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解憂所(질문방) 제네시스 질문
푸른잎새 추천 0 조회 248 11.02.19 18:52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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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1.02.20 14:38

    첫댓글 배터리 80%충전후에 발전기가 멈춘다니요. 그럼 그때부터 배터리 방전시작인데 배터리가 수시로 충방전을 반복한다는 소리네요..그럼 방전후 충전이 시작될때 시동끄면 배터리는 충전부족에 시달릴 수도 있다는 소리고 그런건 배터리수명감소에 영향을 끼지쵸.그리고 영향이 안좋았다는 안정기는 어디제품인지요?? 솔직히 현대 서비스맨들의 고장 이유 그딴거 몰라. 원래그런거야 그냥타. 이거 이상한거 같네 무조건 고쳐.. 사제장착은 무조건 잘못 무조건 순정이 하루 이틀 이야기도 아니고.. 전압불량해결을 위한 안정기 하나달았다고 차량 전체에 문제가 생기는건 이해가 안갑니다..

  • 작성자 11.02.20 21:29

    제네시스는 연비를 위해 배터리충전시스템이 그렇게 되어있습니다. 배터리가 80%이상 충전상태면 제네레이터가 구동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에어컨 켜면 콤프레샤에 구동력이 물려 엔진동력이 감소되는것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에어컨 끄면 콤프 떨어지고 엔진 힘 회복하고 연비좋아지고... 뭐 이런 시스템이 제네레이타에 설정 되어 있습니다. 이런 시스템을 처음 보시나 보죠. 그리고 실제 안정기를 달고 있는 상태에서 배터리 스캔물려보니 충전이 40%정도 되는 것을 봤었고요. 안정기를 떼니 충전이 80%정도까지 충전이 되는 것도 봤고요. 스캔 물리니 나오더군요.
    제네시스는 전자시스템이 너무 민감하게 세팅되어 있어서 그런것 같은데...

  • 11.02.20 22:05

    그 안정기라는 제품이 어떤 제품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캐패시터를 이용한 VS의 원리라는게 발전기의 발전 전압 만큼만 저장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급격한 전기적 수요가 발생하면 발전기 보다 먼저 방전을 해서 발전기가 발전량을 늘리는 동안 전기적 변동을 최소화해서 전기적인 안정이 되도록 커버링 하는 역할인 것입니다. 캐패시터 자체가 전기를 소비하는 부하가 아니기 때문에 발전기가 계속 돈다는 것도 사실 좀 넌센스처럼 여겨집니다만... 캐패시터도 만충전량이 있기 때문에 어느 선 이상 부터는 더이상 충전이 안됩니다. 제가 보기엔 그 제네시스에 달려있는 안정기라는 제품 자체의 뭔가가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 11.02.20 22:10

    적어도 까로텍 제품 중에 제네시스에서 문제가 있었다는 분은 카페에서 본적은 없네요. 제네시스에 6800 장착한 분들도 후기에 보면 만족한다고 되어 있고요. 자세한 건 카페지기님께서 답을 주시겠지만 별다른 문제가 없을 것으로 봅니다. 카페 내에 환불 보장 제도도 있기 때문에 유선 상담을 해보시는 것도 좋으리라 봅니다.

  • 11.02.21 09:11

    참으로 안타까운것이 사회적인 분위기도 그렇지만 전자식으로 급변하는 자동차에서 정비쪽은 기계적인 부분에서 배우신 분들이 많아 캐패시터가 어떤 역활을 하는지도 모르는 정비사분들이 많다는겁니다 그러다보니 손대기껄끄런 부분들은 사제 장착한것만 보면 무조건 이것때문이다 라고 밀어 붙히는 경우를 많이 보아왔습니다 핸들 잠김 현상은 아무리 생각해도 캐패시터와는 관련이 없다고 단정 지을수 잇겠습니다

  • 11.02.21 09:35

    저도 제네시스이만 제네시스 에쿠스 둘다 같은 원리에 충전방식을 씁니다.. 잎새님말씀이 맞고요..
    다른 불량 원인은 전 몰라서 패스..
    근데 저도 3400을 2개나 달아놨지만 가끔씩 전력이 딸리는 현상이 생겨서 난감합니다.. 작동은 둘다 되고있고..
    흠.. 원리데로 하자면 전력이 딸리는 현상이 없어야 하는게 맞는데도 그러니 좀 답답할때가 잇네요..
    쭈꾸미 아버님에 명쾌한 답변 도 부탁드려요..

  • 11.02.21 13:45

    눈서방님....예전에도 그런 논의가 잇었던것으로 알고 잇는데...vs시리즈는 배터리보다 충방전 속도는 빠르지만 에너지 밀도는 낮습니다 전압이 딸리는 정도가 vs시리즈에 저장된 에너지 량보다 크면 결국 vs에 저장된 에너지가 방전되어 그 때 부터 전력 부족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특히 제네시스와 같은 전력제어장치가 달려 잇는 차들은 때때로 발전기 동작을 정지해 버림으로서 vs에 저장된 14.4볼트의 에너지를 사용하나 일정 시간이 지나면 결국 vs에 저장된 전압이 12볼트로 저하되면서 전력이 딸리는 현상이 생겨나게 됩니다 물론 vs가 아주 더~~큰 용량이라면 이런 현상을 더~~막을수 잇겠습니다만...

  • 11.02.21 11:42

    제가 생각했을 때 위에서 언급하신 발전제어 시스템은 ..라세티 프러미어,K시리즈,소나타YF , 그렌져5G , 제네시스 등등 요즘 나오는 신차에 많이들 달려 있습니다 ..향 후에는 더욱 많은 신차에 보급 되겠지요..그런데 재밌는 점은 그 발전 제어 시스템이라는 것이 차량의 연비에 좋은 영향을 주기 위해 만들 어졌다는 겁니다 ..차량의 연비에 좋은 영향을 주기 위해.......알터네이터를 일정 부분 안 돌려서 얻어지는 연비의 효과가 얼마나 될까요???오히려 베터리 수명이 단축되서 베터리 교체하는 값이 더 들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베터리의 역활이 그 만큼 커지기 때문 인데요.....저도 위 의 차종 중에 하나의 차종을 타고 다니는

  • 11.02.21 11:50

    사람으로 .....여기 저기 자문을 얻어 본 결과 입니다.....국내 브랜드의 차종에만 유독 달려있는 발전 제어 시스템....제가 타는 브렌드의 정비소에서도 난감해 하더군요..저의 이런 질문에 ^^..또한....까로텍 제품의 경우 전력을 억지로 끌어 올수 가 없습니다..정비소 반장님께..EDLC의 기본 원리를 설명해 드리면 ..납득 하실 것 입니다..결론은 위에서 말씀하신 몇 몇 걱정에 대해 노파심이란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 후기 중에 위에 제가 언급한 차종의 오너분들이 올리신 글들을 검색해 보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제가 가끔 이런 글들을 보면 참 답답 한데요.....정비소 반장님 전화 연결 한 번 해주세요 ~!!! ^^

  • 11.02.23 16:47

    솔직히 발전제어시스템 이거 말장난일려나요.. 발전기off로 연비향상.. 그럼 배터리는 외부에서 충전시키나요 ?? 어차피 배터리 충전은 해야하고 충전해야 하는 상태가 되면 방전된만큼 많은 충전전류가 공급되야 하는 이상 그 부족한 전류를 생산해야 하는 발전기로서는 그만큼 엔진출력을 많이 뺏어오게 됩니다.. 결국은 그게 그거... 그렇다고 주행중 출력감소를 줄이기위해 충전시 정차..이럴수는 없잖아요.. 제대로 확인도 안된 기술을 국내 운전자들 상대로 베타테스트 하는 기분이 듭니다...

  • 11.02.21 11:53

    눈서방님 질문 제가 감히 첨언 하자면........가끔씩 전력이 달리는 것은 어쩔 수 없더 군요......그래도 가끔이라 얼마나 다행 인가요??? 까로텍 제품 띠고 다닐 때는 가끔 전력이 충분하다는 생각이 드니 말입니다 ^^ 제 경험상 말입니다 ~!!

  • 11.02.22 09:15

    음.. 그건 아니죠.. 딸린다는 느낌을 항상 우린 몸으로 느낍니다. 다만 운전시에 문제가 발생되지는 않습니다.
    메이커도 그런 측면에서 그렇게 제작을 한 상태로 출시를 한거구요. 까로텍을 저도 합치면 6800인데 ㅎㅎ
    원하던 feel들은 다 얻었는데 뭐랄까. 특히나 신차 시스템에 있어 쭈꾸미 아버님이 얘기하셨던것처럼 딸리는 현상이 나올수는 있는데 6800으로도 가끔식 아주 가끔씩 느껴서 불만이라 이겁니다 ㅋㅋ ^^ 그래서 계속 알터에 물릴 생각도 했던거구요. 흠.. 이걸 어케 좀 방지되는 방법이 없을런지. 주변에 다 제네시스고 에쿠스인데 뭐라 추천하기가 조금은 그렇다는.. 흠..

  • 11.02.22 16:56

    음... 이부분에 대해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후 저의 경우를 종합해서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차도 라세티 프리미어와 비슷한 방식으로 설계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참고로 제가 3400+6800 인데 차의 엔지니어링모드로 보면 배터리 충전량이 34%까지 내려가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567장착 직후 400km정도 주행한 어제밤에는 집부근에서 주유하며 확인하니 무려 17%까지 내려갔었는데...
    그상태에서 일발시동 문제없었습니다. 전압은 12.5V였습니다. 다음날인 조금전 오후에 확인하니 72%로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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