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역학동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명리마당 육임 유시?
하이22 추천 0 조회 93 26.06.06 19:05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6.06.06 20:52

    첫댓글 육린이 프로그램만 돌려봐서 ㅜㅜ
    잘 모르겠네여~~ 우리 함께 공부해봐여~~^^;;

  • 26.06.06 21:15

    두가지 파가 있습니다....고전파는 유시~인시는 무조건: 야, 묘시~신시: 주

    현대는 거의 현실파에 가깝습니다....
    실제로 일출,일몰시간을 적용 합니다...현재는 서울 : 오후 7시 51분까지 낮점으로 합니다..

    한국천문연구원에 들어가시면 매일 남중시각(정午) 를 발표하니 참고하면 됩니다..

    저도 어제 술시인데 낮점으로 선거후 정세 판단이라는 정단을 했습니다..

  • 작성자 26.06.07 00:16

    네 감사합니다 그럼 가령 오후 7시라 일몰은 아니지만 비가 와서 이미 어두워진 것처럼 흐린 날도 일몰 시간까지를 낮점으로 보나요?

  • 26.06.07 00:19

    @하이22
    육임은 눈에 보이는 시각이 중요한것이 아니리 태양의 운행궤도를 가장우선시 합니다 즉 시간이 핵심인 거죠

  • 작성자 26.06.07 00:22

    @새을 네 검색하면 매일의 일출과 일몰 시간이 나오니 참고해 보면 되겠네요 감사합니다

  • 26.06.07 21:32

    @하이22
    동지,하지를 기준으로 하루에 1분씩 변합니다....지구 공전주기 365일

    매일 검색할 필요 없음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