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역학동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명리마당 Re:친구의 노후 걱정(육임)
새을 추천 0 조회 124 26.06.13 19:40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6.06.14 08:09

    첫댓글 록이 午에 있는지요?

    재확인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작성자 26.06.14 08:30



    윈래 록은 사화이고 그지반을 보면 오화 입니다.
    그런데 여기서는 편법을 쓴 거예요.
    사화에 흉성 구진이 있으니 길신이 있는 오화의 음신지를 본것입니다

    이것이 육임을 응용해서 흉을 길로 바꾸어주는 비법같은 것으로 보시면 될듯합니다

  • 26.06.14 08:44

    @새을
    의외군요.

  • 작성자 26.06.14 08:56

    @인당 전우창
    네~
    이런것을 실전이라 보시면 되구요.
    나중에 실전을 많이 하시다 보면 일부 응용력도 생기리라 봅니다.
    그리고 현실에서도 대략 사 오 미는 거의 남쪽방향으로 보기도 하잖아요

  • 26.06.14 09:08

    @새을
    그건 그렇습니다.

  • 작성자 26.06.14 09:19

    @인당 전우창
    이건 제 사견이지만 그동안 경험으로 알게된것인데 뭐냐면요
    일단 이동은 귀.록.마로 잡되 문점 내용에 따라 우선순위가 달라질수 있어요
    즉 구재점이면 해당유신과 오행의 가까운 쪽으로 보는것 이죠

    원칙은 일간을 생비하는 곳 즉 왕상휴수적으로 생을 가장많이 받는 쪽이 최고입니다

  • 26.06.14 09:52

    @새을 동의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