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역학동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명리마당 Re:질병정단(육임)
새을 추천 0 조회 111 26.06.06 13:07 댓글 3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26.06.06 13:44

    하던 일을 중단하고 건강회복에 집중해야 합니다 癸卯 丁未 묘미합으로 丁화 편재을 추구하는 삶이 라서

  • 작성자 26.06.06 13:47

    사주에서도 酉금이 위험한데 이건 띠와 오늘 시간만으로 보는 것인데 어찌 酉금에 백호가 타있는지 정말 세상사는 한줄로 연결되어 있다는 느낌입니다//

    매우, 매우 놀랍습니다....일부로 이렇게 짜려 해도 안 나올 것입니다..

  • 작성자 26.06.06 13:51

    @동양명리
    이사람은 지금 재성이 공망입니다...관심이 없죠...죽고 사는 문제가 눈앞에 와 있으니 뭔들 들어 오겠나요

  • 작성자 26.06.06 14:22

    여기서 중요한 힌트 일간의 수명을 연장하는 것은 일간 상신의 子수가 관살 午火를 막아 주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그러나 지반 未년가면 극을 받죠,,그리고 그상신은 酉금이고요..설사 酉금을 넘긴 다해도 午년에가서 子-午충으로 子수 상신이 깨지는 형국입니다

  • 26.06.06 15:10


    戊申 대운의 질병이라면, 아마도 甲寅시 생일 듯합니다.

    아무튼 壬子시, 癸丑시, 甲寅시 중의 하나가 될 거 같은데, 甲寅시가 가능성이 가장 크다고 봅니다.


    戊 .. 甲 癸 癸 丁
    申 .. 寅 酉 卯 未

    己酉년에 큰 수술을 할 가능성이 있어 보이고, 庚戌년에 위태할 듯보입니다.

  • 작성자 26.06.06 15:14

    사실 육임으로 볼때는 酉년에 입묘되는 거니 그때가 끝이라 봐야 합니다....백호가 질병 상신이고 본명이 입묘 되는 것이라 그렇습니다....
    혹....그해를 넘긴다 해도 申년은 오래 못갑니다

  • 26.06.06 15:24

    @새을
    만약 癸丑시 생이라면 己酉년에 종명한다고 봅니다.

    과전도를 보면, 사유축 합을 묘가 깨는 형국이니, 좀더 신중하게 봐야 할 수도 있어 보입니다.

  • 작성자 26.06.06 15:27

    @인당 전우창
    그러니까요...이게 뭐냐면 사주는 생시를 모르면 반전이 너무 많은 것이 문제입니다...

    육임 또한 같은 명주가 같은 시간 때에 여기 저기 가서 육임점을 보면 뒤죽 박죽 될 것이 눈에 뻔하니까요..

  • 작성자 26.06.06 15:30

    @인당 전우창
    질병정단이나 이런 단편적인 것은 복잡하게 볼게 없습니다...그냥 해당 유신과 본명이 어떻게 되는 가만 살피는 된다고 봅니다....특히 위 과전 처럼 사과 삼전에 묘지가 나오면 더욱 그렇구요..

  • 작성자 26.06.06 15:35

    @새을
    첫째 일간의 상태 둘째 사과삼전에 귀살이 있는가 여기서 귀살은 관성입니다 여기서는 문점시간이 귀살이므로 그것이 문점 사유입니다...
    ..그리고 묘지...질병의 유신 백호의 상태만 보면 됩니다,,,특히 위 과전은 3과즉 가택의 묘지가 그대로 초전으로 올라온 것을 잘 봐야 합니다..그다음 연명상신이구요

  • 26.06.06 15:37

    @새을
    묘지가 나왔기에
    그걸 반드시 종명이라고 봐야 한다면, 시기를 추정해야 할 듯합니다.

    점 친 당해에 종명할 과전이 아니라면

    종명 시기를 좀 더 신중하게 보자는 거죠.

  • 작성자 26.06.06 15:44

    @인당 전우창
    뭐 보통 질병정단에서 묘지를 보면 대흉은 틀림없습니다..
    그런데 경험으로 볼때 묘지를 보면 10중8구는 갑니다..

    제가 지난번에 전쟁정단해 놓은 것도 보면 적의 수괴가 일간의 묘지와 말전의 묘지로 가니 그날 바로 땅속으로 들어 갔잖아요....

    이런 질병정단 문제는 더 말할 것도 없고 문제를 많이 풀어 보면 거의 대다수가 이렇게 나올 거예요..

  • 26.06.06 15:52

    저는 극적인 선흉후길로 보입니다
    물론 초전 丑이 묘로 불리해 보이지만 중전 卯를 거쳐 말전 巳에서 희망을 봅니다
    비록 일지와 巳亥충으로 흉해 보이지만

    巳는 金의 시작이고
    火는 소생의 기운이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 26.06.06 15:55

    @새을 제가 사악한 맘으로 점을 친다는 말은 너~~~무 나가신 듯

    제가 무슨 이유로 사악한 마음 같고 해석을 하겠습니다
    오늘 막 던지시는데
    제가 참고 참는다는 것도 알아주시길~~~

  • 작성자 26.06.06 15:58

    @화수미제º
    본인이 사악한 마음이 들었다느 것은 아니고여 육임선생님한테 들은 말입니다.. 그래서 항상 자기수양레 힘쓰라고 저도 들은 말을 전해 주는 거예요

  • 26.06.06 15:59

    @새을 오해했습니다

  • 작성자 26.06.06 15:56

    이미 답이 그렇게 정해져 있는데 이것을 자꾸 회피하려 하거나 적극적으로 칠려고 해도 안됩니다...그냥 육임필법부에 나오는대로 따라야 정확합니다..

  • 26.06.06 15:58

    점치는데 무슨 답이 정해져 있나요?
    답이 정해져 있으면 점 칠 이유가 뭔가요?

    새을님은 필부법 따라 하세요~
    저는 저의 영감을 믿고 공부해 나가겠습니다

  • 작성자 26.06.06 15:59

    @화수미제º
    그럼 같은 사안을 놓고 점을 치는데치는사람 마다 중구 난방으로 나오면 그게 어찌 되나요

  • 26.06.06 16:00

    @새을 그게 점 아닌가요?

    같은 답이 나와야 할 명리도 같은 답을 도출하기 어려운데

  • 작성자 26.06.06 16:02

    @화수미제º
    그래서 육임점이 다른점과 달리 점의 제왕이라 하지 않겠습니까

  • 작성자 26.06.06 16:03

    @새을
    가령 별자리는 항상 같은 곳으로 흘러요...어디에서 보든 말입니다..
    육임 하늘에 별자리를 보고 만든 거라 그래요

  • 26.06.06 16:04

    @새을 오늘은 20000~~
    오늘 육임정단 제가 피해야 평화가 온다는 해석을 믿고

    다시 도망갑니다~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6.06 16:51

  • 26.06.06 16:14

    @새을 저는 새을님을 천군만마로 생각하며
    삼고초려해서라도 모셔 배워야 할 스승님이라 생각합니다

    단지
    오늘은 점괘가 그러 듯 더 이상 댓글을 달면
    그동안 노력해서 모셔온 스승님이 조용히 사라질 까봐

    조심스러워 도망간다고 농담하는 것입니다

    새을님
    사랑합니다~
    새을님 땜시롱 육임 공부 시작 한 거니 책임지세요

    라고 말하면 웃으실건가요~~^^::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6.06 16:20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6.06 16:27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6.06 16:37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6.06 16:49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6.06 16:56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6.06 16:55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6.06 17:01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6.06 17:05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