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보훈병원(병원장 이삼용) 고객지원과에서는 11월 한 달간 매주 목요일, 09:00~11:00에 고객 편의 제공을 위한 고객상담 창구 "이동형 상담부스" 운영을 실시하였다. "이동형 상담부스"는 현 종합안내센터 임시 인력의 안내에 대한 한계를 보완하고, 업무에 대한 지식이 있는 전문적인 안내 창구 운영의 필요로 인해 추진되었다. 각 부서 관리자의 참여를 통해 내원객의 다빈도 문의 및 민원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보다 고객친화적인 실무 진행 및 고객응대 계획 수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고객 편의 제공을 위한 고객 상담 창구 “이동형 상담부스”는 2023.02.02.(목)부터 시행하여 매주 1회 (목요일, 09:00~11:00) 운영 중이며, 주출입구의 상담부스에서 전문적 지식을 갖춘 과장급 직원이 2인 1조로 팀을 이루어 각 과의 진료 절차, 병원 시설 이용 등을 안내하며 다양한 고객민원을 보다 발 빠르게 해결하고, 불편사항 및 민원 접수 시에 해당 내용을 각 부서와 고객지원과로 전달하여 개선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광주 보훈병원 고객지원과는 "이동형 상담부스"를 통해 내담자에게 먼저 다가가는 상담과 안내를 제공하고, 보다 상세한 민원 유형 분석을 통한 민원 재발 방지와 병원 이미지 제고를 위해 힘쓸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