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 프로필 이미지
행복재테크[ 3년 안에 부자되기 ]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자유게시판 내가 내 아이를 망치고 있다구요?(feat. 미움받을 용기)
느루79 추천 0 조회 191 20.06.25 19:07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0.06.25 20:12

    첫댓글 부모들이 비바람 다 맞아주니
    요즘 아이들은 곤경에 직면할 일이 없져
    저또한 내새끼가 아깝고 마음아파 나서서 일처리 할때가 많습니다.
    한발 물러서 응원하고 기다려주기 연습을 해야겠습니다^^

  • 작성자 20.06.26 08:54

    저도 그랬는데 아이를 위한다고 그랬는데 이게 결국 내마음 편하자고 하는 것이었어요. 정말 험한 세상에서 내 아이가 잘 살아가려면 넘어지더라도 지켜봐야합니다. 혼자 일어날 수 있도록... 30~40넘은 자녀를 계속 끼고 살 순 없으니까요.

  • 20.06.25 20:18

    제가 저렇게 기다려주기 엄마이거든요. 공부 언젠가 마음먹으면 때가 있겠지 싶고요.. 둘다 중딩 아들..사춘기인데 매일 겜 삼매경이지만 솔직히 아이들이 부모를 좋아하고 스트레스 안받는걸 우선으로 생각하는지라...다컸어도 매일 안아주고 사랑해 말해주고... 때되면 공부안하면 뭐 내가 재테크공부 열심히 해서 일찌감치 길 열어주지~하면서 키운답니다. 남들이 볼때는 방목엄마로 보이겠지만.... 저도 학생때는 내내 장학생이었지만 공부만 잘하는 아이는 사회성이 떨어진단걸 나를 통해 알았기에...

  • 작성자 20.06.26 08:58

    네. 저랑 비슷하시네요. 처음에는 아내랑 부딪치기도 많이 했었는데 이제는 비슷해졌어요.
    공부만 잘 하는 아이는 결국 공부 잘하는 직장인이나 공무원이 된다. 그게 나쁜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최고의 길도 아니다. 어떤 직업을 갖고 어떤 일을 하는지가 중요한것이 아니고 그 일에서 나오는 수입을 투자로 연결할 수 있는 능력만 갖춘다면 어떤 것을 해도 문제되지 않는다...
    이게 저의 생각입니다^^

  • 20.06.25 20:35

    백번 이해하지만 너무 어려워요. ㅜㅜ

  • 작성자 20.06.26 08:59

    어렵다고 물러서시면 변화가 없습니다. 책임지지 않는 거에요^^ 아프고 힘들어도 내 아이를 위한다면 해야죠~~^^

  • 20.06.25 22:37

    항상 느끼는거지만 느루님은 진짜 좋은 아빠 같아요. 저도 저렇게 아이를 키우고 싶은데.. 쉽지 않음을 반성합니다..

  • 작성자 20.06.26 09:15

    말만 하고 행동은 잘 못합니다^^
    그래도 이렇게 살아야지... 하면서 정리하고 있습니다.

  • 20.06.25 23:27

    느루님 항상 좋은글 써주셔서 감사해요^^ 아이 문제는 참 아는 것과 행하는 게 다른것 같아요. 좋은 부모가 되려고 노력하는 모습에서 아이들이 우리의 사랑을 느껴주길 바랄수밖에요..

  • 작성자 20.06.26 09:16

    부모의 입장이라 다를수 밖에 없는 것이겠죠. 아무리 이성적으로 판단해도 내 아이의 일이라면 감정적이 될 수밖에 없는게 당연한듯 합니다. 그걸 이겨내는게 힘든거죠~

  • 20.06.26 00:52

    이 책을 보니 한동안 좋은 부모가 되려고 공부하던 때가 생각나네요~느루님은 좋은 아빠시군요~^^ 아이가 대학생이 되고 다시 보니 또 새로운 시각으로 보였던 책이에요~ 프로이드는 트라우마 이론으로 과거에 집착하는 심리학을 펼쳤다면 아들러는 미래지향적이죠. 자신이 주체가 되고 타인의 평가에 구속받지 않는~ 두 심리학자의 차이를 보면서 읽는 것도 또다른 재미에요~~^^

  • 작성자 20.06.26 09:18

    벌써 자녀분들이 장성하셨네요. 막상 키울때는 안보이던게 지나고 나면 안그랬어야 했는데... 싶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예전 부모님들께서 니 자식낳고 키워봐라~~ 하신것 같아요~~

  • 20.06.26 06:07

    참 반성하고 자극받게 됩니다.
    저도 안한다안한다 하면서도 순간순간 맨발정도는 들이밀었던것같네요.

  • 작성자 20.06.26 09:19

    ㅎㅎ 그래도 흙발 아닌것이 다행입니다^^

최신목록