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절을 딛고
분굴의 의지로
세계의 유통을 재패하고
우주시대 를꿈꾸다
기러기의3가지 덕목
기러기는, 다른 짐승들처럼, 한 마리의 보스가 지배하고, 그것에 의존하는, 그런 사회가 아니랍니다.
먹이와 따뜻한 땅을 찾아, 4만Km를 날아가는, 기러기의 슬픈 이야기가 사람들의 눈물 샘을 자극합니다.
기러기는 리더를 중심으로, 'V 자' 대형을 유지하며,
삶의 터전을 찾아, 머나먼 여행을 시작합니다.
가장 앞에서 날아가는 리더의 날개 짓은,
기류의 양력을 만들어 주기에, 엄청난 에너지가 소모됩니다.
대장 기러기는 뒤에 따라오는 동료 기러기들이
혼자 날 때보다, 70% 정도의 힘만 쓰면 날 수 있도록 맨 앞에서, 온 몸으로 바람과 마주하며 용을 써야 합니다.
그리고, 이들은 먼 길을 날아가는 동안 끊임없이 울음 소리를 냅니다.
우리가 듣는 그 울음 소리는 실제 우는 소리가 아니라 앞에서 거센 바람을 가르며 힘겹게 날아가는 리더에게 보내는 "응원의 소리"입니다.
기러기는, 부산에서 서울 간을 왕복 40번에 해당하는
머나먼 길을 옆에서 함께 날개 짓을 하는 동료와
서로 의지하며 날아 갑니다
만약 어느 기러기가 총에 맞거나, 아프거나, 지쳐서, 대열에서 이탈하게 되면
다른 동료 기러기 두 마리도 함께 대열에서 이탈해
지친 동료가 원기를 회복해서 다시 날 수 있을 때까지
또는 죽음으로 생을 마감 할 때까지
동료의 마지막을 함께 지키다 무리로 다시 돌아옵니다.
"톰 워삼(Tom Worsham)"이 쓴 기러기의 일부입니다
만약 제일 앞에서 나는 기러기가 지치고 힘들어지면
그 뒤의 기러기가 제일 앞으로 나와 리더와 역할을 바꾼다고 합니다.
이렇게 기러기 무리는 서로 순서를 바꾸어 리더의 역할을 하며 길을 찾아 날아간답니다.
이렇게, 서로 돕는 슬기와 그 독특한 비행 기술이 없다면 기러기 떼는 매일 수 백킬로를 날면서 해마다 수 천 킬로를 이동하는 그 비행에 성공하지 못할 것입니다.
"빨리 가려면 혼자 가라! 하지만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 는 속담의 의미를 깨우칩니다.
결혼식 폐백시에, 기러기 모형을 놓고, 예를 올리는 것은,
기러기가 가지고 있는 세 가지 덕목을
사람들이 본받자는 뜻이라고 합니다.
첫째, 기러기는 사랑의 약속을 영원히 지킵니다.
보통 수명이 15~20년 인데 짝을 잃으면 결코 다른 짝을 찾지 않고 홀로 지낸다고 합니다.
둘째, 상하의 질서를 지키고 날아 갈 때도 행렬을 맞추며
앞서가는 놈이 울면 뒤따라 가는 놈도 화답을 하여 예를 지킨다고 합니다.
셋째 기러기는 왔다는 흔적을 분명히 남기는 속성이
있다고 합니다.
인간이 추구하는 삶은 어떤 삶이어야 한다고 규정 짓기는 어렵지만 우리는 적어도 누군가에게 의미가 되는 삶을 사는 것이 바람직 하겠습니다.
각자가 할 수 있는 아주 사소한 삶이라도 그것이 나 뿐만 아니라 누구에겐가 도움되는 삶...
모두가 공유 할 수 있는 행복에 가치를 둘 수 만 있다면 지금보다 인류는 훨씬 행복하게 살게 될 것입니다.
아픈 사람에게는 치유의 존재가 되어야 하고
지혜가 부족한 사람에게는 지혜를 나누어 주며
인정이 메마른 곳에는 사랑의 감동을 나눌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https://youtu.be/fhn_bKt1mIU?si=0rmEVwzK-l5hTGKS
💙부부 대화 십계명💙
01. 맞장구를 쳐주자. 아무리 신나는 장구도 맞장구만 못하다. 상대방을 인정하고 높여주는 맞장구는 멋진 인간관계를 만들어준다.
02. 분위기에 맞는 말을 하자. 때와 장소와 분위기에 맞는 말을 해야 한다. "경우에 합당한 말은 아로새긴 은쟁반에 금 사과"라고 하였다.
03. 자존심 상하는 말을 쓰지 말자. 자존심 상하는 말을 들으면 적개심이 생긴다. 생각 없이 불쑥 나온 말이 상대방의 가슴에 상처로 남을 수 있다.
04. 정감 있게 말하자. 말을 할 때에 한 음정 낮추어서 말을 하게 되면 정감 있게 들릴 것이다. 정감 어린 말의 습관은 분위기를 만든다.
05. 상대방에게 말할 기회를 주어라. 대화는 주고받는 것이지 혼자 떠드는 것이 아니다. 말을 잘하는 것은 혼자 떠드는 것이 아니라 들어주는 것이다.
06. 같은 소리를 두 번 이상 반복하지 말자. 아무리 좋은 이야기라도 계속 반복하게 되면 신경질이 나고 기분이 상하게 된다. 한두 번이면 족하다.
07. 칭찬의 말을 세 번 이상 하자. 바보온달도 평강공주의 칭찬이 없었더라면 바보로 끝났을 것이다. 좋은 칭찬은 마음에 행복감을 느끼게 한다.
08. 좋은 말만 골라서 사용하자. 말이 씨가 된다고 한다. 어떤 말을 쓰는가를 보면 그 사람의 장래가 어떻게 될까 가히 짐작할 수 있다.
09. 유머의 소재를 스스로 개발하자. 유머로 남을 웃길 줄 아는 사람은 재벌, 자기가 웃을 줄 아는 사람은 부자다. 웃음꽃보다 값지고 아름다운 꽃은 없다.
10. 알아주는 말을 해 보자. 아무리 나를 몰라주어도 아내(남편)만큼은 알아주기를 원한다. 알아주는 말에 힘이 생기고 몰라주는 말에 가슴이 미어진다.
☆ 말 씀 ☆
♡ 남편들아 이와 같이 지식을 따라 너희 아내와 동거하고 그를 더 연약한 그릇이요 또 생명의 은혜를 함께 이어받을 자로 알아 귀히 여기라 이는 너희 기도가 막히지 아니하게 하려 함이라
( 베드로전서 3 : 7 )
☆ 영문주소를 터치해서 영상을 감상해보세요!
https://www.geimian.com/wx/5412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