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 관련 경제 소식들(24/8/10)
주간 금 시세
금 선물 일일 차트
금 선물 주간 차트
은 선물 주간 차트
달러 인덱스 주간 차트
텍사스 원유가격 주간 차트
다우존스 주식 주간 차트
10년 만기 미국 국채 수익률 주간 차트
달러의 몰락과 금
1) 이것은 금융 시장의 끝이 아니다. 사실 이것은 단지 혼란의 시작일 뿐- Michael Snyder
2) 트럼프는 대공황이 왔다고 한다. 그가 맞다- Michael Snyder
1) 이것은 금융 시장의 끝이 아니다. 사실 이것은 단지 혼란의 시작일 뿐
(This Isn’t The End For The Financial Markets – The Truth Is That This Is Just The Beginning Of The Chaos)
2024년 8월 5일, Michael Snyder
지금 금융계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놀랐다면, 아마도 여러분은 별로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을 것이다. 주가는 터무니없이 높았고 많은 투자자들이 엄청나게 과도한 레버리지를 가지고 있었다.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월요일에 1,000포인트 이상 폭락했고, 주가는 여전히 터무니없이 높고 많은 투자자들이 여전히 엄청나게 과도한 레버리지를 가지고 있다. 앞으로 며칠 동안 우리는 엄청난 상승과 폭락을 볼 것이고, 이 비극이 완전히 전개되려면 시간이 걸릴 것이다. 하지만 의심할 여지 없이 우리는 큰 문제에 직면해 있다.
금요일에 우리가 목격한 혼란 이후, 월요일에 더 많은 학살이 일어날지 확신할 수 없었지만, 정확히 그런 일이 일어났다 ...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1,033.99포인트(2.6%) 하락하여 38,703.27에 마감했다. S&P 500은 3% 하락하여 5,186.33에 마감했다. 두 평균 모두 2022년 9월 이후 최악의 일일 손실을 기록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종합지수는 3.43% 하락해 16,200.08에 마감했다.>
나스닥은 한때 1,000포인트 이상 하락했다.
역사상 처음으로 이런 일이 일어났다.
믿기 어려울지 모르겠지만, 월요일 이른 아침에 기술 회사들은 시가 총액에서 총 1조 달러에 가까운 손실을 보았다.
기술 주식은 하루 종일 약간 회복했지만, "웅장한 7개 기업"은 여전히 역대 최고 시가총액에서 약 3조 달러가 감소했다.
정말 많은 돈이다.
지난 3개 거래 장 동안 다우, S&P 500, 나스닥은 모두 엄청난 타격을 입었다 .
<다우지수는 지난 3거래일 동안 5.24% 하락하며, 2022년 6월 14일 이후 가장 큰 3일 하락세를 기록했다. 당시 다우지수는 3일 동안 5.91% 하락했다.
기술 중심의 나스닥 종합지수는 이 기간 동안 7.95% 하락했다. 이는 2022년 6월 13일 이후 나스닥의 가장 큰 3일 하락으로, 3일 동안 10.57%가 폭락했다.
S&P 500은 3일 동안 6.08% 하락했는데, 이는 2022년 6월 14일 7.03% 하락 이후 가장 큰 폭의 하락이다.>
하지만 일본에서는 상황이 더 나빴다.
월요일 일본은 엄청난 규모의 주식 시장 폭락을 경험했다.
<아시아에서 전날 밤 일본 주식은 아시아 태평양 투자자들이 금요일부터 미국에서 나타난 일자리 수치에 처음으로 반응할 기회를 얻으면서 하락장을 확인했다. 31,458.42로 마감한 닛케이의 12.4% 하락은 1987년 월가를 강타한 "블랙 먼데이" 이후 지수에 가장 큰 하루였다. 지수의 4,451.28포인트 하락은 또한 전체 역사상 포인트 측면에서 가장 큰 하락이었다.>
좋은 소식은 우리가 하락 중에 반등을 맞이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내가 이 글을 쓰는 동안 일본 주식은 큰 폭으로 반등하고 있으며, 여기서 시장이 열리면 미국 주식에도 똑같은 일이 일어날 수 있다.
그렇다면 왜 이런 일이 일어날까?
어떤 사람들은 우리가 접하고 있는 나쁜 경제 소식 과 연방준비제도의 무관심을 비난합니다 .
다른 사람들은 우리가 목격하고 있는 것이 "투자자들이 복잡하고 레버리지가 높은 거래를 풀어야 하는 결과"라고 말하고 있다 ...
<하지만 경제전문가들은 주가 하락이 경기 침체가 다가왔다는 확실한 신호는 아니라고 말한다. 그들은 현재의 매도는 투자자들이 주식 가치를 인위적으로 끌어올린 복잡하고 레버리지가 높은 거래를 풀어야 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사실은 여러 가지 요소가 작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몇 년 동안 일방적인 교통이 이어지자 많은 사람들은 주가가 반대 방향으로 얼마나 빨리 움직이기 시작했는지에 큰 충격을 받았다.
…
오랫동안 연준과 다른 세계 중앙은행들은 금융시장을 인위적으로 지탱해왔다.
이제 인공적 지원이 철회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세계적으로 쉬운 돈의 종말에 적응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
<"이것은 경기 침체 열차가 아니다. 그저 옛날식 시장 공황일 뿐이다." RSM US의 수석이자 수석 경제전문가인 조 브루수엘라스가 말했다. "이것은 DC에서 영감을 받은 사건이 아니며, 일자리 시장이 둔화되거나 연준이 뒤처지는 것과 관련이 없다. 이는 투자자들이 전 세계적으로 쉬운 자금의 종식에 적응하고 있는 더 큰 체제 변화에 관한 것이다.">
물론 연준은 언제든지 개입하기로 결정할 수 있다.
지금은 연준이 비상 금리 인하를 통해 구제에 나설 것이라는 낙관론이 커지고 있다.
사실, 많은 채권 거래자들은 이런 일이 곧 일어날 것이라고 매우 큰 내기를 하고 있다 .
<채권 거래자들은 미국 경제가 너무 빨리 악화될 위기에 처해 있으며, 연준이 경기 침체를 막기 위해 다음 회의 전에 공격적으로 통화 정책을 완화해야 할 것이라는 내기에 몰리고 있다.>
그런 일이 일어날 때까지 숨을 참는 것은 권장하지 않는다.
연준이 긴급 금리 인하를 고려하기 위해서는 다우지수가 적어도 35,000까지 떨어져야 할 것이다.
하지만 다음 예정된 회의에는 그 중 하나가 올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한다.
물론 금리 인하만으로는 결국 다가올 재앙으로부터 우리를 구할 수 없다.
제임스 하워드 컨스틀러가 적절하게 언급했듯이 , "부서질 수 있는 모든 것은 부서진다"…
<기다림은 끝났다. 깨질 수 있는 모든 것은 깨지고 있다. 주식 시장, 채권 시장, 파생 상품의 은하수 - 이것저것에 대한 내기는 결코 존중받지 못할 것이다. 다음은 은행이다. 금과 은은 지금 당장 목숨을 걸고 버티고 있는데, 실제로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
이는 금융 시장이 매일 하락할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강세장에서는 물살이 잔잔하고 주가가 천천히 꾸준히 오르는 경향이 있다.
하락장에서는 상황이 매우 거칠어지고 급격한 상승과 하락이 반복된다.
그러니 다우가 하루에 수백 포인트가 뛰더라도 위기가 끝났다고 생각하지 마라. 어느 쪽이든 큰 변동은 나쁜 신호이다.
그리고, 우리는 아직 폭풍의 중심에 가까이 가지 않았다는 점을 이해해 주시기 바란다.
우리가 지금 겪고 있는 것은 단지 초기의 격변일 뿐이다. 진짜 고통은 꽤 오랜 시간 후에야 올 것 같다.
2) 트럼프는 대공황이 왔다고 한다. 그가 맞다
(Donald Trump Says That A Great Depression Is Coming. He Is Right.)
2024년 8월 6일, Michael Snyder
도널드 트럼프를 믿는가? 그는 우리가 현재 가고 있는 길을 계속 간다면 "대공황"으로 향하고 있다고 확신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그가 옳다고 믿는다. 실업률이 증가하고, 제조 활동이 위축되고, 파산이 급증하고, 주택 매매가 우울할 정도로 낮은 수준으로 떨어졌고, 생활비 위기는 결코 끝나지 않을 듯하고, 빈곤이 급증하고, 노숙자 수는 기록된 이래 가장 높은 수준이다. 버락 오바마가 처음 백악관에 들어간 이래로 워싱턴의 정치인들은 국가 부채에 25조 달러를 추가하여 경제를 지탱해 왔다. 이제 국가 부채는 35조 달러를 넘어섰고, 정치인들은 절대적으로 터무니없는 속도로 돈을 계속 쓰고 있다. 하지만 엄청난 양의 빌린 돈이 유입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미국 경제의 바퀴가 어쨌든 빠지기 시작했다.
이번 주에는 금융 시장에서 일어난 일 때문에 모두가 "경기 침체"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화요일 거래 장 이전에 이미 6조 달러 이상의 글로벌 주식 시장 자산이 사라졌다.
<블룸버그는 지난 3주 동안 전 세계 주식 시장에서 약 6조 4,000억 달러의 가치가 사라졌다고 추정한다.>
투자자들은 화요일에 반등을 간절히 바랐지만,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단지 294포인트 상승했다.
말할 것도 없이, 그것은 그들이 찾고 있던 회복이 아니었습니다.
최근 며칠 동안 월가에서 목격한 혼란은 도널드 트럼프의 관심을 끌었다.
Truth Social에서 그는 주가 폭락의 원인을 카말라 해리스에게 돌렸고 "대공황"이 다가오고 있다고 경고했다.
<트럼프는 Truth Social에 일련의 게시물을 올려 해리스의 "카말라 폭락"을 비난했다.
"물론 엄청난 시장 침체가 있다. 카말라는 조 바이든보다 더 나쁘다. 시장은 샌프란시스코와 캘리포니아 전체를 파괴한 급진 좌파 광인을 절대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트럼프는 이렇게 썼다.
"다음 움직임은 2024년 대공황! 시장과 게임을 할 수 없다. 카말라 붕괴!!!" 그는 덧붙였다.>
물론 트럼프는 선거에서 이기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그의 목표는 카말라 해리스를 나쁘게 보이게 만드는 것이었다.
하지만 그가 말한 대로, 우리가 지금 가고 있는 길을 계속 간다면 그 길은 재앙으로 끝날 뿐이라는 것이다.
지난 금요일 실업률이 다시 상승하면서 샴 법칙이 발동되었다 .
<연준의 전직 직원인 클라우디아 샴이 만든 샴 법칙은 실업률의 3개월 이동 평균이 12개월 최저치보다 50bp 높아질 때 적용된다.
세인트루이스 연준의 실시간 샴 법칙 침체 지표에 따르면, 이 법칙은 금요일에 발효되었으며, 이동 평균은 1년 저점보다 53bp 상승했다.>
샴 법칙은 1970년 이래로 모든 경기 침체를 성공적으로 예측했으며, 이는 또 다른 경기 침체가 다가오고 있음을 보여준다.
안타깝게도, 미국 전역의 대기업들이 계속해서 대량 해고를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몇 달 동안 실업률은 더 높아질 가능성이 높다. 오늘, 우리는 Dell이 또 다른 대량 해고를 계획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
<Dell은 해고를 확인했지만, 얼마나 많은 직원이 일자리를 잃는지는 밝히지 않았다. 실리콘앵글은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하여 이번 주에 약 12,500명의 Dell 직원이 해고된다고 보도했다. 영향을 받은 직원은 주로 Dell의 영업 및 마케팅 팀에 있다. 해고 추적기는 그 이후로 같은 수를 보고했다.
이전에 Dell의 UX 디자인 팀에서 8년간 근무했던 전 Dell 직원 이안 암스트롱은 게시물에서 이번 해고를 "혈전"이라 부르며, Dell이 지난 15개월 동안 직원 24,500명을 해고했다고 보고했다.>
그 사이, 생계비 위기로 인해 전국의 근로 가정은 계속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시점에서 일반적인 미국 가구가 3년 전과 정확히 동일한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려면 한 달에 추가로 천 달러가 필요하다 .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수석 경제전문가 마크 잔디가 폭스비지니스에 공유한 계산에 따르면, 여전히 높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일반적인 미국 가계는 1년 전과 동일한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기 위해 3월에는 한 달에 227달러 더 지불해야 했다.
미국인은 2년 전 같은 시기에 비해 매달 평균 784달러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 있으며, 인플레이션 위기가 시작되기 전인 3년 전에 비해 1,069달러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 있다.>
소비자 지출은 미국 경제에 있어서 언제나 매우 중요했다.
그리고 이 시점에서 인구의 매우 많은 수가 돈이 바닥난다.
이는 신용카드 부채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신용카드 연체가 하늘 높이 치솟는 주요 이유 중 하나이다 ...
<신용카드 연체율은 2분기에도 대유행 이전 수준에서 계속 상승했다. 6월 현재, 미지급 신용카드 부채의 약 9.1%가 어느 정도 연체 단계에 있었으며, 이는 이전 분기의 8.5%에서 증가한 수치이다.
신용카드 사용과 부채의 증가는 현재 이자율이 천문학적으로 높기 때문에 특히 우려스럽다. Bankrate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평균 신용카드 연이율은 지난주 20.73%의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이전 기록은 1991년 7월의 19%였다.>
물론 한계점에 도달한 소비자는 수백만 명에 불과한 것은 아니다.
며칠 전에 논의했듯이, 우리는 기업 파산의 매우 놀라운 급증을 목격하고 있다.
<작년에 기업 파산 신청 건수가 40.3% 증가했으며, 봉쇄가 절정에 달했던 2020년 2분기 이후로는 볼 수 없었던 수치에 도달했다. 미국 가구도 이에 동참하고 있으며, 작년에 총 파산 신청 건수가 16.2% 증가했으며, 2024년 2분기에만 132,710건의 신규 신청이 있었다.>
1년 만에 40%나 증가한다는 건 꽤나 심각한 수준이다.
그리고 매일 더 많은 사업이 망하고 있다. 최근의 사례 중 하나는 다음과 같다 ...
<인기 있는 이탈리아 레스토랑 체인점이 파산 신청을 했다. 이는 미국 전역에서 실적이 부진한 13개 지점을 갑자기 폐쇄한 지 며칠 만에 나온 조치이다.
일요일 자정 직전에 제출된 법원 문서에 따르면 부카 디 베포는 최대 5,000만 달러의 빚을 지고 있지만 자산은 5만 달러 미만이다.
지난주, 패밀리 스타일 요리와 빈티지 장식으로 유명한 이 체인은 캘리포니아와 플로리다의 레스토랑을 영구적으로 폐점했다. 또한 미시간과 펜실베이니아에 남은 마지막 매장도 폐점했다.>
정말 공포스러운 광경이다.
샴 법칙에 따르면, 이제 새로운 경기 침체가 다가왔다.
하지만 도널드 트럼프가 옳다면, 훨씬 더 나쁜 일이 다가오고 있다.
불행히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만약 사람들이 앞으로 무슨 일이 일어날지 정말로 안다면, 그들의 행동은 매우 달라질 것이다.
대부분의 국민은 여전히 모든 일이 어떻게든 잘 될 것이라고 믿고 있으며, 지금으로선 무지가 행복일 뿐이다.
-------------------------------------------------------------
|
첫댓글 선생님 감사합니다. 평안한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히 보았습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
고맙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