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임에서 유시는 낮인가요 밤인가요?특히 한 7시쯤이요보통 밤으로 보는 것 같은데요즘은 유시도 해가 밝아서 궁금합니다
첫댓글 육린이 프로그램만 돌려봐서 ㅜㅜ잘 모르겠네여~~ 우리 함께 공부해봐여~~^^;;
두가지 파가 있습니다....고전파는 유시~인시는 무조건: 야, 묘시~신시: 주현대는 거의 현실파에 가깝습니다....실제로 일출,일몰시간을 적용 합니다...현재는 서울 : 오후 7시 51분까지 낮점으로 합니다..한국천문연구원에 들어가시면 매일 남중시각(정午) 를 발표하니 참고하면 됩니다..저도 어제 술시인데 낮점으로 선거후 정세 판단이라는 정단을 했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그럼 가령 오후 7시라 일몰은 아니지만 비가 와서 이미 어두워진 것처럼 흐린 날도 일몰 시간까지를 낮점으로 보나요?
@하이22 육임은 눈에 보이는 시각이 중요한것이 아니리 태양의 운행궤도를 가장우선시 합니다 즉 시간이 핵심인 거죠
@새을 네 검색하면 매일의 일출과 일몰 시간이 나오니 참고해 보면 되겠네요 감사합니다
@하이22 동지,하지를 기준으로 하루에 1분씩 변합니다....지구 공전주기 365일매일 검색할 필요 없음입니다...
첫댓글 육린이 프로그램만 돌려봐서 ㅜㅜ
잘 모르겠네여~~ 우리 함께 공부해봐여~~^^;;
두가지 파가 있습니다....고전파는 유시~인시는 무조건: 야, 묘시~신시: 주
현대는 거의 현실파에 가깝습니다....
실제로 일출,일몰시간을 적용 합니다...현재는 서울 : 오후 7시 51분까지 낮점으로 합니다..
한국천문연구원에 들어가시면 매일 남중시각(정午) 를 발표하니 참고하면 됩니다..
저도 어제 술시인데 낮점으로 선거후 정세 판단이라는 정단을 했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그럼 가령 오후 7시라 일몰은 아니지만 비가 와서 이미 어두워진 것처럼 흐린 날도 일몰 시간까지를 낮점으로 보나요?
@하이22
육임은 눈에 보이는 시각이 중요한것이 아니리 태양의 운행궤도를 가장우선시 합니다 즉 시간이 핵심인 거죠
@새을 네 검색하면 매일의 일출과 일몰 시간이 나오니 참고해 보면 되겠네요 감사합니다
@하이22
동지,하지를 기준으로 하루에 1분씩 변합니다....지구 공전주기 365일
매일 검색할 필요 없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