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남중고등학교(교장 황옥운)는 여수 산단 내 GS칼텍스와 연계 진로 직업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 활동은 GS칼텍스 여수공장이 지역공헌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석유화학 관련 산업 및 공연, 연출 관련 진로에 대한 정보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학생들은 GS칼텍스 공장에서 석유화학산업의 발전상과 취업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듣고 공장 견학을 실시했다. 이어진 체험에서는 GS칼텍스가 지역 사회 환원 사업으로 건설한 예울마루를 찾아 공연전문가와 함께 공연장과 무대 뒤의 다양한 시설과 공간을 둘러보면서, 공연⸱연출⸱장비 관련 직업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공연을 관람할 때마다 공연을 준비하는 사람들과 무대 뒤의 모습이 궁금했던 적이 많았는데,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궁금했던 것들을 알 수 있어서 흥미롭고,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한 학생은 “주변에 여수 산단에 다니시는 분들이 많아서 평소에 이쪽 분야에 관심이 있었는데, GS칼텍스 공장 내부를 관람하고 설명을 들으니 이곳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어떻게 생활하시는지 조금이나마 알 수 있었다”며 “이곳에 입사하고 싶다는 생각까지 들었다”고 말했다.
황옥운 교장은 “GS칼텍스의 지원으로 학생들이 의미 있는 체험의 기회를 갖게 됐다”며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공헌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GS칼텍스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한편 여남고는 2022년 고교학점제 선도학교 및 중⸱고통합운영 연구학교로 지정돼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정을 구축하고 지역 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해 학부모와 지역민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