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지로버 구형 보그
AVI G1 NUNAVUT
PHASS CS 센터 스피커
안녕하세요 용산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의 작업 차량은 구형 레인지로버 보그 차량입니다
회원님께서는 운전석 미드 스피커에서 털리는 소리가 매우 많이 났습니다
차량을 하나씩 고쳐가시면서 마지막이 오디오라고 하셔서 오늘 방문을 해주셨습니다
문제인 스피커를 탈거 후 스피커 교체를 통해 소리도 업그레이드 진행해 보겠습니다!!!
-- 구성 --
AVI G1 2way
PHASS CS 센터 스피커
레인지로버 보그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세월이 10년이 지났지만 회원님께서
하나하나 복원하셨습니다.. 실제로 보면 광부 터 장난 아닙니다 !!
레인지로버 차량은 3way 스피커 환경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미드 우퍼는 저음을 담당하지만 소리는 어둡다 못해
떨림이 너무 강하며 고음 슬피 커는 1인치 구조지만 감도가 상당히 약해 개선이 필요한 환경입니다
스피커는 안에 자석이 나가있어 문제가 있는 상태라 소리를 듣는 자체가 불편한 상황이었습니다
AVI G1 스피커 준비되었습니다
1 . 순정 출력 기반으로 운용이 가능
2. 압축 케블라 콘으로 작은 출력에서도 높고 클리어 한
베이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3 . 좁은 공간을 확장시키는 와이드한 레인지를 구현
현재 카오디오 시장에서 베스트셀러 제품입니다
현재 레인지로버 오디오 환경에 매우 적합한 스피커입니다
가성비까지 비교를 한다면 대체할 제품이 없습니다 !!!!
레인지로버의 순정 오디오 출력은 30w입니다
본 제품은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설계가 되었으며
단순하게 스피커만 교체해도 좋은 소리를 확보합니다
도어 프레임 구조는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소음과 진동 문제가 심각한 수준입니다
신형에 비해 구형은 스펀지로 마감이 되어있는 상태이며
신형보다 더 소음과 진동에 취약합니다
도어 안쪽 벽 철 프레임에 RS 알루미늄 매트를
방진 처리합니다 외부에서의 진동이나 스피커 왕복으로 인한
진동은 확실하게 잡아줍니다 ^^
AVI G1 미드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케블라 재질의 스피커는 기본적으로 깊고 풍부한
구동력을 표현하는데 반대로 소리가 무겁게 느껴집니다
설계자는 케블라 표면을 얇게 다듬었으며 유리섬유를 입혀
소리의 유연성을 만들어 단점을 완벽하게 보안하였습니다 !!
레인지로버의 순정 미드 우퍼는 세월이 많이 지나
한쪽은 아예 소리가 죽은 상태였고
나머지 한쪽의 스피커마저도 고장 나기 직전이었습니다..
AVI G1 스피커의 경우 순정 출력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추후 DSP 나 파워앰프를 장착해도 사용이 가능한 만능 제품입니다
순정 차량의 미드 우퍼보다는 클리어 한 베이스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트위터 스피커는 해상력(소리의 투명도)를 높이기 위해
실크 표면을 더욱 얇고 가볍게 반투명화를 진행하였으며
최상위 네오디늄 마그넷을 적용하여 소리의 질감과
생동감을 논 피드백 형식으로 청취자에게 전달합니다
순정 트위터 스피커 위치에 AVI G1 트위터를 이식합니다
고역의 감도 매우 좋으며 미드우퍼와 트위터는 프리퀸시 밸런스가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AVI에서 나온 최적화된 패시브를 사용하여
최대치를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
미드 우퍼 스피커와 트위터 스피커를 작업을 완료한 후
도어트림을 조립시켜주었습니다
구형 레인지로버 보그의 스피커는 하단에 위치해있습니다
저역을 담당하기에 하단에 있어도 괜찮습니다
대시보드 중앙으로 센터 스피커를 교체합니다
제품은 풀 레인지 PHASS 스피커입니다
현존 최상위 센터 스피커입니다
설계자는 폴리프로필렌 재질의 페이퍼와
유리섬유를 결합하였으며 마그넷은 네오디늄 4등급
최!!상위 버전으로 적용하였습니다
센터 스피커는 공간감과 소리의 분리 역을 확실하게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
센터 스피커 교체 후 커버를 조립합니다
순정 미드 스피커가 고장으로 이번 기회로
스피커 유닛을 교체를 진행하였으며
순정 스피커의 벙벙 거리는 베이스와
또렷하지 않던 트위터 교체 후
스피커 교체만으로 해상력과 클리어 한 베이스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소리의 깔끔하고 단단해진 소리를 표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