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0월 중순에 TD easy web에 있는 Paybills이라는 옵션을 이용해서 제 차 파이넨스 $10,000을 완납을 했어요.
파이넨스 은행은 CIBC Auto loan이구요.
그런데 제 TD 통장에서 계속 돈이 빠져나가길래 CIBC에 전화를 하니 돈이 하나도 안 들어왔다고 하네요.
그래서 TD에 전화를 하니 "모두 정상적으로 처리가 됐고 돈이 그 다음날 빠져나가서 이제 TD하고는 상관없다. 돈이 CIBC어딘가에 있을거다. 너가 CIBC에 전화해서 Investigation 요청해라"하더라구요.
제 상식으론 제가 TD client고 TD 서비스를 이용했기 때문에 TD가 책임지고 Investigation 해야되지 않느냐고 약 20분동안 arguing 했는데요.
어쨌든 그래서 CIBC에 전화해서 Supervisor 와 통화 했는데 이건 TD가 해야하는게 맞다고 하네요.
결국은 다시 TD에 전화해서 거기 매니져가 Investigation 들어갔는데요.
이럴수가 있나요?
돈이 어떻게 사라질 수가 있나요?
35 business days가 걸린다고 기다리라고만 하네요.
그것도 확실치 않고 더 걸릴 수도 있다고 하구요.
그래서 제가 "제 돈 확실히 찾을 수 있냐?"고 하니 지금으로서는 확답을 못 준다고 하네요.
그럼 제 $10,000 잃을 수고 있는건가요?
살면서 이런 경우는 처음 겪네요.
오늘도 돈이 빠져 나갔는데
TD정말 너무 한 것 같네요.
혹시 이럴때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아시나요?
참고로 어카운트 넘버와 지불받는 은행 정보는 다 맞게 적었어요. (CIBC,TD와 전화로 같이 확인했어요)
첫댓글 지점 말고 td Easyline에 전화해서 fraud팀이랑 통화하셔야지 좀 더 확실한 서비스를 받으실수있을거에요
댓글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지점 말고 td 라인에 전화했어요 ㅜㅜ
다음에는 bank draft 로해서 내세요 저렇게 내는건 신용카드나 빌낼때능 사용 했는데 큰돈은 늘 draft만들어서 제 이름으로 페이 해요. 아마 돈은 돌려받으실꺼예요 저도 직원 실수로 꽤 오랬동안 다른어카운트에 돈냈는데 다시 돌려받았어요 걱정하지 마세요
아 긴 글 읽어주시고 정보도 나눠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마음이 조금 놓이네요.
행복한 금요일 되세요 ㅎㅎ
TD 헤드 본사에 클레임 거셔요. 저는 제일 심각한 문제 다루는 데에 이 문제 올려달라고..그런 식으로 얘기했거든요. 저도 몇천불 공중에 갑자기 사라진 적 있었는데, 하루만에 찾아줬어요. 아마 꼭 찾을 수 있을꺼에요.
아 본사에 전화해서 더 높은 사람과 통화하고 싶다고 해봐야겠네요.
진짜 어떤방법이든 해보고싶네요.
선심쓰듯 Investigation 해준다고 할때 진짜
괘심했어요.
도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
돈을 잃진 않으실건데 시간이 걸리실거예요 계속 전화로 팔로우업 하고 (양쪽은행) 체크하시는 수밖에...cibc auto loan 어카운트 번호는 정확히 입력하셨죠? 계속 돈이 빠져나가셨다고 했는데 그cibc auto loan으로 첨 만불 이후에 소액으로 계속 나갔다는 말씀이신가요?
TD에서도 Waiting game이 될거라 하네요.
어카운트 넘버는 CIBC와 TD 둘다 통화로 확인했어요.
TD에서도 돈이 정상적으로 빠져나간건 모든 정보가 정확할때 가능한거라 하구요.
제가 Bi-weekly finance를 해서 2주마다 파이넨스한 금액이 빠져나가네요.
한번에 pay off 한 만불은 지금 사라져있는 상태구요.
적으신 cibc어카운트 번호로 돈을 성공적으로 보내는게 처리되면 티디쪽에선 할수있는게 제한적일거예요. 예를들면 저에게 부탁하셔서 100불을 건넌편 은행에 갔다주라고 하면, 제가 전달해주고 나서는 제가 할수있는게 제한적이듯이
님 글을 읽고보니 그렇긴 하네요.
지금 생각해보면 TD보단 CIBC가 좀 문제인 것 같기도 하네요.
CIBC에 전화했을때 수퍼바이져가 "돈이 들어온게 없는데 어떻게 Initiate하느냐? 조그만 단서라도 있으면 몰라도 아무 단서도 없는데 뭘로Investigation 시작하느냐? TD가 하는게 맞다"라고 말하더라구요.
중간에서 저만 피해자네요
님 말대로 돈만 찾을 수 있음 좋겠어요.
지나치지 않고 조언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TD 가 조사하는게 맞는것 같긴 한데 참고 하세요.
https://www.reddit.com/r/PersonalFinanceCanada/comments/1b5im6c/banks_lost_my_money_and_wont_help/
https://www.obsi.ca/en/for-consumers/how-the-complaint-process-works/
우와 소중한 정보 넘넘 감사합니다.
레딧 쭉 읽어보니 참 기가차네요
이런일이 이렇게 자주 생기고 은행들은 나몰라라하고 결국 고객들만 피해입고..
일단 한인 신문사나 미디어에 접촉해서 알리고 싶네요. 다들 조심하시라고..
이렇게 어설프게 돈관리가 되다니 참 한숨만 나오네요.
캐나다에선 항상 더블 체크하고 자기가 나서서 컴플레인 엄청 해야 들어줄까 말까 하네요.
덕분에 많이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비슷한 일 겪었는데 제 경우에는 티디에서 Bell로 돈을 잘못보냈거든요 그때도 티디에서는 돈이 이미 이체가 된거라 할수 있는게 없고 Bell에서 investigate 해서 돌려받았는데 거의 두달 넘게 걸렸어요
TD진짜 답 없네요.
저에게도 똑같이 말했어요.
"돈이 이미 나갔기 때문에 자기들이 할 수 있는게 없다"라고요.
얼마나 무책임한지...
두달 넘게 걸렸다니 맘고생하셨겠어요.
저도 빨리 찾으면 좋겠네요.
비슷한 사례 공유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TD도 못믿겠네..그냥 땅에 묻어두고 써야하나 ... 여기애들 멍청해서..
진짜 멍청하고 책임감이 없네요
여기저기 전화하고 기다리고 또 전화하고 이틀을 보냈네요.
서로 책임을 미루기만 하고
"지금은 돈을 찾을 수 있을지 또 얼마나 걸릴지 아무런 대답을 해줄 수 없다"고 하는게
진짜 믿어지지가 않네요.
돈 찾자마자 바로 어카운트 닫을려구요.
댓글 감사합니다 ㅎㅎ
기다리면 나옵니다
저는 두번이나 돈이 사라졌었어요. 미국통장에서 td로 2만불 보내는데 사라짐. 직원이 번호 잘못 알려줘서 입금이 안됨. 두달 넘게 기다렸던거 같아요. 그 돈을 제 다른 통장에 미화로 그대로 입금했는데 cad로 2만불 입금함. 그거 고치는데 또 한달.
에휴,, 기다리면 나오긴 해요. 그때 주식투자하려고 했었는데 몇달이나 늦는바람에 주식값 떨어져서 전화위복이 되긴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