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역학동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명리마당 미제가 육임으로 본 丁未일 巳시 申월장 제 10국 태아 성별
화수미제º 추천 0 조회 129 26.06.06 13:10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6.06.06 13:19

    첫댓글 사과삼전에 자식성을 봐서 있으면 거기에 12천장이 무엇이 있는가를 보시면 더욱더 확실해요...
    여기서는 자식성 식신에 태음이 승신 하였으므로 예쁜 아이가 될 것이나 과전이 의 기운이 한방향으로 치우쳐 있고 동(극)하는 것이
    없어 출산에 어려움이 있다 하는 것입니다.. (과전이 축술형의 상을 뜀)

  • 작성자 26.06.06 13:19

    넹~ 감사~~^^;;
    오늘 육임 공부 제대로 배우네여~

  • 작성자 26.06.06 13:38

    참고로 이 프로그램은 인터넷에서 구했는데
    어떻게 구했는지는 기억이 않나고

    자미 육임 V2.015

    라고 합니다

    이제사
    큰 쓰임새를 알면서 개발자님께 무한 감사드립니다

  • 작성자 26.06.06 13:53

    그리고
    1과 丁의 간상신이 戌이 상관이라 딸로 봅니다
    육임에서는 상관을 딸로 본다 합니다

  • 26.06.06 13:59

    그렇게 보는거 보다 일간과 일간의 음신2과를 통해서 음양즉 태극을 보아야 합니다....여기보면 일간(丁),일간상신(戌) 2과상신(丑)=2음1양이므로 원래는
    남아 이게 정답인 거예요.. 식신.상관은 육임에서는 크게 구별 안합니다...
    육친구별에 음양이 없음 ,그래서 음양동생,동사론을사용하는거구요

  • 26.06.06 14:01

    @새을
    육임은 철저하게 체(體)와 방위, 그리고 음양의 수(數)를 따지는 고법 점서입니다. 자평학처럼 '내가 극하는 오행 중 음양이 같으면 식신, 다르면 상관'식으로 쪼개서 아들딸을 구별하는 방식을 쓰지 않아요

  • 작성자 26.06.06 14:02

    @새을 아하~넹~~ 한 수 배읍니다~~^^;;

  • 26.06.06 14:30

    태아의 성별 구별법 (胎兒辨別): "남아인가, 여아인가?"
    육임에서는 음양의 이치를 통해 태아의 성별을 매우 정교하게 판별합니다.
    • 핵심 원리 (음양 배속):
    • 남아(男):양일(陽日), 양전(陽傳), 강상(剛上). (기운이 솟구치고 강함)
    • 여아(女):음일(陰日), 음전(陰傳), 유하(柔下). (기운이 수렴하고 부드러움)
    비전 - 결정적 판별법:
    1. 일간과 일지 상신의 관계:상신이 양(陽)이면 남아, 음(陰)이면 여아로 봅니다.
    2. 삼전의 구성:삼전 중 양의 글자가 많으면 남아, 음의 글자가 많으면 여아입니다.
    3. 태신(胎神)의 위치:12포태법상 '태(胎)'에 해당하는 지지가 무엇인지 봅니다. (예: 甲일이면 酉가 태신) 이 태신이 양신(陽神)이면 아들, 음신(陰神)이면 딸입니다.
    비기 - 순산 여부:
    • 삼전이 역마를 띠고 막힘이 없으면 순산하며, 입묘(入墓)되거나 형(刑)을 하면 산고(産苦)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이것도 비기 방출입니다...나혼자 알고 있어 본들 무엇 하겠습니까?

  • 작성자 26.06.06 14:40

    비기 방출~~환영!!!

  • 작성자 26.06.06 14:45

    丁일이니 태신이 丑이 되는군요~~^^::

  • 26.06.06 14:46

    @화수미제º
    특히 순산 여부를 잘 보세요....제가 화수미제님이라 비기 방출 하는거예요...

  • 작성자 26.06.06 14:47

    @새을 넹~ 감사감사

  • 26.06.06 14:55

    @화수미제º
    태신 공부는 좀 더해보세요...
    육임에서는 음/양 구분안한다고 했죠..이유는 육임은 민첩하게 손가락을 짚어서 사용해야 하는데 음양을 구분하면 힘들죠...그래서 과거 부터 음양 그분없이 사용했다 합니다..

  • 26.06.06 15:15

    @새을
    저는 이런 거 전부다 엄청 고생하며 배운 겁니다...
    돈 없어서 강의도 못 듣고요...

  • 작성자 26.06.06 15:21

    @새을 에콩
    지금은 유톱도 AI도 있고 프로그램도
    있으니 참 편한 세상이 되었네여

  • 26.06.08 18:46

    저도 여아로!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