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마그너스가 만들어낸 두개의 마법
브러스트붐과 드래곤 슬레이브..
둘중 어느쪽이 더 강하죠??
브러스트 붐 (폭폭주 暴爆呪) 전설의 마도사 레이 마그너스가 고안한 주문. 주먹 정도 크기의 수많은 빛의 공을 형성한다는 것은 플레어 비트와 똑같지만 그 공 하나의 위력이 파이어 볼 수배의 위력, 즉 버스트 플레어와 맞섬. 화염계 마법 중 최강. 슬레 세계 역사 속에서 이 주문을 사용할 수 있었던 사람은 이 주문을 만든 사람, 즉 레이 마그너스 뿐이었다고 함. 소설판에서는 복제 레조가 한번, 제로스가 한번, 리나가 증폭해서 한번, 그리고 11권에서 키메라가 한번 사용하고, TV에서는 제로스가 단 한번 사용.
드래곤 슬레이브 (용파참 龍破斬) - From Ruby Eye 대 현자 레이 마그너스가 고안해 낸 주문으로서, 공격계 흑마법 중 최강의 주문. 레이 마그너스가 1600살의 아크 드래곤을 물리쳤다고 하는 일화에서 드래곤 슬레이어가 되었다가 드래곤 슬레이브로 바뀜. 인간의 마력을 최대한으로 사용한 주문으로 작은 성, 또는 작은 마을의 절반 정도를 날릴 수 있을 정도의 위력과 공격범위를 가지고 있음. (일본식 발음은 도라구(드래그) 슬레이브)
한쪽은 흑마법이고 한쪽은 정령마법이니 비교가 불가능할지도 모르지만. 의견 부탁드립니다..
제생각에 브러스트붐이 더 강할것 같다는.. 드래곤 슬레이브 같은 경우는 그래도 실피르나 조르프같은 녀석들도 쓸수 있었지만, 브러스트붐은 인간은 거의 사용이 불가능할 정도 수준의 마법이니..
첫댓글브러스트 붐은 파이어 볼의 수십 배의 위력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브러스트 붐이...사용불가능해서가 아니라 현자급 정도면 가능합니다. 안쓰는것 뿐이죠. 그리고 조르프도 일류 마법사입니다. 실피르야 넥스트의 농간이라고 쳐도. 각설하고, 파이어볼의 수십배 밖에 안되는 위력으로 드.슬과 비교하기엔 무리일듯. 중요한
드래곤 슬레이브와 브러스트 붐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드래곤 슬레이브의 경우 브러스트 붐보다 한번에 필요한 마력의 최대치가 더 적습니다. 그래서 드래곤 슬레이브를 연타하는 리나도 타리스만의 도움을 받아야 브러스트 붐을 쓸 수 있는 것입니다만, 그 최대치가 크다고 해서 마법의 위력이 더 큰 건 아닙니다.
첫댓글 브러스트 붐은 파이어 볼의 수십 배의 위력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브러스트 붐이...사용불가능해서가 아니라 현자급 정도면 가능합니다. 안쓰는것 뿐이죠. 그리고 조르프도 일류 마법사입니다. 실피르야 넥스트의 농간이라고 쳐도. 각설하고, 파이어볼의 수십배 밖에 안되는 위력으로 드.슬과 비교하기엔 무리일듯. 중요한
것은 데이모스드래곤, 골드드래곤, 아니 아크드래곤 정도만 되도 브러스트붐을 맞아도 꿈쩍도 안합니다. 자나파의 피부 갑질에 그 드래곤들의 피부를 입혀서 리나의 브러스트붐을 맞고도 멀쩡했죠.
사실 드래곤 슬레이브가 더 강합니다. 흑마술이라서 마족에게도 통하고... 그런데 어째서 블래스트 봄을 보통의 인간이 못하는가에 대해서는.... 그런 강력한 정령마법을 사용하려면 많은 정령들에게 부탁해야 하는데 그러려면 더 많은 마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드래곤 슬레이브와 브러스트 붐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드래곤 슬레이브의 경우 브러스트 붐보다 한번에 필요한 마력의 최대치가 더 적습니다. 그래서 드래곤 슬레이브를 연타하는 리나도 타리스만의 도움을 받아야 브러스트 붐을 쓸 수 있는 것입니다만, 그 최대치가 크다고 해서 마법의 위력이 더 큰 건 아닙니다.
그리고 아르니안님, 실피르는 넥스트의 농간이 아닙니다. 소설에서도 드래곤 슬레이브 씁니다.
그럼 브러스트붐은 정령마법의 드래곤 슬레이브라 불리느 라틸드보다도 더 약한건가요? 레이마그너스가 만든 몇번 안나온 주문이라 나름대로 좋아하던 주문인데, 조금 실망이네요
그리고 제가 알기론 브러스트붐의 위력이 파이어볼 수십배가 아니고 브러스트붐을 사용할때 생기는 조그만 빛의 구 하나가 파이어볼 수십배의 위력으로 알고 있는데, 아닌가요?
근데 라틸트가 드레곤슬레이브보다 정신공격면에서는 더 강하다고 리나가 1기 마왕하고 싸울때 말하는데요.
TV판에서 제로스가 몇회에서 블러스트붐썼쬬?
리나의 마력이 봉인되어서 마나 치료사(이름이 -_-;;)를 찾아가서약을 만들던도중 적이오고 그때 제로스가 리나를 구하면서 시전합니다 ...결국몇화인진 모르자나!
넥스트 10화입니다.
차라리 소설 자체의 문제라고 하는게 낫겠죠. 플레어 애로우도 못쓰던 실피르가 썼으니, 그리고 브러스트붐의 공 하나는 파이어볼 수 배입니다.
작가맘이죠 뭐 -_-;;
둘다 그 마법쪽에서는 최강이자만 마왕의 힘을 빌린것과 아무리강한 현자라고 해봤자 인긴의 힘을 빌린것에는 큼 차이가 있죠
인간의 힘을 빌린게 아니라 정령의 힘을 빌린거죠.
브러스트 붐은 분명 굉장히 강력한 마법이지만, 위력대 마력의 효율면에서는 최악의 마법 같더군요. 드래곤 슬레이브를 펑펑 쏴대는 리나도 쓰지 못하는 브러스트 붐을 처음 제로스가 썼을때 커다란 구덩이 하나 파지는 걸로 끝이 난...
하지만 일정 범위안의 공격력만으로 따지자면 브러스트 붐이 드래곤 슬레이브를 압도할지도 모르겠군요. 드래곤 슬레이브는 광범위 공격 마법이니까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