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차종+연식 + 배기량 + 총주행거리 : 322,000 km
2. 본인차량오일정보(엔진오일규격,) : 5W30
3. 엔진상태(과거정비상태, 오일누유, 매연, 소음, 진동증상 등 자세히 기술) : 올해 2월 감천에서 정비
4. 시내주행(%)+ 고속주행(%) : 시내 20% + 고속 80%
5. 튜닝상태+운전스타일 : 튜닝 거의 안함.
6. 미션 ; 자동 수동 ; 자동
7. 이상 유무 :
핸들을 돌리거나 방지턱을 넘는 경우, 매번 그렇지는 않지만 '뚝' 하는 소리가 납니다.
어느정도 이상 속도의 주행에서는 안 나고, 저속에서 크게 꺾을 때 주로 소리가 납니다.
등속 조인트 고무부트는 올해 감천에서 교체했구요, 오늘 하체 띄워보니 웜기어쪽 고무부트가 뜯어져 있었습니다.
조수석쪽 웜기어 연결되는 부분이구요, 구리스 다 샜는지 주위가 번들번들하더군요.
그런데 이상한 건, 고무부트 뜯어지기는 조수석 쪽인데, '뚝' 하는 소리는 운전석 쪽에서 나는 것 같습니다.
이거 어떻게 정비해야 하나요? 또 당장 고치지않으면 안전상 문제가 있을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파워오일 누유로 부트가 찢어지는 경우에는 교환 하셔야 합니다 ㅎㅎ
웜기어 전체를 교환해야 하나요, 아니면 저 끝에 기어부츠랑 타이로드? 그 부분만 교체하면 되나요? 그리고 이거 빨리 수리 안하면 치명적인가요...?
반대쪽은 멀쩡한 걸 봐서는 구리스만 샌 것 같긴 합니다만 ㅠㅠ
일단 미션오링 누유 방지제 한번 넣어 보셔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