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모 튜터란을 통해 연락이 된 학생이 제가 캐나다 사정 및 이트랜스퍼에 대해 잘 모르는 점을 이용하여 사기를 친 상황입니다. 그 학생 튜터분이 이메일 주소를 삭제 후 다시 새롭게 이메일 주소를 만들었는데, 기존의 이메일 주소로 제가 보낸 돈이 홀딩이 되어 있어서 본인이 돈을 찾을수가 없다고 하더군요. 아시다시피 한국에는 이트랜스퍼란 개념이 없고 은행 계좌가 아닌 이메일 주소로 돈을 보낸다는게 이해가 안되는 상태였고, 심지어 은행직원이 튜터분 계좌로 돈이 입금이 되었고 오토디파짓 설정이 되어 있어서 제 돈이 일단 그분 계좌로 간 거는 맞다고, 은행 직원이 튜터분하고 연결해 주면 통화 해 주겠다고도 했는데, 그 학생 튜터분이 극구 직원도 해결 못한다고 하면서 본인이 해결해 보겠다고 하더군요. 저는 그 학생 튜터분이 봄 학기 동안 워낙 성실하게 잘 가르쳐주었기 때문에 전혀 의심을 안하고 그 학생말만 믿고 그런가부다 한거죠.
3개월치를 한꺼번에 보내주면 좋겠다고 해서 3개월치를 한번에 보냈는데 못 받았다고 하고, 본인이 홀딩되어 있는 제 돈을 받는 것을 취소하고 저에게 다시 돌아가게 할테니 돈을 3개월치를 또 보내라고 하더군요. 근데 그때 그 말이 끝나자마자 제 돈이 취소되어 다시 제 계좌로 돈이 들어온다는 문자가 TD 은행으로 부터 온 거예요. 하지만 그땐 정말 돈이 안되서 9월 한달치만 보냈어요. 어차피 3개월분의 제 돈이 2주 후면 들어올 거라 믿고 말이죠. 그러나 알고 보니 그 문자를 보낼때 사용된 전화번호가 TD 은행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전화번호라고 하네요. 또한 가을 학기 시작후 얼마 지나지 않아 겨울 방학에 남은 수업 하도록 하겠다 하고 이메일 보낸 후로 제 돈 3 개월치를 송금을 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7월에 제가 3개월치 튜터비를 송금 한 이후로 벌써 5개월 동안 그 학생 튜터분을 믿고 제 돈을 송금해 줄 것만 기다리고 있었는데, 이번 화요일에 다른 은행 지점을 가서 물어봤더니, 지난번에도 같은 내용으로 찾아오신 분이 있었대요. 저랑 비슷하게 이메일 주소가 바뀌어서 돈을 못 받았다고 한국분이 피해 당하셨다고 해서 저도 그제서야 이게 아닌가 부다 해서 혹시나 다른 피해자가 생길까봐 일단 글이라도 남겨야 겠다 해서 제 이야기를 써 보았습니다. 참고로 그 학생 튜터분의 거듭된 언행의 불일치로 일단 은행에서는 저에게 송금된 돈이 없을 뿐만 아니라 보내려고 시도도 한 증거도 없고 말씀드린 은행 문자도 조작을 한 정황이기 때문에 경찰에 리포팅을 하려고 변호사님하고 상담도 하는 중입니다.
모쪼록 저와 같은 피해자가 생기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첫댓글 글을 읽으면서도 이런일이? 진짜? 햇네요 같은 학생일껀데
부디 좋은해결이 되엇으면 좋겟네요,..힘내세요~
우와 완전 사기네요 저도 캐스모 통해서 튜터 구한적 잇는데 가격이 너무 어이없더라구요 한시간에 80불 부른적도 잇어요 어이가없어서. 지금 다행히 마켓플레이스에서 인도 선생님 구해서 딸이 공부하는데 25불 밖에 안하는데 궁금한 질문 다 가르쳐 주고 하는방법도 시간도 잘 맞추고 너무 만족하네요 솔직히 한인 튜터 너무 비싸서 다른분들도 알아보세요 제가 구한 튜터는 심지어 선생님이신데 은퇴하신분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