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사과삼전에 자식성을 봐서 있으면 거기에 12천장이 무엇이 있는가를 보시면 더욱더 확실해요... 여기서는 자식성 식신에 태음이 승신 하였으므로 예쁜 아이가 될 것이나 과전이 의 기운이 한방향으로 치우쳐 있고 동(극)하는 것이 없어 출산에 어려움이 있다 하는 것입니다.. (과전이 축술형의 상을 뜀)
그렇게 보는거 보다 일간과 일간의 음신2과를 통해서 음양즉 태극을 보아야 합니다....여기보면 일간(丁),일간상신(戌) 2과상신(丑)=2음1양이므로 원래는 남아 이게 정답인 거예요.. 식신.상관은 육임에서는 크게 구별 안합니다... 육친구별에 음양이 없음 ,그래서 음양동생,동사론을사용하는거구요
첫댓글 사과삼전에 자식성을 봐서 있으면 거기에 12천장이 무엇이 있는가를 보시면 더욱더 확실해요...
여기서는 자식성 식신에 태음이 승신 하였으므로 예쁜 아이가 될 것이나 과전이 의 기운이 한방향으로 치우쳐 있고 동(극)하는 것이
없어 출산에 어려움이 있다 하는 것입니다.. (과전이 축술형의 상을 뜀)
넹~ 감사~~^^;;
오늘 육임 공부 제대로 배우네여~
참고로 이 프로그램은 인터넷에서 구했는데
어떻게 구했는지는 기억이 않나고
자미 육임 V2.015
라고 합니다
이제사
큰 쓰임새를 알면서 개발자님께 무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1과 丁의 간상신이 戌이 상관이라 딸로 봅니다
육임에서는 상관을 딸로 본다 합니다
그렇게 보는거 보다 일간과 일간의 음신2과를 통해서 음양즉 태극을 보아야 합니다....여기보면 일간(丁),일간상신(戌) 2과상신(丑)=2음1양이므로 원래는
남아 이게 정답인 거예요.. 식신.상관은 육임에서는 크게 구별 안합니다...
육친구별에 음양이 없음 ,그래서 음양동생,동사론을사용하는거구요
@새을
육임은 철저하게 체(體)와 방위, 그리고 음양의 수(數)를 따지는 고법 점서입니다. 자평학처럼 '내가 극하는 오행 중 음양이 같으면 식신, 다르면 상관'식으로 쪼개서 아들딸을 구별하는 방식을 쓰지 않아요
@새을 아하~넹~~ 한 수 배읍니다~~^^;;
태아의 성별 구별법 (胎兒辨別): "남아인가, 여아인가?"
육임에서는 음양의 이치를 통해 태아의 성별을 매우 정교하게 판별합니다.
• 핵심 원리 (음양 배속):
• 남아(男):양일(陽日), 양전(陽傳), 강상(剛上). (기운이 솟구치고 강함)
• 여아(女):음일(陰日), 음전(陰傳), 유하(柔下). (기운이 수렴하고 부드러움)
비전 - 결정적 판별법:
1. 일간과 일지 상신의 관계:상신이 양(陽)이면 남아, 음(陰)이면 여아로 봅니다.
2. 삼전의 구성:삼전 중 양의 글자가 많으면 남아, 음의 글자가 많으면 여아입니다.
3. 태신(胎神)의 위치:12포태법상 '태(胎)'에 해당하는 지지가 무엇인지 봅니다. (예: 甲일이면 酉가 태신) 이 태신이 양신(陽神)이면 아들, 음신(陰神)이면 딸입니다.
비기 - 순산 여부:
• 삼전이 역마를 띠고 막힘이 없으면 순산하며, 입묘(入墓)되거나 형(刑)을 하면 산고(産苦)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이것도 비기 방출입니다...나혼자 알고 있어 본들 무엇 하겠습니까?
비기 방출~~환영!!!
丁일이니 태신이 丑이 되는군요~~^^::
@화수미제º
특히 순산 여부를 잘 보세요....제가 화수미제님이라 비기 방출 하는거예요...
@새을 넹~ 감사감사
@화수미제º
태신 공부는 좀 더해보세요...
육임에서는 음/양 구분안한다고 했죠..이유는 육임은 민첩하게 손가락을 짚어서 사용해야 하는데 음양을 구분하면 힘들죠...그래서 과거 부터 음양 그분없이 사용했다 합니다..
@새을
저는 이런 거 전부다 엄청 고생하며 배운 겁니다...
돈 없어서 강의도 못 듣고요...
@새을 에콩
지금은 유톱도 AI도 있고 프로그램도
있으니 참 편한 세상이 되었네여
저도 여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