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엔에이치미래아동병원 소아 확진자 대면진료 실시
자체비용 투입 음압기 설치...지역 주민 ‘큰 호응’
나주 엔에이치미래아동병원에서 코로나 소아확진자를 대상으로 대면 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엔에이치미래아동병원은 소아 대면진료를 자처하고 나섰으며,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관내 소아 확진자를 위한 전담 진료기관 운영의 첫 사례로 어린 자녀를 슬하에 둔 지역 부모들의 애타는 마음을 달래고 있다.
그동안 지역 소아 확진자들은 전담 외래진료 기관이 없어 대면 진료, 입원이 가능한 타 지역 의료기관으로 장거리 이동을 해야 하는 불편을 겪어왔다.
엔에이치미래아동병원은 소아 확진자 진료 및 입원 치료를 위해 자체 비용을 들여 원내 5층 입원실에 읍압기 4대를 설치했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휴일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이며 12세 이하 소아를 대상으로 진료한다.
나주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소아 확진자는 간단한 처방으로 회복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호흡곤란, 경련이나 탈수가 심할 시 입원 치료가 필요하다”며 “자발적 전담기관 운영으로 부모들의 근심을 덜고 아동 건강 증진에 기여해준 엔에이치미래아동병원 의료진의 봉사정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나주 엔에이치미래아동병원 소아 확진자 대면진료 실시 (miraenews.co.kr)
나주 엔에이치미래아동병원에서 코로나 소아확진자를 대상으로 대면 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엔에이치미래아동병원은 소아 대면진료를 자처하고 나섰으며,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www.miraenews.co.kr
#혁신도시병원 #나주시 #엔에이치미래아동병원 #어린이병원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