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 화제를 일으킨 신인가수가 많았던 한해였는데요..
과연 올해의 신인가수상은 누가 가지게 될까요.
1. 윤하
주요곡 : 호우키 보시, 기다리다, 비밀번호486
비밀번호 486을 히트시키며 말그대로 '혜성"처럼 나타난 신인입니다.
한국 활동 전에 인간극장에서 5부작으로 일본 활동 모습이 방송되며 이미 상당한 인기를 얻기 시작었했습니다. 지난해 11월 중순에 싱글앨범 오디션을 발표했지만 그다지 큰 임팩트를 남기진 못했습니다. 오히려 2번 트랙의 기다리다가 온라인에서 상당한 인기를 끌었고 곧바로 정규 1집 작업에 들어가면서 3월 중순경에 정규 1집'고백하기 좋은 날'을 발표했습니다. 그 후 폭발적인 정규앨범에 대한 반응과 더불어 귀여운 외모까지 갖추며 순식간에 아이돌 급 스타로 부상했습니다. 심지어 얼마전엔 FT아일랜드와 S상표 교복 광고까지 찍으며 그 기세를 이어가는 분위기입니다.1집 활동 종료 후 휘성, 토이 등의 앨범에 참여하면서 활동 범위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또한 국민 여동생 가수, 제2의 이선희 같은 수많은 수식어가 따라다니죠.
가수로서의 역량은 최근 등장한 여성 신인 가수들 중에선 제일 낫다고 봅니다.
일본에서 이미 인지도를 높인 케이스이고, 저 역시 일본활동 당시부터 주목한 가수였는데 솔직히 한국에서 이렇게까지 인기를 얻게 될 줄 몰랐습니다-_-;;
10월 말경에 1.5집이 나온다고 하니 앞으로 신인가수상 경쟁에 좀더 유리한 조건을 만들어갈지도..
2. K-will
주요곡 : 왼쪽 가슴, 하리오
오랜시간동안 언더그라운드 생활을 하다가 20대 후반이 되어서야 1집을 내고 마침내 빛을 보기 시작한 가수입니다. 동방신기의 hug , 플라이투더스카이의 I am missing you 등 엄청난 히트를 기록한 곡에 미리 음을 넣어주는 작업(뭐라고 부르던데 까먹음;;)을 해준 것으로도 유명하고 데뷔직전에 머라이어 캐리의 노래를 부른 영상이 넷상에 떠돌면서 더욱 화제를 몰고 온 가수입니다.
sg워너비의 김진호 군과도 친분이 있고..
실력하나는 이 중에서도 거의 최고급이고 웬만한 3~4집 가수 못지않은 역량을 가지고 있는 가수라고 봅니다.
3. 원더걸스
주요곡 : 아이러니, Tell me
올 3월에 '아이러니'라는 싱글 곡으로 데뷔. 이분들은 케이블 TV를 통해 방영된 '원더걸스'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처음 얼굴을 선보였고 그룹 이름 역시 그대로 원더걸스로 정한 분들이죠.
'아이러니'는 초반에 상당한 인기를 얻는듯했으나 현아의 급성 장염사태 등 여러가지 악재가 겹치면서 잠시 주춤합니다. 그러다가 얼마전에 발표한 Tell me가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최근 비스게의 대세가 되어버린 여성그룹입니다. 사실 주관적인 입장에선 보컬 실력은 민선예 양을 제외하곤 그다지 좋은 점수를 주고 싶지 않습니다만 어차피 아이돌을 지향한 소녀그룹이고 그것을 이번 곡에서 잘 살려내었기 때문에 어느 정도 괜찮게 평가하는 그룹입니다. 다만 JYP라는 소속사에서 나온 그룹이란걸 생각해보면 역시 음악, 춤 등의 역량은 다른 후보들에 비해서 좀 아쉬운 점이 그래도 남긴합니다.
4. 소녀시대
주요곡 : 다시 만난 세계
데뷔전부터 넷상에 사진과 동영상이 떠돌고 SM엔터테이먼트라는 대형 기획사의 프로젝트로 만들어진 그룹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상당한 주목을 받았던 그룹입니다.
최근 발표한 '다시만난 세계'는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고 9명의 멤버가 각자 개성있는 매력을 뿜어내면서 팬층을 계속 늘려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9명이라는 숫자가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오히려 다 비슷비슷하게 보이게 만드는 역효과가 있고 몇명의 멤버들에게 성형 의혹이 제기 되고 있다는 점, 그리고 SM소속이라는 양날의 검이 작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또한 시기를 좀 잘못잡아서 요즘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원더걸스에게 밀리는 감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그래도 학교에서는 원더걸스보다 인기가 많으면 많지 꿀리지는 않더군요;;)
5. FT아일랜드
주요곡 : 사랑앓이, 천둥, 한사람만
9월경 발표한 '사랑앓이'가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소녀,누나 팬층까지 끌어모은 남성 그룹입니다.
보컬 이홍기를 비롯해서 그 외의 멤버들도 잘생긴 외모를 겸비해서 여성분들의 가슴을 설레게 만들고 있습니다. 보컬 이홍기의 역량은 상당히 괜찮게 보고 있습니다만 그 외의 기타리스트,드러머의 실력은 솔직히 말해서 의문입니다.-_-; 사랑앓이도 후반부에 있는 괴상한 랩으로 곡이 조금 훼손(?)됐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락 밴드 컨셉으로 소몰이 컨셉의 노래를 부르는게 조금 웃기긴 합니다만, 그래도 노래는 상당히 좋더군요. 이홍기 외의 몇명의 학창 시절이 밝혀지면서 안좋은 소문이 도는 그룹이기도합니다.
6. 빅뱅
주요곡 : Dirty Cash, 거짓말
2007년 후반기의 대세라고 할 수 있는 남성 그룹입니다. 최근 활동하고 있는 신인급 남성그룹중에서는 거의 최고의 실력파라고 생각하는 그룹입니다. 이들 역시 케이블TV에서부터 얼굴을 알렸고요, 지난해말부터 조금씩 활동하기 시작하다가 올해 가을 '거짓말'을 히트시키며 엄청난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불거진 '민선예 배꼽"사건(ㅋㅋㅋㅋㅋ) 때문에 많은 남성들로부터 질책을 받고 있습니다. YG라는 실력파 가수들이 모인 소속사에 있다는 점 역시 신뢰를 주는 그룹입니다.
이상 6명(?)의 후보를 만나보셨는데요,
일단 중요한 점은 시상에 소속사의 힘은 전혀 작용하지 않는다고 가정해야한다는 점입니다.
인지도, 실력 등 오로지 가수 또는 연예인으로서의 능력만 보고 표를 날려주세요.
저는 먼저 윤하 찍고 갑니다~ ㅎ
첫댓글 순수 실력만 보자면 윤하에게 한표를 주고싶네요 ㅎ
빅뱅 vs 윤하가 될듯..
지금 기세면 '빅뱅'일 듯. 아무래도 예전부터 남성그룹이 여성그룹보다는 팬몰이가 쉽죠.
빅뱅은 올해 신인 아닐걸요 제가 작년에 제대했는데 군대안에서 빅뱅 뮤직비디오를 본 기억이 있습니다
관례로 봤을 때,전반기 보다 후반기에 인기를 끈 쪽이 상 탈 가능성이 높더군요. 기억력의 각인 때문인지...
솔직히 이런 방송국 입맛대로 주는 상 따위가 무슨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mnet == sm
노노. 엠넷은 gm 기획쪽계열이죠.. 만약 소속사 파워대로 상을준다면 ft아일랜드가 가장유력하겠죠. ft아일랜드가 소몰이로 부를수밖에없는게. 그소속사가 sg워너비에 그라인에 소속사죠. 결국 꽃미남 어린 밴드 sg워너비입니다..
좋아하긴 소녀시대지만, 거짓말 임팩트가 너무 커서 빅뱅이 타지 않을까 싶네요..
빅뱅이,, 거의 확실
아이비는못끼나요?
아이비는 신인일때 상 받았죠... 작년인지 재작년인지;
아하 신인이군요 난또 대상인줄알고 ㄷㄷ
임정희와 함께 양분하셨죠 ㅎㅎ
올해는 대박신인들이 많은듯..
윤하 or 에프티 아일랜드 or 빅뱅 셋 중 하나가 될거 같네요. 그리고 임팩트라면 거짓말도 대박이지만 윤하도 못지 않았죠 ㄷㄷㄷ
음넣어주는게 몰까요...궁금해지네요. 설마 허밍인가?ㅡㅡ;;;;
빅뱅은 작년 신인 아닌가요? 데뷔 1년 되었다고 하는데.;;; 윤하,아일랜드,,,,,그리고 소녀시대,원더걸스가 뒤를 이으는 것 같아요
정규앨범안내면 신인으로 안쳐주는 것 같더군요.. 예를 들어서 슈퍼주니어가 작년에...
여자 솔로 - 윤하 남자 솔로 - 케이윌 여자그룹 - 원더걸즈 남자그룹 - 빅뱅!
FT 아일랜드는 양파 아일랜드라죠... 까보고 또 까봐도 계속 깔게 나온다고... 진짜 뒷소문 아이돌 그룹 중 최악임 - -;
윤하정도???
민선예 배꼽사건이 뭐에요?
빅뱅하고 원걸이 뮤뱅이었나 음중이었나에서 합동공연을 했는데... 빅뱅멤버중 누군가가 선예 배쪽에 손을 갖다댔다가 옷이 약간 올라가면서 배꼽이 나온 사건...;;; 비스게에도 있으니 검색해보세요~
소시팬이지만 신인상은 윤하가 가져갈듯...
역시 카페특성상 원더걸스 표가 많군요ㅋㅋ 정말 실력으로 받아야 한다면 빅뱅이나 윤하가 받아야겠죠...
공감합니다 카페특성상 ㅋㅋ-.- 윤하나 빅뱅이 받겠죠
빅뱅
원더걸스가 이번년도 신인? 작년 신인 아닌가요.. 이 좋지 않은 기억력.. ㅡㅡ;;
보통 남녀 나눠서 주지 않나요? 선예를 좋아라 하지만 빅뱅,윤하가 나눠탈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