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9년 Ocean Shipping Reform Act가 발효되면서 미국 해사위원회 FMC는 선사의 독점금지법 적용제외를 인정하면서 화주의 이익을 증대하기 위해 Service Contract를 맺을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운임에 대한 가이드라인은 가능하나 담합은 불가능하고, 선사와 화주간 비밀계약을 맺을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SC운임은 선사/아이템/포트/물량..혹은 Bullet rate별로 각각 다르기 때문에 한번 확인을 하신후 괜찮다고 생각되는 해당 포딩에게 CAP운임을 받으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SC를 가진 포딩에서는40'기준으로 NET보다 100불정도 올려서 CAP운임을 받곤합니다.(파트너Fee도 주어야 하므로 Profit는 당연히 100불이하)
첫댓글 SC가 뭐죠? 그리고 어떤 쪽으의 자료가 필요하신건가요...!
service contratc의 줄임말인데요.미주항로의 경우 S/C를 맺어야 한다고 하는데 아신는지요?
1999년 Ocean Shipping Reform Act가 발효되면서 미국 해사위원회 FMC는 선사의 독점금지법 적용제외를 인정하면서 화주의 이익을 증대하기 위해 Service Contract를 맺을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운임에 대한 가이드라인은 가능하나 담합은 불가능하고, 선사와 화주간 비밀계약을 맺을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미주로 나가는 화물에 대해서는 선사와 일년동안 몇개정도 선적을 하겠다는 service contract를 맺어야만 선적이 가능합니다. 흔히 약어(abbreviation)로 SC라고 표현합니다 .
보통 40' 기준으로 몇백개에서 몇천개정도 맺는 것이 일반적이며 SC를 맺을 물량이 되지 않으면 흔히 CAP이라 불리우는 co-load로 SC가 잘 맺어진 해당 포딩에게 넘겨서 진행을 하곤합니다
SC운임은 선사/아이템/포트/물량..혹은 Bullet rate별로 각각 다르기 때문에 한번 확인을 하신후 괜찮다고 생각되는 해당 포딩에게 CAP운임을 받으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SC를 가진 포딩에서는40'기준으로 NET보다 100불정도 올려서 CAP운임을 받곤합니다.(파트너Fee도 주어야 하므로 Profit는 당연히 100불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