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역학동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명리마당 Re:공무원 합격여부 육임
새을 추천 1 조회 227 26.06.14 11:05 댓글 6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6.15 07:24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6.15 07:24

  • 작성자 26.06.15 05:52

    @인당 전우창
    저도 현장에서 보고 의심나면 집에 와서 결과지 보고 수정할때가 종종있습니다

  • 26.06.15 06:36


    위의 프로그램 화면에도 행년이라고 표시해져 있습니다만

    행년과 연명은 다릅니다.

    연명은 본명의 다른 이름입니다.

    연명을
    띠와 나이를 모두 고려한 용어로 쓰는 유파가 있긴 하나, 그럴 때는 각각 상신을 따로 구해야 합니다.
    즉 상신이 두 개가 됩니다.

    그럼 어느 게 본명 상신이며, 어느 게 행년 상신인지 다시 구분해서 표시해야 하겠죠.
    즉 번거롭습니다.

  • 26.06.15 06:39


    연명 상신이라는 용어를 쓰려면

    두 개의 상신을 정확하게 구해서 각각 본명, 행년으로
    다시 구분 표기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 작성자 26.06.15 06:52


    그건 그렇지요
    저는 말은 이렇게해도 구분은 합니다

  • 작성자 26.06.15 06:55

    @새을
    본명과 연명은 달라요
    제가 글 을 편하게 쓸려고 붙혀 쓴거예요

  • 26.06.15 07:03

    @새을
    다르다고 인지하시려면 그렇게 하십시오.

    유파마다 용어 쓰임이 다르니까요.

  • 작성자 26.06.15 07:22

    @인당 전우창
    제가 말을 잘못 했네요
    새벽이라 정신이 없죠
    본명.연명은 같은말 맞습니다
    본명과 행년이 다르다는 말씀을 드릴려고 한거예요

    단지 지금은 행년 구하는 문제만 좀더 알아봐야 할듯합니다

  • 작성자 26.06.15 07:34

    @새을
    제가 지금까지 누구와 교류하면서 육임을 써온것이 아니라 좀 틀린 부분도 가끔 있을것 같아요
    이번을 계기로 좀 교류도 하면서 수정해나가면 좋을듯 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