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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911 카레라 4 GTS
다이나 익스트림 방음 패키지
AVI G1 NUNAVUT
AVI 50V 와이드 레인지
AVI 3D 풀 레인지
무스웨이 D8 프로세서
안녕하세요 용산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작업 차량은 포르쉐 911 카레라 차량입니다
저희 매장 3대 이상 작업을 맡겨주셨습니다
포르쉐는 구입 후 오로지 순정으로만 타야지!!라고 생각하셨다고합니다 !!
운행을 2천 킬로 정도 하시고 포르쉐의 방음과 오디오를 하기로 결심 하셨습니다
저희 카오디오 포차는 포르쉐 방음과 오디오 작업을 상당히 많이 합니다
그만큼 소음에 있어서 차주분들이 불편함을 많이 겪으십니다..
각종 타이어 노면 소음과 신차이지만 내장재의 잡소리...
서비스 센터에서도 해결을 못하죠..
오디오는 어떨까요?
포르쉐의 오디오 옵션은
대체로 기본 - 보스 - 부메스터
이렇게 3가지 타입이죠 가장 위급인 부메스터는
소리의 선명도나 해상력 밸런스 등 전체적으로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대체적으로 괜찮은 편에 속해있습니다
회원님의 차량은 보스 옵션입니다
순정 앰프가 있음에도 출력과 해상력 음상 등 아쉬운 부분이 많습니다
차주분은 카오디오의 경험이 많으시고
홈 오디오까지 취미로 하시고 계셔서
음악에 대해 매우 잘 아시는 회원님이시죠
그래서 전체적으로 스피커 튜닝과 무스웨이 D8을 통해서
전체적은 멀티 카오디오 튜닝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 작업 구성 -
다이나 익스트림 방음 패키지
프런트 : [AVI] DIRECT BSM Special
프런트 : [AVI] 50V 와이드 레인지
프런트 : [AVI] 3D 풀 레인지 스피커
리어 : [AVI] 3D 풀 레인지 스피커
무스웨이 D8 프로세서
회원님의 포르쉐 911 차량이 다이나 익스트림 방음 패키지와
카오디오 멀티 풀 튜닝을 작업하기 위해 매장으로 입고되었습니다 !!
방음 작업을 우선으로 진행해보겠습니다 !!
포르쉐 실내 탈거
보시는 그대로이며 깡통형 프레임입니다
진동수가 엄청나니 포르쉐 측에서도
부분적으로 프레임에 알루미늄 패드를
붙여놓은 모습을 볼 수가 있겠습니다!!
911 시리즈는 달리는 성능을 기준으로
개발하였기 때문에 프레임 구조는 물리적으로
강력한 소음을 발생될 수밖에 없습니다!!
저희 매장으로 정말 많은 포르쉐 차량이
입고가 되었고 오너분들 모두 소음과
잡소리의 문제점을 해결해 드렸습니다
작업이 끝나고 까다로운 회원분들 대부분
너무 큰 만족에 전화나 카톡을 주십니다!!
미국 다이나 방음은 전 세계에서도
가장 인정받는 방음 프로그램이고
자동차뿐만 아니라 소음이 관련된
장소라면 극한의 환경에서 사용됩니다!!
가격이 정말 사악하지만 ?...
그 이상의 결과물이 나옵니다!!
포르쉐 다이나 익스트림 방진 작업
포르쉐 자동차 구조상 가장 많은 진동이 유입되는 곳은
바닥 프레임이며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통해서 전체를 시공합니다
자동차 방진 중 가장 드라마틱한 부위는
!!! 바닥 프레임입니다 !!!
노면과 타이어에서 올라오는 진동이 가장 심각하며
드라마틱한 효과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는 순수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져
매우 두껍고 날카롭습니다
저희는 다이나에서 공급하는 전용 롤과
전용 글러브를 사용하며 다이나의
시공 매뉴얼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빈틈 없이 1열과 2열 시공이 들어갑니다 !!
익스트림 패드는 엑셀레이터 격벽을 시작으로 진행됩니다
시트가 체결되는 프레임은
탑승자에게 직접적으로 진동이 전달되어
이곳도 무조건 방진 시공을 해야 합니다!!!
모든 프레임에 방진 작업 후
쉴딩 처리까지 꼼꼼하게 진행되었습니다
포르쉐 RS 신슐레이터 작업
하부 프레임 전체를 다이나 익스트림으로
시공하여 진동을 억제하고 소음을 제거하기 위해서
RS 압축 신슐레이터 방음 시공이 추가로 작업됩니다!!
노면에서 유입되는 소음을 잡는 시공입니다
RS 압축 신슐레이터 소재를 통해서
바닥 프레임 전체를 시공합니다
조립에 문제가 없는 선에서 최대한 작업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RS 압축 신슐레이터 소재는 소음이 발생되는
저주파수 [소음] 필터 시켜줍니다
경량성 소재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신슐레이터 소재는 경량 소재로
매우 가벼우며 차량의 AS 문제와
연비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도어 방진을 진행합니다
외부에서의 유입되는 진동과 스피커의 댐핑으로
인한 진동들을 확실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다이나 익스트림 매트는 순수 알루미늄 덩이리입니다 !!
그 어떤 방진 매트보다 효과가 확실합니다 !!!
다이나 익스트림 도어 방진 작업 후
RS 압축 신슐레이터로 2차적으로 방음을 진행합니다
도어 트림과 도어 내벽에는 빈 공간이 많습니다
외부에서 풍절음이 유입이 되고 도어 내벽 외벽을 지나
탑승자에게 그대로 유입이 많이 됩니다
그 유입되는 풍절음을 확실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신슐레이터랑은 차원이 다릅니다 ~~!!
AVI BMS 한정판 스피커
AVI 오디오의 BSM 스페셜 한정판 [최상급] 유닛입니다
AVI 연구소는 한정판으로 BSM 스페셜 유닛을 내놓았으며
독특한 게 페이퍼 구조에 캐시미어를 결합시켜 제작을 하였습니다
페이퍼콘의 특성을 볼 때 깊고 묵직한 베이스감을 토대 위로
빠른 스피드감을 전달하겠다는 의도인데 재미있는 것은 높은
출력을 요구하지 않아도 충분한 댐핑팩터 [제동력] 갖추고 있습니다!!
AVI BSM 미드 우퍼
회사마다 하이엔드 버전의 스피커가 존재합니다
AVI 오디오 스피커 가격은 그나마 정직합니다
천 만원이 넘어가는 유닛들의 소재만 봐도 이 녀석 보다
못한다는 게 현실이며 결국 브랜드의 마케팅 싸움으로
소비자만 고스란히 피해를 입고 있는 것입니다!!
순수 알루미늄 덩이리이며 도어 방진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외부에서의 진동과 스피커의 댐핑으로 인한
도어 내 외부의 진동을 확 잡을 수 있습니다
BSM 스페셜 미드 우퍼를 장착합니다
중역의 순도 이력은 5인치 수준으로 농밀하고
깊이감은 7인치 수준으로 표현합니다
그러니 비싼 거겠죠? ㅎㅎ 괜히 최상급이 아닙니다
일반적인 미드 우퍼와는 차원이 다른 깊은 소리를 냅니다 !!
도어에는 미드레인지 스피커가 있습니다
순정 미드레인지를 탈착 후
AVI 3D 풀 레인지 스피커로 교체합니다
풀 레인지 [전대역] 커버할 수 있도록
설계를 하였으며 공간감 개선과
소리의 분리력을 향상시키며 부족했던
보컬의 정위감의 허리 축을 확실하게 잡아줍니다!!
도어 방진 방음 작업과 스피커 튜닝 작업 후
도어 트림을 조심히 조립합니다 !!
BSM 미드 우퍼가 영롱하네요 !!
AVI BSM 트위터
BSM 스페셜 트위터입니다
유리섬유를 결합시킨 최고급 실크돔..
특이한 건 마그넷이 네오디늄을 사용합니다
왜 이렇게 비싼 자석을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에 사용하는 걸까?
트위터 온도에 무척이나 신경을 많이 쓴 이유는
따듯하면서 하이레졸루션 [해상력] 최상위 레벨에 올려놓고
왜곡이 없는 고음을 전달하도록 하였습니다
개발비.. 설계비.. 어떤 것도 아낌없는 최상급의 모습입니다!!
트위터 설치 후 트위터 커버를 조립합니다 !!
AVI 3D 풀 레인지 스피커. 센터 스피커 인스톨
센터 스피커는 AVI 3D 풀 레인지 스피커가 장착됩니다
미드레인지와 같은 스피커인데요
정말 많은 센터 스피커를 작업해 봤습니다
현 기준에서 이만한 스피커가 없다 생각이 들 정도로
가격 소리 면에서 정말 괜찮은 제품입니다!!
센터 스피커 인스톨 후 커버 조립합니다 !!
AVI 50V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포르쉐 차량에 들어갈 AVI 50V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입니다
카오디오 튜닝 중 가장 드라마틱한 효과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AVI 50V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적용합니다
앞서 카오디오 튜닝 중 가장 드라마틱한 효과를 체감합니다
-기술적-
50mm 아라미드 스피커에 유리섬유를 결합
콘 트위터 스피커 특성을 만들어내어
알루미늄 인클로우져를 결합시켜
트위터 (고음) + 미드레인지 (중음)
3way 스피커로 변환시킬 수 있는 방식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1인치 트위터보다
무려 5배 많은 주파수(hz) 레인지를 재생합니다
소리의 생동감.. 하이레졸루션 (해상력)
소리의 차이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 상단에 좌우 측 에이 필러 끝으로 인스톨 됩니다
우선 청취자는 들리지 않았던 소리가 들리고
보컬은 운전자 입장에서 왼쪽에서 소리가 몰려서 들렸는데
가수가 정말 앞에서 부르는듯한 스테이지감까지 확실한 체감합니다
이 스피커를 인스톨했을 때와 안 했을 때는 정말 차이가 큽니다!!
AVI 풀 레인지 트위터 반응입니다
기술적으로 미드레인지 주파수부터
20K 초고 역 라인까지 재생이 가능합니다!!
무스웨이 D8 앰프는
어떤 자동차던 어떤 오디오 옵션이던??
순정 오디오와 연결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그러니깐 고성능 순정형 앰프 + DSP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술적인 내면을 살펴보자면?
순정 앰프 출력보다 3배가 높고 8채널의 앰프를 통해서
멀티 시스템으로 운용되며 내장의 DSP [프로세서]
FIR 최고급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프로세서를 통해 보다 정밀한 튜닝이 가능하며
순정 오디오를 연동시켜 풀 멀티 시스템이
가능한 제품은 현재 오디오 시장에는 없습니다
오로지.. 이 녀석만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현재 카오디오 시장은 불황이지만?
무스 웨이 앰프만 현재 독보적인 판매량으로
카오디오 시장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제품입니다!!
포르쉐 순정 앰프 자리는 조수석 시트 하단입니다
짹을 서로 입력해 주고 보내주고 ??? 연결하면 작업이 끝이 납니다!!
즉 잭바이잭 형식으로 순정 배선을 훼손하나 없이 작업이 가능합니다 !!
시트 하단의 순정 매트 밑으로 인스톨이 되기 때문에
앰프의 노출은 없습니다 !!
무스웨이 D8 프로세서는 FIR 프로그램을 공유합니다
흠.. 순정 오디오와 연동시키는 프로세서 작업은
상당히 세밀함을 요구합니다
저희는 무스웨이 본사에게
기술적인 서포트를 해주는 업체입니다
저희는 20년 동안 프로세서 연구를 해왔습니다
그밖에 RS 오디오 - 레인보우 - 소닉 디자인 - 파스 오디오
등등 회사들의 전문 데모카를 제작하였습니다
국내 그 어떤 곳 보다 사운드 밸런스를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며 프로세서의 튜닝 기술력 만으로
소리는 90% 다르게 나올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세요
2박 3일간의 자동차 방음 작업과
오디오 풀 시스템 튜닝을 작업하였습니다
모든 작업들이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기에
모든 작업을 조심스럽게 진행했습니다 !!
-총평-
카오디오 시스템에서 순정 오디오는
이제는.. 무조건 살려야 합니다
블루투스 - USB 음악 감상을 하실 수 있으며
순정 인포테이먼트 시스템과 연동되기 때문에
소비자는 예전과 같이 별도의 헤드유닛을 원하지 않습니다
포르쉐 차량의 방음 카오디오 풀 멀티 시스템 작업하였습니다
단순한 소리의 변화뿐만 아니라 대시보드 상단으로
음상 (무대감) 까지 만들면서 가수가 앞에서 노래를
부를듯한 공간감까지 구현시킬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만족도가 매우 높은 작업이며 보다 간단하게
카오디오 시스템을 완성시킬 수가 있습니다!!
봐도 잘 모르겠는데 싶으시면 매장에 오시면
저희 데모카를 통해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PS: 오늘 보셨던 내용처럼 카오디오 튜닝을
하실 필요는 없으며 전문가와 상담하여
올바른 카오디오 기준을 숙지하셔야 합니다!!
MY WAY - Paul Ank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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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강력한 포르쉐의 빨간톤의 실내와 트위터가 너무 잘 어울리네요.
한번 달려보고 싶습니다.ㅎ
작업 축하합니다 차주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