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유형 : 2016.09.01 안녕하세요~ 저는 음력1985년 12월21일 20시10분 여자예요 양력으론 31살이지만 음력생으로 학교에 들어가 32살로 살고 있습니다 제 띠가 호랑이가 아니고 소띠인게 맞나요? 참고로 엄마뱃속에서 11달 있다 나왔어요 역아로 나올 생각을 안해 11달만에 제왕절개로 강원도 정선의 큰 병원에서 태어났어요
본래 일간의 생왕지에 태어나면 건실한 편이고 사절지에 태어나면 마르거나 병약하다고 보는 겁니다 그런데 이 갑목일간은 첫 대운의 인목이 건록지이고 일지가 장생지이죠 이것을 무엇을 말하는가하면 나는 토실토실 건강한 체질이다 라는 의미로 받아들이면 될 것 같습니다. 고로 건실하려면 11달 동안 있을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첫댓글 축축술술..형살의 영향인가요??
글쎄요...
사실 이런 것은 산모의 사주가 더 중요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새을 아쉽게도 산모의 사주는 모릅니다
본래
일간의 생왕지에 태어나면 건실한 편이고 사절지에 태어나면 마르거나 병약하다고 보는 겁니다
그런데 이 갑목일간은 첫 대운의 인목이 건록지이고 일지가 장생지이죠
이것을 무엇을 말하는가하면
나는 토실토실 건강한 체질이다
라는 의미로 받아들이면 될 것 같습니다.
고로 건실하려면 11달 동안 있을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계수 모친이 형살에 오염된 동토 흙탕물에 빠져 기진맥진이니
갑 상관 자식이 정신기(제거기병)이니 기운이 돌아 올때까지
출산하고 싶지 않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