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아카펠라 모임 (GIGA HITZ)
 
 
 
카페 게시글
★☆토요오픈팀☆★ [세월가면_신효범]아카펠라악보 만들어봤습니다. 토요오픈팀 분들의 평가 부탁드려요(첨부有)
캄챠카 추천 0 조회 1,197 12.03.31 00:08 댓글 2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첨부된 파일
댓글
  • 12.03.31 07:54

    첫댓글 헐! 좋아요!!

  • 작성자 12.04.01 00:10

    좋다고 해주시다니.... ㅜㅠ감사합니다~~

  • 12.03.31 13:15

    라단조=> 다단조 : tools 탭의 transepose 로 옮기면;;; 바로 바뀌는;;; // 음역대, 리듬, 불협 등은 우리 만나서 이야기 할까요???ㅋㅋㅋ 얼굴 본지 너무 오래되었음!

  • 작성자 12.04.01 00:12

    조바꿈이 그렇게 쉬웠다니............. 저는 진짜 삽질했네요.............. 다가오는 화욜이 뵈어요 ^^

  • 12.04.01 11:47

    오~~ 능력자~~ㅎㅎ 멋져요~

  • 작성자 12.04.02 10:29

    감사합니다 ^^ 닉네임은 아~주 익숙하신 분이네요... 아... 어서 얼굴을 외워야지 ㅜㅠ

  • 12.04.04 15:01

    아.. 캄차카 처음온날 박씨네서 함께 술먹고 놀았는데 기억을 못하는군요.. 분홍색 후드티 입었더랬지요...ㅎㅎ

  • 12.04.01 13:22

    베이스파트만 보았을때 굉장히 매력적인 편곡임~! 막 불러보고 싶은 욕망이 생기는 악보네. 또하나의 능력자가 탄생한 느낌이다. ^^

  • 작성자 12.04.02 10:29

    저 혹시 숨쉬기는 괜찮은가요? 처음 만들었을땐 쉼표도 하나도 없었답니다.... 나중에 한번 불러보고야 아이고...힘들어... 하고 쉼표를 만들었어요....

  • 12.04.02 20:40

    보통 베이스 악보는 숨표 안붙여줘서... 익숙해 ㅡㅡㅋ 알아서 살아남아야지

  • 12.04.01 22:26

    난 주로 바리톤을 하는데, 솔직히 미는 코러스로 하기에는 좀 높아.. 멜로디파트로 질러서 부른다면 모를까.. (위에 악보 캡쳐한부분)
    그리고 거기 메조랑 바리, 알토랑 테너의 유니즌으로 코러스들어가지말고, 3도씩 화성내서 가도좋을것 같아.
    멋진 편곡 감상 잘했다. 놀랬어.. 캄차카 정말.. 볼때마다 놀래키네..^^ 나도 요즘 편곡에 관심을 가지고 있긴한데.. 뭘 모르지만, 관심있는 자로써 그냥 못지나치고 참견좀 했다.

  • 작성자 12.04.02 10:31

    그렇군요... 저는 전에 4부팀을 했었는데요. 팀에 바리가 없다보니 바리톤 음역대는 도저히 모르겠어서,,, 조언 감사합니다. ㅋ '유니즌'이라는 용어도 처음 알았네요.'네이놈'에 물어보고서야 무슨말인지 이해... ㅋㅋ 용어 좀 가르쳐 주세요 이론책이라고 집에 굴러다니는게 있긴 한데... 그 책을 보면 알던 것도 오히려 모르겠어요... 용어가 어려워서 ㅜㅠ

  • 12.04.03 00:06

    나도 플러스팀할때 멘토한테 처음 배웠었지.. 용어들 그냥 오픈팀 자주 나와도.. 하나둘 배우는것 같은데... 블랜딩이니.. 딕션이니.. 피치니.. 나도 기가활동하기전엔 안쓰던 용어들...^^

  • 12.04.23 01:44

    오우 능력자시네요!!+_+ 이용민씨의 뒤를잇는 편곡머신의 탄생을 기대해봅니다. :) 의문점에 대한 개인적인 답변을 드리자면, 1번 질문 베이스 음역은 로우 D 까지 실용적으로 쓰실수있구요, C까지는 어떻게든 좀 괜찮은 저음역의 소유자는 내려갈수 있구요. 그 아래 음역은.... 아마 단지 소리를 낼 수 있는 사람을 찾는것도 국내에서 손꼽으실겁니다.:)

  • 12.04.23 02:01

    2번 질문. '기본리듬이 곡안에 반드시 있어야만 하는것인가'에 대한 질문이시라면, 물론 있어야합니다.! 하지만 '코러스 파트에서 반드시 기본리듬이 반복적으로 있어야만 하는것인가'에 대한 것이라면 꼭 그럴필요는 없지요~ 캄챠카님 악보를 봤는데 베이스가 훌륭히 곡의 리듬을 이끌어가고 있기때문에 그 안에서 다른 파트가 굳이 따라와야할 필요는 전혀 없구요. 아카펠라 편곡이라고 해서 그런 법칙이 정해져 있는건 아닙니다. 아카펠라는 음악을 표현하는 하나의 연주 기법이기 때문에 어떤 틀을 가지고 있는것은 아니니까요. 실례를 들자면. the real group의 flight of the foo bird 같은 노래를 보면 원곡인 카운트 베이시의 곡 구성을

  • 12.04.23 02:15

    정말 말그대로 악기부분이 목소리로만 바뀌었다고 생각하시면 될 정도로 완벽하게 아카펠라로 표현한것을 볼 수 있죠. :) 그리고 마지막 세번째 질문에서 사람의 목소리는 기계는 물론 아니지만 정확한 음을 낼 수 없는것은 아닙니다. 당연히 피아노로 치는것 같은 멋있는 불협화음이 구현 가능하지요. 그것을 증명하는것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많은 재즈 아카펠라 팀의 곡들을 들어보면 쉽게 아실것 같구요. 하지만 그렇다고 정말 완벽하게 테크닉적인 피아노 속주같은것을 구현할 수 있다는것은 아닙니다. 단지 불협화음의 구현은 가능하다는 점이죠.^^ 즉 수직화음으로서의 구현은 당연히 잘 될 수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는거구요,

  • 12.04.23 02:28

    수평적인 스케일이나 애드립도,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은 속주 형태가 아니라면 거의 대부분은 표현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 즉 결론은 지금 캄챠카님의 악보도 실제로 불러봤을때 수직화음상으로는 어느정도 원하는 화성의 결과를 얻을 수는 있으나, 40마디 이후 후반부의 수평 애드립부분을 실제 아카펠라로 연주할 시 상당한 음감의 소유자를 모아서 부른다고 할지라도 피치가 딱 맞아 떨어지고 악보를 완벽히 연주했다고 하더라도, 원하시는 효과를 볼 수 있을지는 미지수라고 생각합니다. :)

  • 12.04.23 02:35

    개인적으로 아카펠라적인 수평 애드립의 걸작으로는 리얼그룹의 walking down the street 라고 생각합니다.:) 그정도 느낌이면 어느정도 배음도 얻을 수 있고 자연스럽게 곡진행을 해치지 않고 지저분한 느낌도 들지 않는것 같네요 물론 개인적인 생각입니다..ㅋㅋ 그 이상 괴물같은 take6 형들이나...... 복스원 교수님들의 곡도... 있겠지만..-ㅁ-;;;;;;;; 걍 평균적인 수준으로는 워킹이 딱 좋은거 같네요...ㅎㅎㅎㅎㅎ;;;; 새벽녘에 주저리주저리 쓰다보니 두서가 없네요..... 암튼 결론은 캄챠카님의 열정이 멋지고 부럽고, 앞으로 엄청난 활동 기대한다는 것입죠!!+_+ 이번주 오픈팀 꼭 오세요 호산나프레이즈와함께 즐거운 아카펠라를~

  • 작성자 12.05.05 08:17

    어제 처음뵌 아말님 ㅠㅠ 일면식도 없는 저에게 이런 자세한 피드백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당~~~ 댓글이 늦은 이유는 아말님 글 보고 뭔가 또 물어보고 싶은게 생겼는데 뭐라고 글로 표현하면 좋을지 몰라서 망설이다가...... ㅜㅠ 나중에 말로 물어봐야겠어요.....(표현이 안되요) 우쨌든 이 수많은 댓글피드백 다 노트에 요약필기 해놨다는거!!! 다음에 편곡 또 연습할때 적용해봐야겠어요

  • 12.04.24 11:07

    우와~앞에 형원이 피드백 쩌네요 ㅋㅋㅋ
    전 앞에서 충분히 답변한거 같으니 소소하게 깨알같은거 하나.
    악보 출력하려면 컬러프린터가 필요하겠어요 ㅋㅋㅋㅋㅋㅋ

  • 작성자 12.05.05 08:19

    오빠 ㅋㅋㅋㅋㅋㅋㅋ 이런 피드백은 미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