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부모사상(眞父母思想)과 성신(聖神)의 역할(役割)<1>
<신천성경p221> 참부모(眞父母)님은 하나님과 인류(人類)를 접붙여주는 중보자(中輔者)입니다. 인류(人類)는 참부모(眞父母)없이 하나님께 나아갈 수 없습니다. 참부모(眞父母)는 인류(人類)를 타락(墮落)에서 구원(救援)해 줄 유일(唯一)한 길을 제시(提示)해 주는 분입니다. 참부모(眞父母)는 영계(靈界)와 육계(肉界)를 중심(中心)한 왕권(王權)을 가지고 오셨기 때문에 그것을 영계(靈界)에까지 연결(連結)시키기 위해서는 영계(靈界)의 통일기반(統一基盤)을 닦아서 영계(靈界)의 왕권기반(王權基盤), 소생적(蘇生的) 장성기반(長成基盤)을 연결(連結)시켜야 합니다. 그러지 않고는 참부모(眞父母)가 지상(地上)에서 완성기준(完成基準)을 이룬 자리에 영계(靈界)가 동참(同參)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준비(準備)를 해 놓아야 됩니다. 영계(靈界)가 참부모(眞父母)의 사랑의 인연(因緣)을 중심삼고 통일(統一)되어 연결(連結)될 것이 없는데, 전부(全部) 담(覃)으로 막혔다는 것입니다. 흥진(興進)군과 예수님이 하나 됨으로 말미암아 예수님도 흥진(興進)군을 통(通)해서 지상(地上)의 부모님가정(父母任家庭)과 연락(連落)해서 올 수 있습니다.
<말선363-234> 하늘 부모(父母)를 모시는데 있어서 본(本)이 되고 전통(傳統)을 세워야 돼요. 천지(天地)의 전통(傳統)을 세워야할 길이 남아 있어요. 그래서 빠른 시일내(時日內)에 나라를 중심(中心)삼아가지고 12년(年) 기간(期間)에 모든 그 전통(傳統)을 인류(人類)앞에 가르쳐 주고 가야 된다구요. 내가 92세(九十二歲)까지 못살면 어머니가 해야 돼요. 어머니가 못 살면 아들딸 가운데 누가 이 일을 해야 돼요. 똥개 같은 간-나 자식(子息)들 정신(精神)차리라구.
<말선333-307~308> 앞으로 선생님(先生任)의 후계자(後繼者)를 세울 때 뭐 장자(長子)가 해야 된다 이러고 있어요. 이런 미친 간-나 자식(子息)들, 장자(長子)가 돼야 된다는 결정(決定)을 누가 해요. 장자(長子)가 타락(墮落)해 가지고 거꾸로 병신(病身)이 되었는데도 해요. 애꾸가 된 왕(王)을 세워야 돼요.
<참부모경p1399,> 원래(元來) 1952년이면 정착(定着)해야 될 것이 연장(延長)되어 1992년에 어머님을 중심(中心)한 여성시대발표(女性時代發表), 즉(卽) 여성해방(女性解放)과 더불어 새로이 부모님(父母任)이 같은 자리에서 하늘 앞에 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성해방(女性解放)을 하지 않으면 아담해방권(解放權)을 갖출 수 없습니다. 아버님은 모든 것을 실천(實踐)하고 나서 가르쳐줍니다. 이제는 다 이루었기 때문에 제2차세계대전(第二次世界大戰) 직후直後)의 통일적(統一的)인 세계(世界)와 잃어버린 신부권(新婦權)을 다시 수습(收拾)하기 위해서 어머니를 세워 1992년(年) 세계평화여성연합창설(世界平和女性聯合創設)과 더불어 1년(一年)동안 일해 나온 것입니다.
아버님이 일생(一生)동안 탕감(蕩減)한 내용(內容)을 1년(一年)동안에 전부(全部) 전수(傳受)해 주어서 어머니를 같은 자리에 세워 놓고 기독교문화권(基督敎文化圈) 상속(相續)이라는 것을 탕감복귀(蕩減復歸)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본연적(本然的) 해방(解放)의 자리에 섬으로써 하나님도 해방(解放)되고 부모(父母)님도 해방(解放)되고 만민(萬民)도 해방(解放)되어 신약시대(新約時代) 전체(全體)의 완성(完成)이 벌어지게 되었으니 이제 성약시대(成約時代)를 출발(出發)할 수 있는 것입니다.
<참부모경p1438,> 참아버님께서는 1990년(年) 3월(月)27일(日) 미국(美國)에서 거행(擧行)된 제(第)31회(回) 참부모(眞父母)의날 기념예배(記念禮拜)에서 ‘여성전체해방권(女性全體解放權)’을 선포(宣布)하시고 참어머님을 제2교주(第二敎主)로 발표(發表)하셨다. 이는 참어머님이 참아버님과 더불어 모든 섭리(攝理)를 공동(共同)으로 이끌어 오면서 복귀섭리(復歸攝理)를 완성(完成)하는데 승리(勝利)하셨음을 천하(天下)에 공표(公表)하는 것이며, 참어머니로서 완성실체(完成實體)를 갖추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意味)한다. 제4차(第四次) 아담 권시대(權時代)를 발표(發表)했는데, 가인과 아벨을 중심(中心)한 어머니의 책임(責任)은 다했습니다.
그래서 아버님의 모든 전체(全體)를 접붙여 줘야 됩니다. 그것이 모자협조시대(母子協助時代)입니다. 모자협조시대(母子協助時代)에서 부자협조시대(父子協助時代)로 접붙여야만 부모님가정(父母任家庭)을 따라서 축복(祝福)받은 가정(家庭)들이 따라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자협조(母子協助時代) 부자협조(父子協助)를 해서 해방(解放)되는 것입니다. 남자(男子)들은 지금까지 하늘 앞에 협조(協助)하지 못하고 반대(反對)했습니다. 나라를 밟고 넘어서고 절대신앙(絶對信仰), 절대(絶對)사랑, 절대복종(絶對服從)함으로써 세계(世界)를 넘고 천상(天上)까지 넘어가는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그런 입장(立場)이 안 되었습니다.
모자협조시대(母子協助時代)에는 어머니를 중심(中心)삼고 승리(勝利)한 기반(基盤) 위(位)에 부자협조시대(父子協助時代)를 맞이해야 됩니다. 지금 이런 자리에까지 왔다는 것입니다. 어머니가 수고했습니다. 이제는 어디에 내세우더라도 걱정이 없습니다. 그동안 고생(苦生) 많이 했습니다. 세계(世界)를 다니면서 어려움도 많이 느꼈겠지만 고개를 다 넘었습니다. 그것이 다 교재(敎材)가 되었습니다. 아버님 대신(代身) 제2교주(第二敎主)라고 이름을 붙여 줬는데 ‘그 이름을 괜히 붙여준 것이 아니었구나! 아버님이 잘 알아서 붙였구나!’ 라고 느낄 것입니다. 여러 해 걸릴 것을 한꺼번에 닦은 것입니다. 여러분도 어머니 이상(以上)해야 할 책임(責任)이 있습니다.
이제 아버님 혼자 있어도 부모님대신(父母任代身)이고, 어머니가 혼자 있어도 부모님대신(父母任代身)입니다. ‘아버님이 70(七十)이 넘었으니까 후계자(後繼者)가 안 나오나?’ 라는 말은 잡아치우라는 것입니다. 어머니 아버지가 살아 있고 우리 아들딸이 있습니다. 걱정할 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어머니나 아들딸은 통일교회식구(統一敎會食口)들보다 하나님의 절대(絶對)사랑을 중심(中心)삼고 위하는데 선두(先頭)에 서야 됩니다. 이것을 명심(銘心)해야 됩니다. 그런 개념(槪念)을 가져야 됩니다. 그래서 앞으로 우리 후대(後代)에 잘못 되거나 원칙(原則)에 틀어지면 우리 가정회의(家庭會議)를 통(通)해서 새로이 결정(決定)해서 이것을 바꾸는 시스템이 생겨날 것입니다. 이제는 걱정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버님이 제1교주(第一敎主)이고 어머니는 제2교주(第二敎主)라는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여자(女子)들이 남자(男子)를 따랐지만 이제는 수평(水平)입니다.
<참부모경p1404,> 1952년(年)부터 40년(四十年) 동안에 모든 것을 탕감(蕩減)하고 1992년(年)에 어머님을 여성해방(女性解放)의 터전 위(位)에서 아버님 옆에 대등(對等)한 자리에 세웠습니다. 그때부터 아버님의 권한(權限)은 어머님에게 넘겨주는 것입니다. 3년(三年), 4년(四年) 이내(以內)에 어머님에게 넘겨주는 것입니다. 그 길을 가고 있습니다. 1997년(年)까지 전부(全部) 청산(淸算)지어야 됩니다. 그래서 서두르는 것입니다. 넘기면 문제(問題)가 생기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世界平和統一家庭聯合)이 정착(定着)할 수 있는 기반(基盤)을 닦고 탕감해소선포식(蕩減解消宣布式)까지 해야 됩니다.
<말선242-266>(1993,1,2,한남동공관) 선생님(先生任)이 40년(四十年)동안에 다 탕감(蕩減)했어요, 안 했어요? 「했습니다.」선생님(先生任)이 7년노정(七年路程)을 거쳐 가지고 40년간(四十年間)에 아담의 사명(使命)을 다했다구요. 1945년부터 1952년까지 7년노정(七年路程)아니에요? 이 7년노정(七年路程)이 끝나고 1952년부터 1992년까지의 40년기간(四十年其間)에 어머니를 중심(中心)삼고 7년노정(七年路程)을 준비(準備)해 가지고 다시 복구(復舊)하는 것입니다. 7000년(年) 역사(歷史)를 대신(代身)할 수 있는 해와권(權)을 중심삼고 상대시대(相對時代)가 와서 비로소 다 넘어선 해와와 아담이 만난 세계정상(世界頂上)에서 이루어진 자리에 있기 때문에 어머니를 내세우고 여성해방(女性解放)을 선포(宣布)하는 것입니다.
<말선220-357> 어머니를 제2교주(第二敎主)의 자격(資格)으로 세우기 위해서 이 놀음하는 거예요. 그래서 모자협조(母子協助), 여러분들은 2세(二世)지요? 새로운 아시아여성연합(女性聯合)하고 합(合)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부대학(主婦大學)을 빨리빨리 연결(連結)해야 되겠어요. 주부대학(主婦大學)에서 주로해야할 것이 뭐냐 하면 향토학교(鄕土學校)입니다.
<말선232-249> 해와가 누구예요? 하나님의 부인(婦人)이라구요. 하나님 앞에 왕녀(王女)입니다. 왕자왕녀(王子王女)는 완성(完成)하게 되면 왕(王)이 된다구요. 사탄의 아들딸을 다 유린(蹂躪)했으니 탕감복귀(蕩感復歸)해야 되는 거예요, 어쩔 수 없습니다. 3년(年) 동안은 여편네를 어머니로 모셔야 된다고 한 것도 이래서 한 말이에요, 그 자리는 타락(墮落)해서 복귀(復歸)된 조건적(條件的) 입장(立場)에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아담은 3년(三年)동안 어머니로 모시지 않으면 다시 낳는 자리에 못 올라간다는 거예요. 남자(男子)들 알겠어요? 그러니까 이 3년(三年)동안은 여러분들은 전부(全部)다 천사장(天使長)노릇을 해야 돼요. 아담이 주관권전도(主管權顚倒)시킨 것을 도와서 여러분들이 탕감복귀(蕩感復歸)하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러니까 3년(三年) 동안은 자기(自己) 여편네를 전부(全部)다 황후(皇后)처럼 모셔야하는 것입니다.
<말선148-40> 여러분은 사탄 세계(世界)의 타락(墮落)한 부모(父母)를 통(通)한 타락(墮落)의 뿌리를 타고 나왔지만, 통일교회(統一敎會)의 문(文) 아무개와 여기에 문학자(文鶴子) 문학자(文鶴子)지요? (웃음) 세계(世界)의 문학자(文鶴子)가 너무 많으면 안 되니 한학자(韓鶴子) 단(單) 하나의 학자(鶴子).....학자님(鶴子任)은 뿌리가 다르다구요, 하나님을 뿌리로 해가지고 비로소 역사상(歷史上)에 참다운 사랑의 논리(論理)를 중심(中心)삼은 통일논리(統一論理)를 갖고 나타난 주인공(主人公)이라구요.
<말선270-274>아담완성(完成)은 해와가 시켜주는 것이요, 해와완성(完成)은 아담이 시켜주는 것입니다. 왜 표출화(表出化)시켜야 되기 때문입니다. 표출화(表出化)됨으로 말미암아 진공상태(眞空狀態)가 서로 엇바뀌는 것입니다. 자기(自己)가 사랑하려면 자기(自己)를 잊어야 됩니다. 그걸 알아야 된다구요.사랑할 때 그 자리를 찾아 가려면 자기(自己)라는 게 있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그런 사랑을 해야 됩니다, 부부(夫婦)가 사랑할 때는 자기(自己)를 잊어 버려야 됩니다. 무(無)의 상태(狀態)가 되어야 합니다. 내가 사랑할 때는 상대(相對)가 절대적(絶對的) 유(有)가 됩니다. 서로가 유(有)가 돼 있기 때문에 사랑이 커가는 것입니다. 사랑이 중심(中心) 하나의 기둥이 되는 것입니다.
<말선241-185> 안방마님이라고 하는 것은 어머니를 두고 하는 말이에요. 주인양반(主人兩班)은 사랑방 양반(兩班)이라구요. 한국(韓國)의 예법(禮法)이 참 묘(妙)해요. 안방마님하게 되면 그 집 영감(令監)의 마누라를 말하잖아요. 영감(令監)은 사랑방 영감(令監)이라구요. 하나님과 아들, 아버지와 아들을 배반(背反)하면 용서(容恕)받을 수 있지만, 성신(聖神)을 배반(背反)하게 되면 용서(容恕)를 못 받는다는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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