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영월 방문전에 들렀던 주천의 황둔찐빵 골목 특이하게도 조그마한 구멍가계같은 규모의 '베트남 쌀국수'집이 있어서 호기심에 상당히 궁금하던 차에 이번 여행에 다시한번 방문 했습니다.
블로그에서도 검색해보니 직접 베트남 분이 만드신다고 여럿 포스팅이 이미 올라와 있었네요.
원산지 표시
입구를 들어서자 마자 보이는 화이트 보드의 메뉴판 그리고 베트남 국수를 판매하기에 필요한 인증서와 수료증도 보입니다.
다양한 열대 과일과 베트남 음식 사진들도 보이고, 저 안쪽은 음식을 만드는 주방입니다.
벽에는 요렇게 돌사진 같기도 한 이쁜 아기들 사진도 보이는데.. 이집 아기들인지는 확실히 모르겠네요.
들어가는 입구쪽에 두 테이블 정도가 마련되어 있구요.
테이블에 마련된 양념과 집기들.. 일단 칠리소스와 해선장을 7:3비율로 따라 준비하구요.
냉면집에서 나오는 듯한 무김치
베트남 고추인지는 모르겠으나, 많이 넣으면 맵다고 하는데.. 정말 맵더라구요.
쌀국수에 기호대로 넣어 먹는 고수도 충분히 나옵니다. 기본반찬인 단무지
숙주와 함께 고수를 포함한 4가지 종류가 나오다 보니 상당히 종류도 다양해 보이고 좋네요.
소고기 쌀국수 5000원 비쥬얼로 보기에도 푸짐해보이고 좋은데요?!
양파와 파가 정말 많이 들어갔네요.
고기에 고명으로 올린 파가 특이하긴 하지만 나쁘지 않네요.
고기와 양파를 칠리와 해선장소스에 살짝 찍어 먹어봅니다.^^
숙주와 고수도 듬뿍~ 넣어주구요. 육수가 좀 적다보니 오히려 더 맛은 좀 없어보이네요.
쌀국수에 국물도 후르르~~먹어보구요.
월남쌈 4000원 개당 가격을 보자면 1000원정도 되는 것 같네요^^
월남쌈은 이렇게 싸서 나와서 그런지.. 나오는데까지 좀 시간이 걸리네요.
소스는 땅콩소스와 피쉬소스가 나오는데.. 월남쌈이 정말 두툼하게 쌓여져 나옵니다.
안을 봐도 정말 속이 알차게 빈틈없이 꽉꽉~ 잘 싸셨네요.^^ 이건 월남쌈 뒷면인데.. 정말 재료가 알차네요^^
짜죠 4000원 바로 튀겨져 나와서 정말 뜨겁네요 피쉬소스에 살짝 찍어서^^
생각보다 저렴한 쌀국수 가격도 비교적 착하고 맛도 좋았어요.
쌀국수에 다양하게 쇼핑을 해왔네요. 이제 쌀국수도 끓여먹고 맛에 대해서는 올려봐야겠어요.^^
상호 : 내고향 베트남 쌀국수 전화 : 033-761-6437 주소 :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 송계리 662 http://cafe.daum.net/yoori6437
|
출처: 떠나보자~미사랑(MISARANG)의 맛기행 원문보기 글쓴이: 미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