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 가볼만한 곳 추천
강원도 화천은 주민들보다 군인의 수가 더 많다고 이야기가 나올 만큼 최전방에 위치한 위험한 지역인데요. 그만큼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어 위험한 지역이 아니라면 깨끗한 공기와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최적의 명소입니다.
대한민국의 숨은 보석 중 하나라고 불리는 화천은, 신비로운 숲과 맑은 계곡으로 가득 차있는 자연을 만끽하고 싶은 분들께는 완벽한 여행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화천 가볼만한 곳들 중 7곳을 숨은명소까지 포함해 추천해 드리려 하는데요. 여행코스를 직접 만들어가며 아름다운 자연 속으로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화천 가볼만한 곳 추천 BEST 7
- 목차 -
1. 백암산 케이블카
2. 아를테마 수목원
3. 피니시타워
4. 동구래마을
5. 칠성전망대
6. 조경철천문대
7. 서오지리연꽃단지
화천 가볼만한 곳 추천
백암산 케이블카
✔ 화천군 하남면 춘화로 3351
✔ 매일 10:00 ~ 16:00 (매주 월요일 휴무)
✅ 이용료 : 왕복 대인 19,000원 / 왕복 소인 14,000원
화천 가볼만한 곳 첫 번째는 북한의 풍경과 건물을 육안으로 확인하며, 천혜의 자연경관을 구경할 수 있는 백암산 케이블카입니다.
케이블카는 사전예약이 필수이며, 신분증을 무조건 지참하고 허가된 장소 외에는 촬영이 불가능할 정도로 보안이 철저한 곳인데요. 하지만 백암사 자체는 청정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직접 눈에 담을 수 있는 명소입니다.
전망대에 오르게 되면 날씨가 좋은 날에는 금강산까지 눈에 보인다고 하는데요. 전망대의 일부 구간은 유리로 되어있어 밑으로도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화천의 필수 여행코스로 꼽히는 곳입니다.
화천 가볼만한 곳 추천
아를테마 수목원
✔ 화천군 하남면 거례리 514-1
아를테마 수목원은 북한강을 끼고 아름다운 나무들이 조성된 한적한 공원인데요. 공원 한복판에 나 홀로 서있는 사랑나무라고도 불리는 느티나무가 고즈넉하고 고독한 느낌을 풍기며 서있는 숨은 명소입니다.
아를테마 수목원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공원은 아니라 조용하게 사랑나무 옆 벤치에서 힐링하기에 매우 좋은데요. 수목원 끝에는 반지모양의 반지교가 있어 프러포즈나 커플사진을 찍기 좋아 데이트코스로도 많은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강물 또한 맑고 아름다운 곳이라, 수목원의 강물을 보고 멍을 때리고 있으면 시간 가는지 모르는 느낌이 이곳의 특징인데요. 연인과 방문해 힐링을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화천 가볼만한 곳 추천
피니시타워
✔ 화천군 춘화로 3331-50
피니시타워는 화천 생활체육공원 바로 옆에 북한강의 다리를 걸치고 있는 대형 철골 조형물인데요. 높이 약 20m의 폭 6m, 길이 90m의 거대한 전망대입니다.
2007년 아시아 카누경기대회 당시에 피니시 라인에 기록하고 중계를 위해 설치된 건축물이지만, 대회가 끝나고 난 후 기존 시설을 개조해 전망대와 휴게실을 갖춘 관광명소로 활용되고 있는 화천 가볼만한 곳입니다.
이곳에 올라 넓게 펼쳐진 북한강을 구경하며 물멍을 할 수도 있고, 근처 화천 생활체육공원에서 산책이나 자전거를 타며 주변을 구경하러 다니기에도 매우 좋은데요. 단순한 쉼이 아닌 눈과 몸이 모두 쉴 수 있는 공간인 피니시타워로 한번 놀러 가 보는 것은 어떨까요?
화천 가볼만한 곳 추천
동구래마을
✔ 화천군 호수길 329
들꽃이 가득 피어있고 아름다운 작품들이 반겨주는 동구래 마을은, 예쁜 야생화와 작품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힐링 쉼터 같은 숨은 명소입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아기자기하고 사랑스러운 꽃들과 독특하게 생겨 시선을 빼앗는 작품들을 만나 볼 수 있는데요.
동구래란 '동그란'에서 유래되어 모든 사물의 시작인 씨앗과 꽃을 상징하며, 꽃들이 아름답게 피어날 수 있도록 만든 미술관과 수목원이 결합된 마을입니다. 약 1,000평의 규모에 복수초, 금낭화, 매발톱꽃 등 쉽게 볼 수 없는 야생화들이 잔뜩 피어있는데요.
야생화 단지로 토종 야생화 종자를 보존하고 증식하는데 큰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마을 곳곳을 돌아다니며 풀내음을 맡고 힐링하고, 예술작품 근처를 구경하며 쉴 수 있는 명소로 여행코스에 넣기 매우 좋은 곳입니다.
화천 가볼만한 곳 추천
칠성전망대
✔ 화천군 상서면 주파령로 4
✔ 매일 09:00 ~ 18:00 (매주 월요일 휴무)
칠성전망대는 남한에서 유일하게 북으로 흘렀다, 평화의 댐으로 흐르는 금성천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명소인데요. 북한의 아름다운 산과 들의 풍광을 구경할 수 있고, DMZ 내에 야생동물들을 쉽게 관찰할 수 있는 곳입니다.
칠성부대가 보이는 곳으로 사진 촬영은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전망대 안에는 전시실도 있어 북한의 지폐나 의약용품, 담배 등 다양한 북한의 물품들을 구경할 수 있는 독특한 곳입니다.
견학 당일에는 신분증을 가지고 안내소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후에 인솔자를 동승해 함께 출발할 수 있는데요. 백암산 케이블카 전망대와는 다른 느낌을 주는 명소입니다.
화천 가볼만한 곳 추천
조경철천문대
✔ 화천군 천문대길 431
✔ 매일 14:00 ~ 22:00 (매주 월요일 휴무)
✅ 이용료 : 어른 3,000원 / 청소년 2,000원 / 어린이 1,000원
우주과학 계몽자인 조경철박사의 발자취가 가득 담긴 조경철 천문대는 큰 스케일로 밤하늘을 보러 가기 좋은 곳인데요. 천문대에는 전시공관과 체험실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는 여행코스입니다.
천문대 근처에는 전기불이 보이는 곳이 없어 온통 깜깜한 데여서, 별이 하늘에 수를 놓은 모습을 잘 관찰할 수 있는데요.
방문하는 계절과 날짜에 따라 보이는 별과 운하들이 달라 색다른 느낌이 드는 곳으로, 하늘에 수놓아진 별을 보며 힐링하러 가기 좋은 화천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화천 가볼만한 곳 추천
서오지리연꽃단지
✔ 화천군 건넌들길 97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화천 가볼만한 곳은 서오리지연꽃단지인데요. 엄청난 넓이를 가진 연못으로 6월 말쯤에 방문하면 꽃을 피우는 수련과 왜개 연꽃, 백련과 홍련이 가득 피어있는 숨은 명소입니다.
주변에 관찰 데크나, 벤치 등이 마련되어 있어 연꽃과 습지를 가까이서 관찰하기 좋은데요. 매우 아름다운 연꽃들이 피는 곳이라 연인과 함께 데이트 코스로 방문하기 매우 좋은 명소입니다. 과거에는 오염된 습지를 2003년부터 연꽃을 심어 정화시켰다고 하는 이곳은 오염됐다는 사실마저 모를 정도로 깨끗하고 아름다운 모습만 가지고 있는데요.
시기별로 습지에 피어있는 꽃들이 달라 언제 방문해도 좋지만, 특히 연꽃들은 오후에는 꽃잎을 오므리는 습성이 있어 가급적 정오 전에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