고 차량이 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핸들을쉽게 조작해서 핸들 노브을 부착한거 아닌가요???? 폼으로 장착한건아니겠고 ㅎㅎ
    여기서 집고,알고 넘어가야할건 지게차 톤수가 몇수십가지있는데 넘어가는 지게차만 넘어갈거에요 큰 톤수을 가진 지게차도 옆으로 자빠지나요??? 주로 잘넘어가는 지게차는 소량의 톤수 3톤이하일거에요???? 잘넘어가는이유 다들 아시겠지만 앞바뀌가 다른 차종은 좌2 +우2 일명 쌍바뀌이고 소량의 지게차3톤 미만차량은 대부분 좌1 +우1 일면 싱글바뀌 일거에요 유독 싱글 바뀌차종이 넘어갈거에요 주행중에 중심을 잃어서 그러면 톤수가 몇수십톤이되는 차종도 핸들노브로

  • 좌.우 조작하는데 왜안넘어지고 작업이 원만히 되겠어요???? 무작정 핸들노브을 탈착하라??? 라기보다는 작은 톤수3톤미만 그리고 싱글 앞바뀌 차종들은 주행중 좌.우 주행시 천천히 서행하라고 시정을 시켜주는게 옳지 안을까요????

  • 짝짝짝짝..^^

  • 아ㅡ정말 짜증나고 어이없는 탁상행정!
    아ㅡ정말! 피곤ㅡ하구만!

    귄고사항을ㅡ준수사항으로 바꾸는 이ㅡ런!
    멍ㅡ청한건지? 미련ㅡ한건지?
    아님ㅡ과잉충성인가?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