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트랙 감사합니다.
아래 정보들을 상세히 기재해주시면 회원들의 산행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1. 산 행 지 : 삼각산-죽취봉 (광주광역시 북구 문흥동 뒷산)
2. 산행일자 : 2015. 01. 10. 날씨 맑음
3. 산행코스 : 문흥동160번종점부근 - 삼각제 - 장등동 -장등저수지 뒷산(244.5봉) -
죽취봉 - 177.3봉 - 삼각산 - 238.0봉 - 원점회귀
4. 산행거리 : 10.94 km
5. 산행시간 : 5시간 14분
6. 산행참고 : 들길, 논두렁길, 산길 모두
7. 교통참고 : 시내
8. 산행트랙 :
정상적인 등산로만으로 구성된 트랙 삼각산-죽취봉20150110_일화.gpx
험한 구간이 포함된 트랙 삼각산(장등동-죽취봉-삼각산)20150110_일화.gpx
(험한 구간은 위험하지는 않지만 산길이 희미하고 가시덤블이 많아 새옷이 헌옷 됨)
9. 사진 및 기타의견을 라인아래에 등록 해주세요.
▼ 트랙 그림
위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지도에는 길이 전혀 표시 되어 있지 않았으나 등고선을 믿고 산의 능선을 따라 다녀왔다.
만일 이 길을 가신다면 들머리를 160번 버스종점 안쪽 마을길을 따라가다 고속도로 언덕으로 진입하는 것이 좋겠다. 위 트랙의 들머리에서 고속도로 언덕으로 내려 올 때까지는 중간에 전혀 길이 없는 산을 내려와야 했다. 이 언덕 길이 포근포근해서 아픈 무릎에 좋았다.
▼ 포근한 트랙 길 (삼각제 옆길)
낙엽이 떨어져 길바닥을 비단길처럼 덮으니 포근포근한 발걸음으로 아픈 무릎에 도움이 되었다.
▼ 산길이 희미해져가고 있는 가시덤블 길
장등저수지에서 산으로 올라가는 길이 다니기에 불편하다. 사람이 다니지 않아서 가시덤블로 길을 막고 있으니 스틱으로 일일이 해치며 올라가야 했다. 이러한 희미한 능선길은 244.5봉까지 이어진다.
▼ 죽취봉(竹翠峯)
죽취봉은 대죽자에 푸를취자이니 대가 푸른 봉우리라는 뜻인데, 주변에 약간의 산죽밭이 있었다.
죽취봉은 묘지가 차지하고 있고 옆에 중계탑이 서있고, 비켜 아래쪽에는 이정표가 세워져 있었다.
이정표에 죽치봉으로 잘못 표기 되어 있다.
▼ 삼각산 정상
삼각산 정상에는 국기가 바람에 휘날리고 있으며, 삼각점이 설치 되어 있다.
삼각산에는 아래 사진처럼 멋진 소나무 숲이 이어져 있으며 위험 구간은 나무 데크로 설치 되어있다.
▼ 끝...
안녕히 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